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사에 대하여.hwp
체육교사에 대하여
-체육교사 수업 방식에 대하여-
I.서론
1.주제 선정 동기
요즘 체육교사중에 선생님들은 보통 공하나 던져주고 놀라고 하는 인식이 강한데 이런 주제에 대해서 탐구하면서 내가 만약 체육교사가 된다면 학생들을 어떤 수업 방식이 좋을까 생각하게 되어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I.본론
1.적극적 수업
전통적 교육 방식,교사의 능동적 교수
교수의 직접적인 과제 전달을 통한 많은 학습기회와 높은 과제 성공률
교사 중심의 수업과 적극적감독과 피드백
구조화된 수업 진행 방식
미숙단계의 학습자들을 상대로 좋은 효율
교사의 전문성이 필요한 수업방식
2.질문식 수업
계열화된 질문을 통한 인지 전략 위주의 수업 방식
인지적 발달을 위한 원리와 개념과 학습과정을 중요시,교사의 질문을 통한 학습자의 탐색과 발견 단,운동 수행및 기능적 측면에서 효과적이지 않음.
3.동료 수업
작은 규모로 만들어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이며 작은 규모일수록 효과적이며 또 서로간의 활동으로 인해서 친밀한 관계를 이룰 수 있다.
4.협동 학습
학생들은 분명한 맡은바의 역할과 책임을 부여받고 교사가 제시한 과제를 모둠별로 특성에 맞게 하는걸 말한다. 수업을 주도하는 것은 학생이지만 최종적으로 평가하는것은 교수이다. 이 협동 학습을하면 사회성이 발달될 것이다.
5.과제식 수업
서로 다른 과제를 동시에 수행하게 하는 방식이며 각각의 과제를 위한 준비를 미리 해놓고 수업중 준비하는 시간을 줄임.활동지를 이용해 참여도를 높임.수평적 난이도를 선택하여야 각 스테이션 별 정체현상이 사라지고 단계별 난이도를 설정하면 어려운 난이도의 과제 스테이션에서 시작하는 학습자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I.결론
결론 및 느낌점
체육교사는 공만 던져주고 학생들한테 무관심할게 아니라 주로 고려했던 활동을 사용해서 학생들과 선생님의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