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종류의 사람들
세상이 말하는 백만장자? 미국의 비즈니스와 기술 뉴스 웹사이트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미국의 백만장자 600명을 연구하여 누구든지 나이와 봉급에 상관없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한 사라 스탠리 폴로"Sarah Stanley Falla" 씨의 연구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그녀는 현재 부유한 시장 연구기관 Affluent Market Institute의 연구 이사로 10만 달러한화 약1억 원 에서 100만 달러 한화 약11억원 까지 순자산을 가진 개인들과 그보다 높은 순자산과 슈퍼리치, 두 그룹을 비교해 연구했습니다. 그 결과, 부자들에게는 “부의 요인"wealth factors이라고 불리는 다음의 여섯 가지 행동이 공통적으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 절약 검소, 적게 쓰고, 예산에 충실하겠다는 의지의 표현
- 자신감 재무관리, 투자, 가계 리더십에 대한 신뢰
- 책임 재정적 결과에서 당신의 역할을 받아들이고 행운이 거의 역할을 하지 않는다고 믿는 것을 포함한다.
- 계획 당신의 재정적 미래를 위해 계획하거나 목표를 설정
- 집중 주의 산만해지지 않고, 작업을 완료하는데 집중
- 유행에 무관심 소셜 미디어 무관심 또는 이러이러한 물건을 사야 한다는 사회적 압력에 굴복하지 않음
스탠리 폴로씨의 연구 결과에는 절약하는 것이 그들이 재정적 독립을 성취하는 핵심 방법의 하나라고 합니다. 그녀는 “분수를 초과해서 소비하면 수입이 아무리 많아도 급여의 노예로 전락하게 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성경에도 두 종류의 부요함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소유의 많고 적음이 아닌 더 중요한 요소입니다. 요한계시록 2-3장에 보면 예수님이 서머나 교회에 보낸 편지와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낸 편지에 보면 그런 두 부류의 사람을 볼수있습니다.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알거니와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요한계시록2:9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는도다 요한계시록 317
많은 사람은 소유에서 부요함의 기준을 찾습니다. 그러나 그 부요함이 때로는 악의 도구가 되고, 타락의 문이 되기도 합니다. 강도의 손에 들린 칼은 사람을 죽이는 도구가 되지만 요리사의 손에 들린 칼은 맛있는 음식을만드는 도구가 되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리고 세상에서 말하는 소유가 지금 내게 있다고 해도 내일 그것이 어떻게 될는지는 욥의 고백처럼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성경이 말씀하는 백만장자! 그렇다면 참된 부요함이란 어떤 것일까요? 동방의 최고 부자로 살던 욥은 하루아침에 그의 재산과 10명의 아들을 모드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엄청난 재앙 앞에서 이렇게 고백합니다. "욥이 일어나 겉옷을 찢고 머리털을 밀고 땅에 엎드려 예배하
며 이르되 내가 모태에서 알몸으로 나왔사온즉 또한 알몸 이 그리로 돌아가올지라 주신 이도 여호와시요 거두신 이도 여호와시오니 여호와의 이름이 찬송을 받으실지니이다 하고 이 모든 일에 욥이 범죄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향하여 원망하지 아니하니라" 욥기1:20-22 그런 고난을 겪었던 욥의 인생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여호와께서 욥의 곤경을 돌이키시고 여호와께서 욥에게 이전 모든 소유보다 갑절이나 주신지라...또 아들 일곱과 딸 셋을 두었으며 모든 땅에서 욥의 딸들처럼 아리따운 여자가 없었더라...그 후에 욥이 백사십 년을 살며 아들과 손자사대를 보았고 욥이 늙어 나이가 차서 죽었더라" 욥기42:10-17
또 한 사람의 증인이 있습니다. 다윗 왕은 참된 부요함에 대해서 이렇게 고백합니다. "다윗이 온 회중 앞에서 여호와를 송축하여 이르되 우리 조상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는 영원부터 영원까지 송축을 받으시옵소서 여호와여 위대하심과 권능과 영광과 승리와 위엄이 다 주께 속하였사오니 천지에 있는 것이 다 주의 것 이로소이다 여호와여 주권도 주께 속하였사오니 주는 높으사 만물의 머리 이심이니이다 부와 귀가 주께로 말미암고 또 주는 만물의 주재가 되사 손에 권세와 능력이 있사오니 모든 사람을 크게하심과 강하게 하심이 주의 손에 있나이다 우리 하나님이
여 이제 우리가 주께 감사하오며 주의 영화로운 이름을 찬양하나이다 나와 내 백성이 무엇이기에 이처럼 즐거운 마음으로 드릴 힘이 있었나이까 모든 것이 주께로 말미암았사오니 우리가 주의 손에서 받은 것으로 주께 드렸을 뿐이니이다" 역대상29:10-14 자신의 모든 소유를 후대를 위한 성전 건축에 드렸던 다윗의 말년은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새의 아들 다윗이 온 이스라엘의 왕이 되어 이스라엘을 다스린 기간은 사십 년이라 헤브론에서 칠 년간 다스렸고 예루살렘에서 삼십삼 년을 다스렸더라 그가 나이 많아 늙도록 부하고 존귀를 누리다가 죽으매 그의 아들 솔로몬이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다윗 왕의 행적은 처음부터 끝까지 선견자 사무엘의 글과 선지자 나단의 글과 선견자 갓의 글에 다 기록되고 또 그의 왕 된 일과 그의 권세와 그와 이스라엘과 온 세상 모든 나라의 지난 날의 역사가 다 기록되어
있느니라" 역대상 29:26-30
가진 것이 많아도 가난한 자가 있고, 가진 것이 없어도 부요한 자가 있습니다. 성경이 말씀하는 참된 부요함은 모든 것을 넘어설 수 있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 1분만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복음 메시지에 진실하게 귀 기울여 보십시오.
1)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2) 원래 사람은 하나님과 함께할 때 행복합니다.
3)그런데 마귀에게 속아서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는 죄를 짓고 하나님을 떠났습니다.
4)하나님을 떠난 사람은 마귀사탄 자녀가 되어 불행하게 살다가 영원힌 불행인 지옥으로 가게 됩니다.
5)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이 우리 사람을 구원하시기 위해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습니다.
6)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사람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시고 그리스도의 일을 감당하셨습니다.
7) 마귀사탄의 일을 멸하시고, 모든 죄를 용서하시고, 하나님 만나는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8)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믿고 마음에 영접하면 하나님 자녀가 되어 참 행복을 찾고 영원한 천국에 가게 됩니다
9) 지금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기도를 드리면 됩니다.
"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니라 어떠한 형편에든지 나는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나는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 곧 배부름과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처할 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빌립보서 4:11-13
깊은샘
중직자 편지 주간지 Vol.558
발행인 류광수 편집책임 차동호
편집위원 정현국, 차동호
(통권 제558호
발행처 사단법인 세계복음화 전도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478 (2동, 선교빌딩)
홈페이지 www.wedarak.net
신앙 상담 02)3663-7567, 7587
상담 시간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