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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이 (아직) 당신의 두뇌에서 의식을 발견하지 못했다는 사실이 내가 흥분하지 않는 이유
영혼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똑바로 알아보자
작성자: Tzvi Freeman
AI 셔터스톡 아트
1998년, 과학자와 철학자가 내기를 걸었습니다. 신경과학자 크리스토프 코흐(Christof Koch)는 과학이 향후 25년 안에 뇌의 뉴런이 의식을 생성하는 메커니즘을 밝혀낼 것이라고 철학자 데이비드 찰머스(David Chalmers)에게 내기를 걸었습니다.
올해 6월에 25년이 지났습니다. 코흐는 패했습니다. 차머스가 승리했습니다. 뉴욕시에서 열린 ASSC(의식에 대한 과학적 연구 협회)의 연례 회의에서 두 사람은 의식이 뇌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설명하는 만족스러운 메커니즘을 아직 찾지 못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코흐는 자신이 내기한 와인 상자를 가지고 와서 물건을 건네주었습니다.
이제 나는 "그들은 결코 그것을 알아내지 못할 것이다", "결국 그들은 영혼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라고 말하는 이메일과 문자를 받고 있습니다.
모두 다소 잘못된 것 같습니다. 우선, 이것이 정말로 영혼의 전부입니까? 시스템의 보이지 않는 톱니바퀴입니까? 아니면 회의론자인 Richard Dawkins가 조롱하듯(Gilbert Ryle의 말을 인용) “기계 안의 유령?”이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그것은 데카르트의 심신 이원론이며, 몸과 영혼에 대한 전통적인 유대인 개념과는 상당히 이질적입니다.
그 외에도, 이 내기의 그늘에서 수행된 6개의 독립적인 연구에서 두 가지 주요 경쟁 이론은 놀라울 정도로 잘 진행되었습니다.
이제 나는 "그들은 결코 그것을 알아내지 못할 것이다", "결국 그들은 영혼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라고 말하는 이메일과 문자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론은 과학 이론의 한계를 뛰어 넘습니다. 통합 정보 이론(IIT)은 의식을 "통합"된 두뇌의 정보 구조와 연관시킵니다. 즉, 정보 구조는 각 부분으로 축소될 수 없습니다. 이는 살아있는 유기체 또는 그러한 유기체 내의 특정 시스템(기관, 세포, 소기관 등)에 대한 좋은 설명입니다. 또한 단어, 문장, 잘 만들어진 단락 및 에세이와 같은 언어 덩어리에 대한 좋은 설명이기도 합니다. . 이 모든 것에서 전체는 각 부분이 하는 일을 설명하는 것 이상으로 축소될 수 없습니다.
IIT는 당신이 무언가를 의식할 때 그에 상응하는 통합 구조가 뇌의 후부에 형성된다고 가정합니다. 또한 이는 뇌가 자체 구조를 등록하는 일종의 재귀 루프를 가정합니다.
GNWT(Global Network Workspace Theory)는 여러 면에서 유사하지만 의식이 여러 요소를 포함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정보가 뇌 전체에 배포되는 방식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GWNT는 정보를 한 영역에 위치시키는 대신 뇌 앞부분에 있는 전두엽 피질을 통해 상호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뇌의 다른 영역으로 정보를 방송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러한 이론의 장점은 어느 정도 위조되거나 검증될 수 있는 예측을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후부 또는 전전두엽 피질을 관찰하고 의식의 대상을 전환할 때 어떤 종류의 구조가 형성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fMRI 스캔은 두 사람 모두 몇 가지 핵심 사항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둘 다 실패한 예측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부 수정이 필요합니다. 아니면 더 나은 이론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과학에 대한 실망이라기보다 다른 종의 의식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놀라운 진전입니다.
이는 과학에 대한 실망이라기보다 다른 종의 의식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놀라운 진전입니다.몸과 영혼은 하나이다
이것을 관점에서 생각해 봅시다. 우리는 다양한 의상으로 계속해서 나타나는 훨씬 더 큰 질문의 한 측면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저는 Rebbe , Rabbi Menachem M. Schneerson 의 학생입니다 . 그곳에서 토라 와 과학 문제에 대한 지침을 찾습니다 . 그래서 수년 전에 그가 쓴 글을 인용하겠습니다.
1956년에 D. Elkana 박사는 무엇보다도 Rebbe에게 행복의 과학을 일깨워 주려고 히브리어로 편지를 썼습니다. 뇌의 순환계.”
Elkana 박사는 자신이 과학적 진보에 대해 무지한 구시대의 냉혹한 랍비를 상대하고 있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Rebbe는 그에게 돈을 벌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그는 베를린 대학교에서 과학과 과학철학을 공부했으며, 조니 폰 노이만(Johnny von Neumann), 에르빈 슈뢰딩거(Erwin Schrodinger), 발터 네른스트(Walter Nernst), 한스 라이헨바흐(Hans Reichenbach), 볼프강 콜러(Wolfgang Kohler)와 같은 20세기 과학의 거인들이 가르치는 여러 강좌를 수강했습니다. 1 그의 반응은 그가 유물론적 환원주의를 전통적인 유대인 개념, 특히 하바드 사상 에 나타나는 것과 대조시키는 것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육체와 영혼은 진정으로 하나의 전체로서 통합되고 결합되어 있으므로 영혼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신체에서도 그에 상응하는 현상을 일으킬 것입니다.
Rebbe의 답변에서 발췌(본인 번역): 2
육체와 영혼은 진정으로 하나의 전체로 통합되어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영혼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육체에서도 그에 상응하는 현상을 일으킬 것이라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대우주의 진정한 하나됨에 대한 비유이자 예가 되는 인간이라는 소우주 내 하나됨의 개념이 존재하는 모든 것이 자연과 물질이라는 범신론적 관점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점에 여러분도 동의하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 오히려 존재하는 모든 것은 영적인 것입니다. 게다가 모든 것이 신성합니다.
의식의 문제에 적용하면 다음과 같이 해석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의식은 뇌에서 어떤 물질적 표현을 갖게 될 것입니다. 몸과 영혼은 하나입니다. 몸에서 상응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으면 영혼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날 수 없으며, 영혼에서 일어나지 않으면 몸에서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육체는 영혼과 공명하는데, 영혼은 그것과 별개의 실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영혼은 생명 현상의 근본적인 현실입니다.
실제로 인간 관찰의 무대에서 펼쳐지는 신성한 생각의 역동성은 단 하나뿐입니다.
어려운 문제 또는 놀라운 문제
이제 이는 Chalmers와 Koch가 사용하는 언어의 반대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들의 내기는 의식을 뇌의 신경 활동의 창발적 특성으로 구성합니다. Rebbe는 그것을 반대 방향으로 봅니다. 신경 활동은 영혼에서 일어나는 어떤 일의 창발적인 현상입니다.
둘 다 어려운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Chalmers가 일부 이론적 모델이 뇌 활동을 의식 상태와 정확하게 일치시킨다고 만족하더라도 의식 경험만큼 비물질적인 것이 어떻게 "당신이 존재한다는 것을 안다"고 하더라도 그는 여전히 설명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는 뉴런 사이를 통과하는 전하에서 나타납니다. 그것은 그가 쉽게 인정할 일이고, 그래서 그는 그것을 “의식의 어려운 문제”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Rebbe는 여러 경우에 반대 질문에 직면했음을 공개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우리가 영혼이라고 부르는 순전히 비물질적인 상태에서 물질적 현상이 어떻게 나타나는가? 삼
그러나 Rebbe는 여러 경우에 반대 질문에 직면했음을 공개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우리가 영혼이라고 부르는 순전히 비물질적인 상태에서 물질적 현상이 어떻게 나타나는가?
그는 매일 아침 유대인들이 자신의 몸을 영혼과 연결시켜 주신 G-d 에게 감사하며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린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모든 육체를 고치시고 놀라운 일을 행하시는 … 왜 “놀라운 일”이 일어나는가? R. Moshe Isserles는 Shulchan Aruch ( 유대법전 ) 에 대한 주석에서 영적인 실체를 물리적 실체에 연결하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라고 썼습니다. 4 Rebbe는 계속해서 우리 세상의 모든 것을 정말 경이롭게 만들 것입니다.
근본적인 현실로서의 영혼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Rebbe의 견해가 Koch와 Chalmers의 견해보다 더 합리적이고 표준 과학적 접근 방식과 일치한다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뉴턴이 행성의 궤도나 사과의 낙하와 같은 다양한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시했을 때 그와 그의 동료 중 어느 누구도 중력이 육체의 상호작용에서 나온다고 제안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들은 중력을 질량 사이의 관계에서 나타나는 보편적인 힘으로 이해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맥스웰이 다양한 현상을 단일 에너지 스펙트럼으로 통합하는 유명한 방정식을 썼을 때, 전자기학이 이러한 많은 현상에서 나타난다고 제안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전자기학이라는 것이 있고 이 힘에서 많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즉, 여러 상황에서 발생하는 패턴을 볼 때 이러한 현상을 발생시키는 보다 근본적인 현실이 존재한다고 가정합니다. 세 번째의 으스스한 실체가 개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이해하는 더 깊은 방법입니다.
전기가 스위치를 눌렀을 때 불이 켜졌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설명하는 더 근본적인 방법인 것처럼, 중력은 손을 놓았을 때 휴대폰이 땅으로 떨어지는 기본 요소입니다. 의식이 있는 뇌의 특정 활동을 설명하며, 영혼은 유기체 내의 생명을 구성하는 모든 현상 뒤에 있는 기본 요소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영혼이 있다고 말할 때 의미하는 전부입니다. 전기가 스위치를 눌렀을 때 불이 켜졌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설명하는 보다 근본적인 방법이고 중력이 휴대폰이 땅에 떨어지는 기본 요소인 것과 같습니다. 놓아버리면 의식은 의식이 있는 뇌의 특정 활동을 설명하는 기본 요소이고, 영혼은 유기체 내의 생명을 구성하는 모든 현상 뒤에 있는 기본 요소입니다.
사실, Chabad의 생각은 바위에도 영혼이 있다는 Ari, R. Yitzchak Luria 의 진술을 설명하는 방식입니다 . 5 바위에는 치유력이 있기 때문에 영혼이 있어야 한다고 설명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아니면 부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Chabad 학교의 창립자인 Rabbi Schneur Zalman은 바위가 존재하기 때문에 영혼이 있어야 한다고 썼습니다. 6 기존은 활동입니다. 기존의 모든 활동에는 이를 유지하기 위한 근본적인 힘이 필요합니다. 그 힘은 바위의 영혼이다.
오늘날 우리는 암석이 원자와 분자를 묶고 특정 밀도, 경도 등을 부여하는 힘이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원자 자체에는 암석이 존재하도록 유지하는 힘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바위의 영혼을 강제한다고 부르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바위는 의식을 갖고 있는가? 당신의 수프에 있는 matzah 공은 당신이 곧 그것을 먹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 그러한 의미는 없으며 IIT, GNWT 또는 그 후속 이론과 같은 이론이 유용하게 사용되는 곳입니다. 아마도 그들은 우리 우주의 다른 복잡한 구조에 대해 조금 더 경외심과 경외심을 갖도록 눈을 뜨게 할 것입니다. 이는 결국 그들의 창조주에 대한 경외심과 경외심입니다.
평평한 우주 패러다임
그렇습니다. 현실에 대한 이러한 개념을 거부하고 매우 평평한 우주에서 살기를 선호하는 과학 철학자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존재하는 모든 것은 우리가 관찰할 수 있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1969년 주제에 대한 강연에서 7 Rebbe는 과학자들이 우주의 작용 뒤에 있는 엄청난 통일성을 어떻게 볼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우주의 모든 현상은 단지 소수의 힘으로 축소될 수 있으며, 우리가 아직 그 방법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그 힘은 하나로 작용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물질과 에너지조차도 하나의 전체로 작동합니다.
그러나 그는 계속해서 이러한 동일한 과학자들 중 다수가 이러한 힘의 현실을 인정하기를 거부하고 그것이 단순히 편리한 추상화일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초월적인 존재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중력이 실제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기학이나 핵력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지 말하는 방식에 불과하다고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다소 임의적인 것 같습니다. 전자기장의 힘 보다 전자기장이 더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 둘 다 직접 관찰하거나 측정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전자는 확실히 우리가 익숙한 물리적 물체와 유사한 방식으로 행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과 전자가 당신이 앉아 있는 의자보다 덜 현실적이라고 누가 주장하겠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그런 접근 방식을 취하고 싶다고 가정해 봅시다. 하지만 의식이 실제가 아니라고 주장할 준비가 되셨나요? 그것은 단지 추상화일 뿐이라고요? 우리의 의식 경험은 인간을 구성하는 원자 집합에 대한 망상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까?
당신이 그렇게 멀리 가지 않을 것이라고 가정 해 봅시다. 에너지 및 물질과 함께 컬렉션에 의식을 추가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왜 그것을 더 깊은 현실, 인간 두뇌의 충분히 통합된 구조를 통해 실현될 수 있는 현실로 인정하기를 거부합니까?
그렇다면 왜 그것을 더 깊은 현실, 인간 두뇌의 충분히 통합된 구조를 통해 실현될 수 있는 현실로 인정하기를 거부합니까?고기 속의 영혼
물어보아야 할 중요한 간단한 질문입니다. 뇌 세포를 통해 공명하는 영혼의 고유한 의식의 힘으로 무엇을 달성할 수 있습니까?
중력이 질량과 공명하여 물리적 움직임으로 나타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기력이 물리적 발전기와 회로 내에서 공명하여 신체 활동의 전체 스펙트럼을 나타낸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의식이라는 기본 요소와 공명하는 뇌가 정확히 무엇을 달성합니까?
대답은 간단합니다. 그 결과 인간은 물질적 몸과 물리적 세계 내의 존재를 의식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모든 것을 알 수 있도록 유형의 물질적 세계에서 의식에 대한 뚜렷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보라, 우리는 우리가 상상했던 것처럼 Chalmers, Koch 및 전체 ASSC에서 실제로 멀지 않습니다. 우리의 의식 경험에 관해 말하면, 이것이 신경학적 활동이 있을 때만 일어날 수 있다는 데 우리 모두 동의합니다. 그 경험은 실제로 신체 활동에서 나타납니다.
우리가 추가하는 것은 당신의 뉴런이 이 경험의 원초적인 기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당신의 두뇌는 우주의 기본 요소만을 활용하고 우리가 알고 있는 현실의 경기장 내에서 그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당신을 이 어려운 고화질 현실의 거주자로 만드는 것입니다.
당신의 두뇌 의식 활동이 있습니까? 책 속 인쇄된 글자가 이야기이듯이, 피아노의 음표가 음악이듯이. 이야기는 단어로 옷을 입고, 음악은 소리로 옷을 입으며, 영혼의 의식은 뇌의 전기적 활동으로 옷을 입습니다.
그럼 누가 승리하나요?
우리가 여기서 제시한 영혼의 개념을 왜곡하려면 무엇이 충분할까요? 현실에 대한 누군가의 견해를 위조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이것은 내 급여 등급을 조금 넘어서는 것입니다. 내가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은 데카르트의 생기론적 개념, 즉 기계 속의 유령 개념을 뒷받침하는 것은 무엇이든 우주에 대한 우리의 매우 비이원론적인 관점을 무너뜨릴 것이라는 점입니다.
우리는 영혼의 존재를 증명하거나 반증하는 길에 들어서 있습니까?
관찰 가능한 세계의 경이로운 패턴에서 날카롭게 나타나는 이 더 깊고 통일된 기반을 관찰하게 되면, 물질과 정신이 하나라는 것을 인식하는 데 더 가까워집니다. 왜냐하면 물질과 정신은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우리가 좋은 길을 가고 있다고 믿습니다. 모든 인간이 비록 부정하고 있을 때에도 직관적으로 알고 있는 것, 즉 우리가 보는 모든 것 뒤에는 더 깊은 현실이 있다는 것을 더 명확하고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길을 가고 있다고 믿습니다. 관찰 가능한 세계의 경이로운 패턴에서 날카롭게 나타나는 이 더 깊고 통일된 기반을 관찰하게 되면, 물질과 정신이 하나라는 것을 인식하는 데 더 가까워집니다. 왜냐하면 물질과 정신은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Rebbe는 그 편지에서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사실, 모순이 없을 뿐만 아니라 정반대입니다. 이것은 창조주의 하나됨에 대한 절대적인 진리의 논리적 결과입니다.
하나됨이란 G-d 는 하나이고 그분 외에는 다른 신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그분 외에는 다른 신성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그분 외에 다른 어떤 것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이것은 Alter Rebbe 의 The Portal of Unity and Faith 에서 설명한 대로 chassidut 가르침의 가장 근본적인 아이디어 중 하나입니다 .
각주
베를린 대학교(훔볼트 대학교) 기록의 JEM 아카이브. 레베 역시 소르본느에서 공부했으나 그의 학업 기록은 1968년 학생 점령 기간 동안 파기된 것으로 보인다.
Igrot Kodesh vol. 13, #4501.
특히 Maamar Lma'an Da'at 5713, se'if 6을 참조하세요.
레마, Shulchan Aruch Orech Chaim 6:1.
특히 Etz Chaim의 끝을 참조하세요.
Sha'ar Hayichud V'Ha-emunah, 1장 .
안식일 파샤트 셸라흐, 5729.
Tzvi Freeman은 Bringing Heaven Down to Earth 와 최근에는 Wisdom to Heal the Earth 의 저자입니다 .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받으려면 The Daily Dose of Wisdom 및 Freeman Files를 구독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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