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초기? 예취기? 어떤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이제 파종은 거의 끝나고 논뚝 밭뚝에 풀을 베야할 시즌 입니다
일이 끝이 없군요^^
겨우네 보관해둔 예초기 점검합니다
플렉시블 샤프트와 기어뭉치에 구리스를 주입합니다
먼저 플레스블 샤프트를 분리해야합니다 본체에 있는 탈착핀을 위로 들어 올려 플렉시블 헤드와 예초기 본체를 분리합니다
그리고 플렉시블 케이블을 쭉당기면 빠집니다
일회용 위생장갑을 끼고 구리스를 샤프트 표면에 골고루 발라 줍니다
그리고 다시 조립
사프트 끝단은 사각형로 되어있어 각도를 잘 맟추어야 조립이 됩니다
잘끼우는 요령은 샤프트를 기어뭉치쪽으로 끝까지 밀어 넣은 후 조금씩 빼면서 예치날이 회전하는 위치 까지 맞춘 후 예치기 본체에 꽃으면 좀 더 쉽습니다
탈착핀 구멍을 잘 맞추어 조립 후 탈착핀이 고정 되게 하면 됩니다
사프트는 고속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발열과 마모가 심합니다
주기적을 구리스를 발라주면 오래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프트는 가격은 보통 4000원 정도 합니다
부품 구매할때는 기존 사프트를 꼭 가지고 가서 길이가 동일한걸 구매해야합니다
예치기 회사마다 다틀려요




다음은 기어뭉치에 구리스를 주입합니다
예치기 날이 장착된 기어뭉치에 구리스 주입 볼트가
있습니다 볼트 분리 후 구리스를 주입하고 볼트를 조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장기간 미사용시 보관 방법 입니다
농기계 수리점에 예초기 시동 불능으로 수리하로 많이 갑니다
가장 큰 원인은 장기간 보관시 캬브레터에 기름을 빼지 않아 막힌 것이 90% 이상 입니다
장기간 보관시에는 카브레터 하단에 연료 배출 나사를 풀어 연료를 다 뺀 후 보관하세요
2싸이클 엔진은 휘발류와 오일이 혼합되어 들어 가기 때문에 기름을 빼지 않으면 휘발류는 날라가고
점도가 높은 오일만 남아 캬브레터를 막아 시동이 안되니다
청소해서 되는 경우도 있지만 교환해야 할 경우 수리비가 좀 나와요
특히 일제는 부품값이 마이 비싸요
캬브레터의 연료 배출구는 하단에 +모양 나사를 풀면 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