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워커스는 23~24년에 걸처 부천 웅진풀레이도시 워터파크&온천스파에서 어린이 난치병환우들과 가족을 초청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도 주)반석기공 남궁용환 대표님의 배려와 한국어린이난치병협회의 협력으로 행복한 시간을 마련할 수가 있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위원에 따르면 22년도 현재 난치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 수가 전국에 약 90만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하며 절반이상이 소아어린이 단계에서 발병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난치병 환자중 절반이상이 소아어린이 단계에서 발병되고 병고를 겪으면서 성인이 될 때까지 부모와 함께하는 시간이 절반 정도에 머문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난치병질환진단은 현대의학으로도 발견이 어렵고 발견했다 하여도 병원시설이 아주 제한 적이라고 한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어린시기에 발병하여 치료기간이 길어서 아이의 고통이 크고 의료지원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 가족의 생계까지 위협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번 행사에 두사부일체 배우 정운택 현) 목사님. 국민의힘 부천시 시의원 김미자님, 더블어민주당 시의원 김선화님. 그리고 바르게살기하남시협의회 부회장 윤완채님등이 참석하여 난치병어린들과 가족들을 위로해주는 시간이 있었다.
굿워커스 오석관대표는 어렵고 힘들지만 사회의 따뜻한 손길들이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