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상담놀이터 참여기관
서대문구보건소
서대문농아인복지관
서대문구치매안심센터
서대문지역자활센터
서대문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상담소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관장 탁우상)에서는 6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복지관 이용회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3년 서대문구 복지상담놀이터를 운영했다.
복지상담놀이터란 흩어져 있는 주거상담, 치매상담, 건강상담, 난청상담, 법률상담, 체험활동 등 여러 분야의 복지상담이 한 곳에 모여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놀이터를 말한다.
복지관 1층에서 열린 이번 복지상담놀이터는, 서대문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상담소, 서대문구보건소, 서대문농아인복지관, 서대문구치매안심센터, 서대문지역자활센터 등이 참여했다.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법률상담 등 다양한 상담부스를 운영했으며, 서대문주거안심종합센터에서는 주거상담과 지원희망자 상담, 서대문 농아인복지관에서는 난청체험, 난청자가테스트, 청각장애등록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서대문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에코백에 색연필을 이용해 색칠하기, 같은 그림 맞추기로 치매예방 활동에 주력했으며 참여자에 대해서는 칫솔세트와 타포린 장바구니를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특히 서대문구보건소에서는 구강(올바른 칫솔질교육, 틀니보관), 운동, 영양, 심뇌혈관(혈압, 혈당 측정 및 상담), 알쓰패치를 통한 음주 위험체질 확인과 금연 상담을 진행하고 결핵 예방교육 및 결핵검진 안내에 주력했다.
각 복지상담 부스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푸짐한 선물을 제공해 참여자들을 즐겁게 했으며 4군데 이상 참가자에게는 푸드트럭에서 마련한 음료수를 마시도록 해 어르신들의 환영을 받았다.
한편 복지관 2층 문화활동실에서는 소비자보호원에서 나온 강사를 통해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유사투자자문 피해 예방교육이 10시부터 1시간 동안 열렸다.
강사는 주식과 코인 등 고수익 과장광고에 속지 않도록 당부하고 특히 개인정보를 유출하지 않도록 강조하고 꼼꼼하게 계약서를 확인하는 등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래도 피해를 봤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가능하면 내용증명, 문자, 녹취 등 증거를 확보하고 1372 소비자 상담센터에 신고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도록 당부했다.
이어서 11시부터는 1시간 동안 서울노인복지센터 부설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서 아래 내용으로 어르신 분노인식개선 캠페인을 개최했다.
정재순 서대문시니어기자
https://blog.naver.com/cjs2136
첫댓글 글 잘 봤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내용에 따라 참여하고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시간 이였나 봐요.
복지관은 시어들의 놀이터고 배움터지요.
화를 낸다 든다 분을 참지 못하는 마음에서 사건이 생기는데 이점도 참 좋은 마음 조절에 대해서 많이 자중하는 마음을 배웠을 듯 합니다.
나이 먹을 수록 비우고 내려 놓고 넉넉하고 너그러운 모습으로 일상이 된다면 좋을 듯 생각합니다.
복지가 다양하게 이루어 지고 있네요~**
여러 가지로 좋은 시간이었네요.
복지놀이 재미 났는데~~
빠트리지 않고 잘 쓰셨네
기자 다운 기자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