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전주와 함께하는 맛있는여행 전주여행 지평선축제장 그리고 토광장동국명인과 함께하는 도자기체험 드림전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전주여행 이번엔 어디로 갈까? 첫날 드림전주 맛있는여행 전주여행을 하고 다음날 이른아침 전주에서 김제로 향했다. 김제의 지평선축제가 열렸던 그곳으로... 축제때 못가본것이 안타까웠는데 늦게나마 지평선축제장을 여행하는것이 다행스럽기도 하고 기분이 좋았다. 그러나 김제로의 여행은 지평선축제장 보다는 다른 체험을 위해서... 명장 토광장동국선생과 함께하는 도자기 체험을 위해서^^ 볼품없어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내가 직접만든 나만의 도자기...나만의 도자기 작품을 만들어본다.
드림전주와 함께하는 천년의도시 전주여행 맛있는여행~~ 힐링하는 1박2일 전주여행... 첫날 여행을 마치고 둘째날 이른아침! 김제의 지평선축제가 열렸던 그곳으로 향했다.
지평선축제장은 한번 꼭 와보고 싶었었는데... 이렇게 뒤늦게라도 와서 축제장의 모습을 보니 그래도 기분이 좋다^^ 축제장 현장의 모습에 대한 흥...은 없지만^^
다른분들이 찍어서 올렸던 두마리 용...이 사진을 보고 참 멋지다고 생각하고 봤었는데.ㅎㅎ 내가 요기 와있네? 다행이다 이렇게 늦게라도 너희들을 보게된것이 너무나도 반갑군하... 사진으로 보았던것 보다 현장에와서 보니 참 멋지게 보인다^^므흣므흣..
지평선축제장의 모습을 잠시 구겨하고 바로 발길을 돌려본다. 우리들이 이곳에 온 이유는 따로 있기때문에..^^ 아침 이른시간에 전주에서 김제까지 찾아온 이유는 도자기체험을 하기 위하여... 뭐 사실 도자기체험 이라고 해봐야 찰흙으로 뭐 하나 만들어내면 한달정도 뒤에 집으로 내가 만든 작품이 구워져 집으로 올테지만... 왜 굳이 이런 체험을 전주에서 김제까지 찾아가 하는지에 대해서 조금은 의아했었다. 이런거...전주에도 충분히 있는데 왜 김제까지 오는거지???
김제의 벽골제 창작스튜디오...이곳은 다른 도자기나 체험장에서 흔하게 볼수있는 옛날 초등학교 자리즈음 되는 폐교를 이모델링 하여 사용하는듯 하다.
그간 시골에서 사라진 초등학교들이 수도없이 많으니깐.딱 그 분위기. 그러나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는 모습이 보기 좋다.
이곳 김제의 벽골제까지 찰흙으로 볼품없는 작품하나 만들러 온 이유?
간단했다. 이곳은 바로 김제의 도자기 명장 장동국선생이 있는곳 이기 때문이었다. 그냥 전주에서 흔한 도자기체험 즈음 하느니 이왕이면 명장 선생님에게 체험을 한다!! 그래....어제부터 들어온 이야기가 바로 이런건가?
천년의도시 전주. 전주한옥마을 등등 수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전주여행... 드림전주에서는 1박2일간 명품도시 전주여행 프로그램을 만들어 여행자들을 모아 주말여행을 하는데 그냥 허술한 체험등의 여행이 아니라 멀 하나 먹어도. 체험을 해도 이왕이면 고급스럽게 여행코스를 짜놓고 실행하고 있었다.
명장 토광장동국선생... 40여년의 도자기인생 55살의 나이때에 명장이라는 호칭을 받게 되었는데 도자기를 사랑하는 마음...그 전에 흙을 사랑하는 진정한 예술인 이었다.
1972년 15살의 나이때 흙이 좋아서 도공의 길을 선택했다고 한다. 옛날에 도자기로 유명한 이천에서 살았는데 그때부터 도공의 길에 접어들었다고...
옛부터 조상들이 만들어낸 고려청자의 신비한 색을 후대에서 모습과 색을 찾지못하고 만들어내지 못하는것에 대해서 아쉬움을 갖고 있던 그는 좋은흙을 구하려고 길을떠났다가 이곳 김제에서 그 바람을 이룰수 있을듯하여 자리를 잡고 우리나라 전통 가마를 만들어내고 흙을 개발하고 연구하는데 많은 효과를 얻어내고 있다고 한다. 스튜디오의 곳곳에는 명장 토광장동국선생의 작품들이 진열되어있어 구경할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 작품들의 모습이 사뭇 달리 보이고 그 아름다움이 엿보인다.
토광장동국선생과 함께하는 체험시간... 소수의 인원이 갈때는 체험이 다소 어렵게 보인다. 이체험시간은 드림전주 여행사와 함께 전주여행을 하며 이미 예약되어 있던 시간이라 소수의 인원으로 장동국선생과 함께 많은 이야기도 나누며 즐겁게 체험을 할수 있었다.
이때 함께 여행신청을 해서 떠났던 어머님들.ㅎㅎ 처음에 참 어색해 하시는데 뭐 하나 하시면 정말 열심히들 하신다.
요전에 한지체험장 에서도 처음엔 잘 안하시려고 하시더니 한번 흥미 붙이시니 어찌나 열심히 잘 하시던지.^^ 무척이나 즐거워 하시는 모습들이다. 1박2일간 우리와 함께하시는 전주해설사님도 푹...빠져서 무엇인가 열심히 만들고 있는...
이곳에서 체험을 하여 만들어진 개인의 작품은 작품에 이름만 써넣고 돌아오면 약 한달뒤에 잊을만하면 나에게 돌아올것이다. 이곳에서 가마속에서 잘 구어진뒤에 이쁜 색깔을 입혀서 우리들에게 택배로 돌아올것...
내가 만들은 작품도 멋지게 가마에 구워져서 나에게 돌아오겠지? ㅋㅋ큰녀석은 재털이..그리고 오른쪽에 두개는 수저와 젓가락 받침대인데...참 볼품없다.ㅠㅠ 이야기 안해주면 뭔지도 모를것 같은데 저 받침대 두개는 누군가에게 선물해 주려고^^ 일단 정성들여 만들긴 했는데..좋아하려는지는 모르겠다.ㅡ,.ㅡ
체험장 밖으로 나와서 보니 이쁘게 만들어진 작품들도 보인다 이곳에서 만들어진 작품들은 건조되며 가마에 들어가 하나의 작품이 되고 만들어진 그릇들은 밖으로 나가서 새로운 주인도 만나게 될것이다.
건조장 한쪽에 있는 작품인데 그림이 무척이나 아름답다. 아직은 완성이 되려면 많은 시간이 있어야 할듯한데 차후에 어떤 아름다운 작품이 나오게 될지....궁금했다.
토광장동국선생이 체험뒤에 직접 데리고 가서 설명해주신 우리나라 청자를 만들때 사용하는 전통적인 가마라고 하신다. 이런 전통적인 가마를 만들어서 직접 작품을 만들고 있다는 명장 토광장동국선생... 잠시동안 설명을 해주시는데 얼마나 우리의것을 찾고싶어 하는지 그 모습에서도 알수 있을것만 같았다. 앞으로 멋진 도자기 많이많이 만들어주세요^^
장동국 도자기체험관 홈페이지 http://create.gimje.go.kr/index.sko?menuCd=BD02000000000
토광장동국선생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장 으로서 이곳에서 체험을 원하는 단체는 직접 연락하여 예약을 한뒤에 일정을 잡아 체험이 가능하다. 1박2일 전주여행 천년의도시 명품도시 전주여행... 드림전주와 함께하는 맛있는여행... 저렴한 가격으로 1박2일 전주여행을 할수 있다.
드림전주 홈페이지
드림전주 1박2일 전주여행 추천여행코스 전주한지체험 - 전주비빔밥체험 - 전주한옥마을관광 - 전주한정식체험 - 한옥마을야경 - 전주막걸리체험 - 2일째 - 아침식사 - 도자기체험 - 명품전주비빔밥체험 - 산림욕.온천 - 서울로 |
출처: 석이의 소박한 여행일기 원문보기 글쓴이: 석[錫]이
첫댓글 지평선 축제는 여러번 다녔었는데.........개인적으로 도자기체험은 한 번 해보고 싶은데.......언젠가 기회가 오겠지요
아..요기 지평선축제장에서 걸어서 가도 3분밖에 안걸려요.
하아...저기 가보니 도자기들 정말 멋지더라구요 하늘하늘님도 나중에 한번 꼭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