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 하늘반 친구들 6월 마지막주에는 어떤 활동을 했을까요?
5월 마지막주부터 차이나타운에 짜장면박물관을 가는 날이 6월 마지막주 금요일에 있고 짜장면을 먹고 올 것이라는 이야기를 나누었더니 하늘반 친구들 이 날 만을 기다렸던 것 같아요^^
그렇게 설레는 마음으로 차이나타운 내에 있는 한중원에 도착하여 작게 구성되어 있는 중국의 정원에서 산책을 해보고 중국의 정취를 느껴보았습니다! 대나무, 팔각정, 구름다리 한중원 산책이 끝난 후 하늘반은 형님들의 손을 잡고 2분 정도 걸어 짜장면 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짜장면의 역사와 짜장면의 종류, 배달방식의 변화(철가방), 가정에서 쉽게 접해본 짜파게티의 변천사 등 다양한 짜장면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볼 수 있었답니다. 그 후 시간이 있어 차이나타운도 둘러보고, 동화마을에도 잠시 다녀왔답니다! 차이나타운을 한 바퀴 돌고 먹게 된 짜장면은 정말 맛있다며 모두 후루룩 뚝딱 너무 맛있게 먹는 모습이었답니다!^^
우리 하늘반 친구들 넘 귀엽게 짜장면 먹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답니다.
다 먹은 후에는 너무 맛있었다고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맛있는 짜장면 맛이 얼굴에서도 느껴지시죠??^^
- 매년 6월 17일은 사막화방지의 날로 지정되어 있어 우리 하늘반 친구들도 사막화 방지를 위해 사막화란 무엇인지? 사막화방지를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고 나무 대신 오이모종을 심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우리 하늘반 친구들이 직접 모종에 물을 주고 모종이 자라는 과정을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텃밭이 작은 한 칸이지만 아이들과 작은 것에서 소소한 기쁨을 느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오이 모종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 꿈자람 환경 캠페인은 가정과 어린이집에 함께 연계하여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활동입니다. 가정에서 깨끗하게 세척 후 보내주신 용품을 살펴보고 그중 맘에 드는 것을 직접 골라서 색칠하고 원하는 곳을 자르고(교사의 도움을 받아) 붙여보며 나만의 되살림 활동이 완성되었습니다. ^^
- 부평꿈나무교통나라에서 교통안전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바르게 길을 건너는 방법(신호등과 횡단보도에 있는 방향 표시에 서서 손을 들고 길을 건너기), 버스를 타고 갈 때 안전, 앗 골목길에서 조심, 비 오는 날 어떤 옷이 더 잘 보이나요?, 보호장비를 찾아주세요, 우리가 만나는 표지판, 전화기로 직접 신고를 해보는 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보행안전, 교통안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 퍼포먼스 체험활동으로 ‘비 온 후 무지개’ 라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알록달록 치마를 입어보고 물방울들로 변신! 우산도 써보고 에어바운스에서도 신나게 놀이했어요.
- 열린 어린이집의 날 급식보조 활동으로 하늘반에 엄마선생님께서 오셨습니다.
바로 이해준 어머니께서 참여해 주셨는데요. 아이들이 “엄마 선생님 너무 예뻐요”라고 하며 엄마 선생님을 너무 잘 따라 주었답니다. 열린 어린이집 급식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 엄마 선생님은 누구실까요?
- 스마트과의존 활동이 있었어요 올바른 인터넷, 스마트폰, TV를 볼 때 올바른 사용방법을 알아보고 함께 체조도 해보며 거북목이 되지 않도록 열심히 따라 해보았답니다.
- 코딩시간에는 우리 동네 주제에 따라 ‘우리 동네를 안내하는 인공지능’에 대해 활동해 보았습니다. 스티커와 패드를 이용하여 알버트가 우리 동네를 돌아다니도록 입력해 보며 즐거워했답니다.
- 드디어 하늘반에도 자원을 보내주신 부모님이 계신답니다. 친구들 앞에 나와 어떤 자원을 가져왔는지 직접 소개해주고 모네 명작 엽서와 동화책을 친구들과 함께 잘 사용한 후 다시 돌려 드리겠습니다^^
- 모네활동으로 모네 작품속에서 있는 것을 찾아 글자로 써보았어요, 우산, 양산, 태양, 수련, 아내, 꽃,아들을 글로 써보며 모네작품과 글자쓰기에도 관심을 가져보며 활동 했답니다. 그리고 나만의 수련잎과 꽃, 우산을 색칠해 보며 마무리 했답니다.
- 드디어 하늘반에도 자원을 보내주신 부모님이 계신답니다. 자원을 가지고온 친구가 친구들 앞에 나와 어떤 자원을 가져왔는지 직접 소개해주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모네 명화 엽서와 동화책을 친구들과 함께 잘 사용하겠습니다!
- 우리 하늘반 친구들 모네전 전시회를 준비중 입니다. 다음주에 있을 전시회를 위해 열심히 모네 작품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요. 모네활동으로 모네 작품 속에서 있는 것을 찾아 글자로 써보았어요, 우산, 양산, 태양, 수련, 아내, 꽃, 아들을 글로 써보고 모네작품과 글자 쓰기에도 관심을 가져보며 활동했답니다. 그리고 나만의 수련잎과 꽃, 우산을 색칠해 보며 마무리했답니다.
(모네가 좋아하는 꽃으로 개인 작품을 만들고 있는 하늘반 친구들의 모습입니다^^ 꽃병도 꾸며보고, 벌이나 별, 태양 등 다양한 요소를 추가하여 열심히 꾸며 보았습니다)
(하늘반 친구들의 협동 작품 입니다. 하늘색, 보라색, 하얀색 등 다양한 색깔로 수련 연못을 꾸며 보았습니다.)
(나만의 수련 꽃을 색칠하고 있어요)
- 우리만의 모네 전시회
멋진 작품들을 완성 후 강당에 전시, 관람까지 해보았습니다. 강당에서는 하늘반 친구들 작품과 7세 형님들 작품, 5세 동생들 작품도 함께 있어서 정말 전시회에 온 것처럼 조용히 관람도 하고 형님이나 동생들에게 도슨트가 되어 설명도 해주었는데 우리 하늘반친구들 선생님이 항상 모네에 대해 이야기해주었던 것처럼 기억을 하고 동생들이나 형님들에게 설명해 주는 모습을 보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