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폭력 캠페인' 실시
대창 중.고생 대상...
기사입력 2023-09-05 08:48
예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일 오전 8시 대창중고등학교 앞에서 예천경찰서 학교폭력전담 경찰관과 대창중학교 또래 상담자(학생)와 지도교사, 학생회 임원 및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청소년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2학기 시작에 맞춰 안전한 학교생활 분위기 조성과 청소년폭력 예방 근절을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피켓 선서, 구호 외치기 등 활동과 함께 홍보물을 학생들에게 배부하며 폭력 근절에 동참하고 언어폭력은 물론 따돌림, 신체폭력, 사이버 폭력등 청소년폭력의 심각성에 대한 안내에도 목소리를 높였다. 캠페인에 함께한 또래 상담자는 일정 기간 상담 교육 및 훈련을 받은 청소년으로, 또래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 주고 문제 해결을 돕는 활동을 하며 청소년폭력 예방 활동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박영선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또래 상담자는 가장 가까이에서 친구들의 어려움을 보고 도울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소통창구로 친구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며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지역 청소년들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또래상담사업 참여 학교를 방문해 애플(사과)데이, 고운 말 쓰기, 흡연예방 캠페인 등 서로 마음을 보듬고 건전한 학교문화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예천군청소년수련관과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청소년을 위한 개인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 청소년사례 발굴을 위한 아웃리치, 학교폭력 및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등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차모 기자 (ycinews@hanmail.net)
출처 : 예천인터넷뉴스
http://ycinews.co.kr/index.do?menu_id=00000391&menu_link=/front/news/icmsNews/view.do&articleId=ARTICLE_00025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