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참 반갑습니다. 먼저, 오늘 12기 학우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예술대 시니어 아카데미는 대구의 “르네상스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 부족한 제가 작년에 이어 제5대 학장으로 여러분의 심부름꾼이 되었습니다. 한 가지 서운한 것은 금년에 수요반이 적어 목요반과 합쳤으나, 내년에는 다시 부활하도록 열심히 봉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 우리 대학의 장점을 소개해 보면, 복잡한 시내를 벗어나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환경이 쾌적한 7층 건물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대구에 50여개 실버대학이 있지만, 우리학교가 단연 으뜸입니다.
또한가지 장점은 평균 연령이 젊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학우들간의 우정이 돈독하며, 한 달에 한 번 가는 현장학습 또한 매력적입니다. 이외에도 자랑거리가 많지만 생략하고,
◆ 앞으로 우리 대학의 비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우수한 강사를 초빙하겠습니다.
둘째: 다양한 교육활동과 내실있는 학교운영을 하겠습니다.
셋째: 학교와 학생회가 혼연일체가 되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분위기를 만들겠습니다.
◆ 학교의 주인은 학생입니다. 학장과 학감은 아무 보수 없이 여러분의 편에서 섬기고 봉사하는 심부름꾼이 되겠습니다.
섬김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꼰대학장’이라는 소리를 듣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저를 많이 도와주시고, 믿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끝으로 모두가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드리며 인사말로 가름하겠습니다. ( 여러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