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3월 개미숲공부 날이었습니다! 정림 활동가님, 수진 성화 슬아 개미님과 함께 식물의 개화 시기와 나무자람터(와 그 주변)의 봄꽃나무와 초본식물에 대해 공부하고 나눴습니다. 마침 흐른님께서도 함께해 주신 덕에 노을공원의 여러 풀들의 생김새와 이름을 배울 수 있었어요!! 꽃다지와 개망초부터 시작해서 서양민들레, 벼룩나물, 달맞이꽃, 질경이, 지칭개, 꽃마리, 지느러미엉겅퀴 등 평소에 그냥 지나치던 풀들과 인사했습니다. 나무자람터에 도착해서는 숲공부 시간에 배운 산달래, 돌나물, 파드득나물을 비롯해 곰보배추(배암차즈기), 머위, 꽃마리 등의 봄나물을 직접 따서 나물비빔밥과 달래된장국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 (정림 활동가님과 흐른님께서 정성껏 만들어 주셨어요!! 수진님께서 직접 만들어 오신 가지볶음도 맛있었습니다! 감사해요ㅎㅎ)
저는 과제(ㅠㅠ)를 하러 조금 일찍 집으로 출발했는데요..! 나무자람터에서 내려오는 길에 오늘 배운 식물들을 또 주위에서 찾아보다가 회양목의 꽃에 꿀벌이 찾아와 있길래 사진으로 남겨 보았습니다. 이때쯤이면 회양목에 꽃이 피고 꿀벌들이 회양목을 찾는다는 걸 기억해 보아야겠습니다!!
개미숲공부 자료와 활동 결과도 3월 중으로 카페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숲공부 이끔이개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첫댓글 우리 동네에도 회양목 꽃이 예쁘게 피었어요. 저도 개미숲 꼭 가고 싶네요. 5월에 만나요!
정말 예쁘네요 :) 제가 찍은 회양목의 꽃과는 또 조금 다른 모양이라 신기해요ㅎㅎ
5월 개미활동 때 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