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2018년도 수원시 학교급식
김치 공동구매 업체 추천사업을 위한 맛평가 개최"
2017년 9월부터 2018년 8월까지 수원시 학교급식 김치 공동구매 추천업체를
선정할 3차 맛평가 행사가 7월 7일 금요일 오후3시부터 수원시청 구내식당에서 개최되었습니다.
2017년 김치 공동구매를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총 118개교가 참여를 희망하였습니다.
맛평가 심사위원으로는 각급학교를 대표하여 영양(교)사, 학부모, 조리사, 급식소위원회 위원과 학교급식 관계자 분들께서 참여하였습니다.
2013년부터 진행해오는 김치공동구매 업체 추천사업은 학교에서 개별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받으며 지속적인 품질관리로 안전성을 보장받고 공급업체는 안정적인 공급처 및 매출확보로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맛평가를 통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평가를 통해 선정된 8개 업체를 대상으로 맛평가를 진행하여 5개 업체를 선정하게 됩니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안상욱 이사장님은 "수원시 학교급식에 김치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먹거리가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이기를 희망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맛평가단이 8개 업체의 김치를 시식 한 후 투표를 통해 최종 5개 업체의 김치 공급 업체를 선정하였습니다.
5개 업체는 합성감미료(3종), 보존료(5종), 중금속(납/카드뮴), 타르색소, 이물검사, 식중독균(3종)등의 검사를 통해 안전성 검증을 거친 후, 최종확정되면, 오는 9월부터 관내 참여희망학교를 5개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 의무순환 방법으로 공급하게 됩니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학교급식지원센터는 김치공동구매 참여업체의 위생관리와 안전을 위하여 공인기관에 안전성검사를 정기적으로 의뢰하고, 김치 제조공정과 작업장 위생 점검을 실시하여 품질향상과 신뢰성 확보 및 학교급식 식자재 공동구매구매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