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우-어르신께서 걷는걸 좋아한다고 하셨는데 네이버지도를 알려줄 수 있어 좋았고, 점점 휴대폰에 익숙해져가는게 보여서 뿌듯했다.
김현진- 알려주지 않은 부분도 스스로 알아오시면서 프로그램 진행이 좀 더 수월했습니다. 지도 사용법과 카카오 택시 부르는 법을 배우면서 제가 직접 말하지 않아도 스스로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송혜림- 카카오택시 기능이나 네이버 지도 기능은 젊은 세대들에게는 익숙하지만 어르신들은 아시는 분이 별로 없는 기능이라 많이 어려워하셨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능도 있구나 하시면서 신기해하고 열심히 습득하려 노력하시는 모습을 보며 뿌듯하고 더 잘 알려드려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황세현- 지금까지 알려드렸던 스마트폰 기능들을 이제는 쉽게 사용하시는 모습을 보고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고 카카오택시와네이버지도 같은 새로운 기능들도 여러 질문을 하시며 열심히 익히려고 하셔서 더욱 열심히 알려드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수정-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 택시 회사에 전화하신 경우가 많으셨다고 하셨는데 가끔 전화를 안 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셨다. 그래서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더니 좋아하셨다.
서연지- 평소에 접근하기 어려운 카카오택시와 네이버지도를 알려드렸습니다. 복잡하고 전달해야하는 내용들도 많아 걱정이 되었지만 여러번 반복한 끝에 잘 따라오셨고 스마트폰에 점점 익숙해지시는 것 같아 뿌듯했습니다.
나세빈- 어르신분들이 택시를 이용하시는데 평소 택시 잡는 것이 어렵다고 이야기했었는데 이번 수업을 통하여 택시도 빠르게 잡아서 갈 수 있도록 알려주어 일상에서 생활하는 중 도움이 되는 부분을 알려들려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지도는 보는 게 아직 어렵다고 하셨는데 지도는 봐야 하고 선택해야 하는 것이 다양하여 어떻게 하면 더 쉽게 설명해 드릴지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최시우- 할머니와 함께 차근차근 택시 잡는 법을 알려주면서 만약 길을 잃어버렸을때 대처 방안도 설명해 주었다. 할머니께서 앞으로 길을 잃어버릴 걱정이 없다고 말씀해 주셨을때 뿌듯함을 느꼈다. 지도 보는 법 이외에도 수첩이 자주 잃어버리신다고 하셔서 메모하는 법도 알려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