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7일(월) 전주 “에코데이케어" 주간보호센터, 장양남 ㈜시니어브레인케어 전속 시니어 강사의 힘찬 주도하에 “음악 신체” 교육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심신에 활력을 되찾게 해드리는 자리에 특별히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함께했다.
우석대학교 평생교육원 민간자격증 과정 수료를 목전에 둔 예비 시니어 강사들이 함께해 선배 강사의 실연을 보고 듣는 실전 체험의 장. 이은미 대표 이사 겸 원장이 참석해 참석한 수강생과 함께 현장을 지켜봤다.
전문 시니어 강사를 지망하는 수강생들은 교육장에서 이수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현장실습에 임했으며, 참관을 통해 어르신들의 인지 및 신체 교육이 어떠한 방식으로 실행되고, 노인 치매 예방을 위해 일선에서 사명감 있게 가르치는 전문 강사의 역량을 실제 체감할 수 있었다.
이제 3주차밖에 남지 않은 “시니어브레인교육지도사 2급” 통합과정을 수료하면 그간 노고에 대한 보답으로 교육생들은 자격증을 취득하게 될 예정이다.
금일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현장실습으로 “음악 신체” 교육프로그램을 참관한 에코데이케어 센터는 박경희 원장이 운영 중이며,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과학로 20, 엘디엠시티 빌딩 6층 전체와 5층 505호(송천동 2가)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에코시티 내 유일한 주간보호센터로 전북권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데이케어 센터에는 105명의 어르신이 ㈜시니어브레인케어의 노인 치매 예방 인지 및 신체 교육 서비스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