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글은 창작 저작권자가 사망하여 사후 저작권이 만료된 작품을 활용한 디자인입니다.
머그컵에 도자기 전사하여 작품을 구워냈습니다. 도자전사는 여러분들이 사진현상처럼 선명하고 원본과 차이가 없는 경우와 아주 다른 점이 많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이런 기술도 최근에 이만큼 발전한 것입니다. 차이점은 고온 800도로 구워야함으로 색상이 날라가는데 특히 빨강과 노랑색상이 심하고 청색은 더 합니다. 그리고 옅은 농도는 경우에 따라서 표현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매우 많은 시험을 하여 날라가는 부분을 미리 예측하여 농도를 조정해도 실제 사진처럼 나오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이 점을 양지하시고 감상하세요 |
너무나도 유명한 셍텍쥐페리의 어린왕자입니다. 매우 신비하게 읽었던 기억이 났니다. 조나단 리빙스턴의 씨걸 '갈매기' 를 읽었을 대의 기분과 비슷합니다. 추천하는 책입니다.
제가 일일이 작업하여 머그컵에 전사할 이미지를 디자인하였습니다. 그리고 머그컵에 도자전하였습니다.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어린왕자 저작권과 관련하여 분분한 의견이 있지만,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며는 좀 더 신중한 처신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제작 디자인하고 창작한 것이고 도자기 머그컵도 제가 직접한 것이어서 지인들에게 선물하니 매우 좋아합니다.
명칭: 머그컵용 어린왕자 삽화 이미지
역시 색상은 바랬습니다. 하지만 도자전사는 반 영구적으로 색상이 유지되는 장점이 있어서 나름 사용하는데 커다란 불편은 없을 것입니다.
당사의 저작 CCL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