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6일(금) 미사 후, 교육관에서 네 번째 새봄학교 수업이 있었습니다.
시범학기 마지막 수업으로 학생49분, 봉사자 및 운영진 등 총 60분이 함께 하셨습니다.
1교시 노래교실 'Memento mori','나는 천주교인이오' (강사 박옥산 엘리사벳, 반주 이기화 세실리아)
2교시 건강강좌 '골다공증,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강사 신영구 아우구스티노)
3교시 점심시간 (밥,육개장, 메밀전 , 김치전, 김장김치, 기장떡, 귤)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교시는 지난 노래강좌에서 배운 곡을 시작으로
'Memento mori'와 '나는 천주교인이오' 라는 두 곡을 배웠는데 학생분들의 참여가 아주 좋았으며
시간이 부족한 게 아쉬울 정도였습니다. 또 희망의 순례자라는 프로그램도 소개해 주셨습니다.
우리에게 오실 주님을 차분히 기다리며 대림을 보낼 수 있는 수업이 되길 바랍니다~^^
2교시는 골다공증의 정의를 시작으로
뼈의 성장과 재생, 일상생활에서 중요시 해야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술, 커피믹스, 흡연 피하기
-운동은 그냥 걷기보다는 가벼운 무게의 가방을 메고 걷기/관절과 뼈가 동시에 보호되는 운동/
-골다공증이라면 충격으로 부러지지 않는 게 중요
1. 화장실 낙상을 조심 , 고무판 깔기, 미끄럼방지 장치나 슬리퍼, 욕실용 의자 사용
2. 어두워지기 시작할 때 환하게 조명켜기, 바닥보며 걷기.
3. 계단 오르내릴시 보고 걷기
4. 시력저하시 안경착용
5.약복용중이라면 붙잡고 걷기
이 날 여러 설문조사도 진행하였는데 지속적인 교육의 의미로 월 2회 수업이 진행되며 수업료는 2만원과 3만원이 같은 수가 나왔습니다. 다음학기 새봄학교 수업신청은 2025년 2월 중 주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옥산 엘리사벳 선생님, 종강떡 선물 감사합니다. -신영구 아우구스티노 선생님, 강의료 기부 감사합니다.
-신부님, 수녀님들 항상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봉사자님들, 준비부터 쎈스있는 배식까지 감사합니다.
방학 잘 보내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내년 3월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