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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안내해 드립니다.
(주)엑스엘게임즈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개인정보 처리방침
㈜엑스엘게임즈(이하 ‘회사’라 함)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의 처리와 보호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1)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의 문의사항이나 불만처리, 고지사항 전달, 본인 확인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결제
3) 신규 서비스 또는 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의 안내, 고객 만족도 조사, 경품배송
4)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재발방지 및 접속 빈도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자료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 최소한의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며,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및 제22조 제1항 제7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 수집・이용 목적 | 수집・이용 항목 |
회원가입 | 계정 생성 및 관리 | - Facebook 계정 이용 시: 이메일 주소, 이름 - Google 계정 이용 시: 이메일 주소, 이름 - Apple 계정 이용 시: 이메일 주소, 이름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기능 개선,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 - 게임 정보(캐릭터명, Player ID), - 접속일시, 접속지 정보, 불량 이용 기록, 불량 이용자 모니터링 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 모바일 기기 정보(모델명, 이동통신사 정보, OS, 언어 및 국가코드, 기기 고유 식별 번호, 광고ID, 쿠키) |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 수집・이용 목적 | 수집・이용 항목 |
서비스 제공 | 거래소 이용 및 본인 확인 | - 본인 성명, 회원 중복가입확인정보(DI), 회원 연계정보(CI), 생년월일, 성별 |
고객 상담 | - 게임 정보(캐릭터명, Player ID), 휴대기기명, OS버전, 결제일시, 주문번호, 상품명 | |
이벤트 참여 시 경품 배송 | - 배송 상품: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 5만원을 초과하는 경품의 경우 : 주민등록번호 |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 내부 방침에 따른 개인정보 보관]
- 부정 이용 방지에 관한 기록 : 1년
- 비회원 상담에 관한 기록: 1년
[관계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 세법이 규정하는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3.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4. 「통신비밀보호법」
- 서비스 이용관련 개인정보(로그인 기록) : 3개월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 내부방침 및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보존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보존 근거는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항목에서 확인 가능
③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업무처리 등의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사유(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처리 국내 수탁업체
위탁받는 자(수탁자) | 위탁업무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한국모바일인증㈜ | 휴대폰 본인인증 |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
㈜웰비아 | PC클라이언트 보안서비스 제공 |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서비스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 |
㈜큐로드 | 고객센터 운영을 위한 인프라 운영/관리 |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서비스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 |
②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국외 수집 및 이전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8 제1항 제3호(계약이행을 위한 처리위탁・보관)에 따라 국외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개인정보 업무를 처리위탁∙보관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처리 국외 수탁업체
위탁받는 자(수탁자) | 위탁업무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Amazon Web Services Inc. |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및 관리 |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서비스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 |
Google LLC. | 회원 인증 및 관리, 서비스 개선을 위한 집합 데이터 분석 |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서비스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 |
Xsolla Inc. | PC 클라이언트 인앱 결제 대행 |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서비스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 |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8 제1항 제1호(정보주체의 동의)에 따라 수집한 개인정보를 국외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위탁받는 자(수탁자) | 이전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전국가 | 이전방법 | 이용 목적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Xsolla Inc. data.protection@xsolla.com | 이메일주소, 핸드폰번호 | 미국 | 서비스 이용 시, 네트워크를 통해 이전 | 결제 영수증 발행, Xsolla Pay 서비스 제공 |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서비스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 |
Amazon Web Services Inc. | 이메일주소, 회원 계정 정보(CI) | 일본 | 서비스 이용 시, 네트워크를 통해 이전 | 게임 내 거래소 및 기기인증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인증 |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서비스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 |
Google LLC. | 이메일주소, 이름 | 미국 | 서비스 이용 시, 네트워크를 통해 이전 | 게임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 |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서비스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 |
③ 이용자는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국외 이전을 원치 않으실 경우 ‘게임 내 설정 > 계정 > 탈퇴하기’ 버튼을 통해 회원탈퇴를 진행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1)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이용자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이용자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회사 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또는 외부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설치・운영하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하는 동안 웹 사이트 내 각 서비스 이용 형태 분석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등 개인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 서버를 통해 사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설치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암호화 되어 개인을 식별할 수 없고 회원의 컴퓨터를 식별할 수 있는 쿠키를 운용합니다.
③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지정함으로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집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제9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계정을 ‘게임 내 설정 > 계정 > 탈퇴하기’ 버튼을 통해 탈퇴를 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신청하시거나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account@xlgames.com) 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관련부서 (privacy@xlgames.com)에 연락하시면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정보주체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대리인이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정당한 대리권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위임장 등 필요한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정보주체의 당해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거절하여야 할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이를 즉시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⑤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 또한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설명 요구는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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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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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휴대폰/ARS 결제중재센터 (http://www.spayment.org / 02-1644-23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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