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한 일을 당해서 글을 올립니다.
저는 상해온지 7년차 주부입니다. 몇년전 하이얼 에어컨때문에 사기를 당한적이잇지요.
하이얼 중앙 에어컨을 집에다 설치햇지요. 설치해준 곳에서 준 연락처로 문제가 잇을때마다 연락해서
아프터 서비스를 받앗읍니다. 올때마다 돈을 내야하고 점점 돈의 액수가 커지더군요.
고치고 가면 바로 또 고장나고.
뒤늦게 이상하단 생각이 들더군요. 중국어가 다소 늘어서 전화번호안내를 받아 본공사에 전화를 햇지요. A/S 받은 기록이 하나도 없다고하데요.
알고보니 하이얼을 표방해서 사기로 수리를 하는 회사들이 많다고하네요.
당연히 부속도 정품이 아니고 일부로도 고장내고 큰돈을 들게하는겁니다.
마지막에 이천여 위엔을 청구하길래 알아본것이지요.
하이얼 회사에서는 이런일이 많지만 구제받을 수는 없다고하데요.
결국 하이얼에서 무료로 고치고는 다시 고장나지않더군요.
그렇게 당했는데도 얼마전 또 사기를 당햇네요.
제가 한국에 가게 되어서 집에는 노인한분과 중국 가정부가 잇엇고요.
LG 텔레비젼이 문제가 잇어서 전화를 했는데 사용설명서에 잇는 전화로 연락했지요.
6291-5858 으로요. 무료전화번호는 없는번호라고하데요.
왓는데 800원이 소요된다고해서 비싸서 못하겟다고햇더니 한국사람이니 500원에 해주겟다고하엿다고합니다. 그러고 한달잇다 또 안되네요. 다시 전화햇는데 다른부분인것같다고 고장난 부분 수리비가 또 800원이라고 하는거예요.
제가 영수증을 달라고해서 보니 LG라는 표시도없고 옷도 일반 옷을 입고 왓다고하데요.
이상해서 다시전화하니 본 공사전화번호 모른다고하는거예요. 수리와 별개라고하면서..
전화번호안내에다 연락해서 알아보니 LG 는 40081-99999 로 통일된 번호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연락해서 교포와 상황을 얘기하니 일전의 번호 ( 6291-5858) 은 이제 사용하지않는 번호랍니다.
결국 이 번호를 사용해서 LG에 아프터서비스를 받아려는 사람들에게 또 사기를 치는거더라구요.
LG 측에선 이전의 상황에 대해선 자신들의 책임이 없다고합니다.
정말 중국에선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일전의 구입시 가지고잇던 사용설명서를 보고 무심코 연락햇다가 이런 억울한 일을 당할까 글을 올려봅니다. 정말 속상하네요. 조심해야겟어요.
이번 고장은 아마도 정품아닌 조잡한 부속을 끼워넣어 난 고장이 아닌가 싶어요.
다시 고칠테니 오라고해놓고 오면 시가친돈 내놔라하고싶지만 가족들이 말리네요.
꼭 조심하셔서 저같은 일을 당하지 마시길 바라며 .
첫댓글 제가 얼마전 하이얼 가스렌지 as 받은 방법입니다. 일단 한국 하이얼에 이메일 접수를 했습니다. 유학생인데 중국어 딸린다고 하면서. 제중국이름, 중국전화번호, 집주소를 요구하더니, 중국 하이얼 본사에 제가 있는곳 지점에 연락을 취해서 부품 몽땅 다 갈고, 돈은 본인이 직접 집주인과 연락을 취해서, 받아가더군요. 부품 일일이 교체한 원인과, 교체한부분을 다 영수증에 기제해주고요. 글로벌기업이기때문에 한국홈피에 이멜로 연락을 취하는 방법도 괜찮은 방법이 아닌가 싶어 올려 봅니다.
참... 중국이라는 나라는 별이별이이 다 있군요... 세상에 어떻게 그렇게 사기를 치려고 생각이나 했겠어요? 정말 어이가 없네요.... 조심하면서 살아야 겠어요...
정말 이런 경우도 다있군요................... 쩝..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