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대연 민속
대연깔끔하고 평평하게 조화를 이루며 한자일음의 중국어 언어가 독특한 예술 형식이다.대연예술은 한자 문화의 독특한 산물로서 중국의 독특한 문학 예술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그것은 5대에 시작하여 명청에 성대하고 지금까지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진 중화민족의 문화적 보물이다.
대연은 율시의 쌍구에 의해 발전된 것으로, 그것은 율시의 것을 간직하고 있다.어떤 특징. 옛사람들은 시를 읊어 대는 것을 비교하며, 양자간의 관계를 어느 정도 반영하였다.대련은 반듯한 전투력, 밋밋한 조화, 상련미자 측성, 하련미자 평성을 요구한다.이러한 특징들은, 모두 율시와 어떤 유사성이 있기 때문에, 누군가는 대련을 게시된 시라고 부른다.그러나 대련은 시와는 달리 상련과 하련뿐 일반적으로 시보다정제되고 문형도 유연하여 길이가 짧고 신축이 잘 된다.우리나라 옛 건축물 중에는 수백 자에 이르는 장련도 있다.대련은 영물언지(写)든, 서경서정(。)이든 작가에게 높은 개괄력과 가어문자(御)의 재주를 요구한다면, 몇 개 국어로 문장의 정과 멋을 겸비할 수 있다.
대연의 약사
진한 이전에 우리 나라 민간에서는 설을 쇠면 복숭아 부적을 거는 풍습이 있었다.복숭아 부적이란 전설의 귀신인 '신차'와 '울루'라는 이름을 각각 복숭아 나무판자 두 개에 써서 좌우문에 걸어 귀신을 제압하는 것이다.이런 풍습이 천여 년 동안 계속되어 오대가 되어서야 사람들은 연어를 복숭아나무 판자에 쓰기 시작했다.《송사촉세가(记载家)》에 의하면, 5대 후촉주 맹창(")"은 매세제(岁)마다, 학사를 사(词)로 명하여 복숭아 부적을 쓰고 치하였다.침문 좌우. 말년(기독 964년)에 학사행인손이 가사를 지어 창이가 비공으로 글을 쓰며 새해 납여경, 가절호 장춘을 자처했다.우리 나라에서 가장 먼저 등장한 춘련이다.춘련의 등장은 도부(密切)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옛 사람들은 춘련을 '도부("。)'라고 불렀다.
명대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은 복숭아나무 판자 대신 붉은 종이를 사용했고, 나는 나타났다.오늘 본 춘련. 《잠운루 잡화》에 따르면 명태조 주원천이 도금릉을 정한 후 섣달 그믐날에 관공경사 서가에 입적하여 순복하고, 직접 미복하여 순복해야 한다.문인학사는 그 후로도 제목을 맞바꾸지 않는 일이 없었으나, 청에 들어서면서 대련이 한때 전성기를 누리면서 회자되는 명연가가 적지 않게 등장했다.
각국의 문화 교류가 발전함에 따라 베트남.일본·싱가포르 등은 아직 이들 국가의 풍속을 보존하고 있다. 붙어 대련
대연의 종류
반영되는 내용과 사용하는 장으로 보아 대연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1, 춘련:제구영신, 언명지향, 호방함, 전망설날, 설에 붙이는 대련은 시효가 좋아 춘련으로 불린다.
예를 들어, 일원복시; 만상이 업데이트됩니다.
2. 楹연: 어떤 소원을 표현하거나 장식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과거관정·부택·묘우·원림의 기둥 위에, 널빤지로 새기거나, 벽석에 조각한 연어로 통칭한다.
1979년 항저우(岳州)의 '악묘(庙)'는 당대의 명사를 새롭게 복원하였다.사람이자 서예가인 조포초는 악비(《) '만강홍(满江红)'이란 뜻을 써서 새로 만든 악비거상 양쪽의 큰 기둥에 옛것을 보고 웅장한 대신련을 세웠다.
3.혼인연관:혼인식날만 골라쓰거나 쓰는 재주열렬한 분위기를 나타내는 대련.
꽃다운 얼굴로 달빛을 더하고, 가을밤을 맞아 봄밤을 즐긴다.
4. 만장련: 선인들의 생애 업적을 평가하기 위해 후대의 진심을 표현의 그리움, 추도회나 기념회에 사용된 대련.
경애하는 주 총리를 추모하는 만장일치사업은 우뚝 솟은 태산의 진앙과 같고, 뼛속까지 흩뿌려진 총리의 은정은 한 방울의 비처럼 사람의 마음을 적신다.
5. 수련: 노인이 생일을 축하하면, 자녀는 어른에 대한 것을 표현하기 위해축복의 정은 늘 연년익수, 복만가문(福主要内容家)을 주요 내용으로 하여 상서로운 단어들을 정성껏 쓰거나 문에 붙이거나 대청에 매달아두는 대련을 수련이라고 한다.
동해보다 복이 많고 남산보다 장수가 높습니다.
대연의 특징
대 연문자는 길이가 같지 않고, 짧은 글자 하나, 두 글자로도 길이가 다다르다.몇 백 자. 대연은 정대, 반대, 물 흐르기, 연구대, 집구대등으로 다양합니다.그러나 어떤 대련, 어떤 형식을 사용하든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 글자 수를 같게 하고, 문장을 잘 맞추어야 한다. 뜻하지 않게 어떤 글자의 위치를 비워야 한다.어떤 효과 이외에는 상하연자의 수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적지 않다.
둘, 측측을 평평하게 하고 음조가 잘 맞아야 한다. 전통 습관은 "측기평락"즉, 상련말구미자는 측성, 하련말구미자는 평성으로 쓴다.
셋, 어성은 상대적이고 위치는 같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허대허실, 실재"라고 부릅니다.맞실'이란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 대 형용사, 수량어 대 수량어, 부사 대 부사, 그리고 상대적인 단어는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넷. 내용과 관련된 것, 위아래가 서로 연결되어야 한다. 상하가 서로 연결되어야 한다.맞물리지만 다시 뒤집을 수는 없다.
게다가, 걸려있는 대, 연전통적인 방법은 세로로 직접 써서 스스로 해야 한다.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거꾸로 해서는 안 된다.
대연 긴밀하게 관련된 횡단 뷰는, 대연 제목이라고도 할 수 있고,대연의 중심. 좋은 가로채는 대연에서 화룡점정을 그리며 서로 보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