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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편집] 소스 편집]선사 시대와 전신 건물[편집] 소스 편집]
시립 분수의 가장 초기의 가장 간단한 형태는 높은 지하수 수위로 인해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Frankfurt am Main)의 구시 가지에서 구현하기가 매우 쉬운 우물이었습니다. 비록 그들이 한동안 널리 퍼져 있었지만, 1259년 이전의 문서에는 언급되지 않았으며,[2] 보른메허와 보른페거의 관련 직업은 1328년 지방세 장부에서 처음으로 언급되었다.[3]
보다 현대적인 flissende, 즉 분수에 대한 주제에 대한 가장 오래된 전통은 프랑크푸르트 역사가 Achilles Augustus von Lersner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8세기 초에 쓴 연대기에서 레르스너는 1453년 마인츠 문(Mainz Gate), 즉 오늘날의 헤르만-슐로스-하우스(Hermann-Schlosser-Haus) 바로 서쪽에서 구 성 니콜라스 교회(Old St. Nicholas Church)의 분수대까지 부설된 파이프 라인에 대해 보고했다. [4] 그러나 당시 프랑크푸르트 시 기록 보관소 책임자인 게오르크 루드비히 크리크(Georg Ludwig Kriegk)는 1871년 초에 이 정보의 정확성을 반박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같은 해 시의회는 도심 분수 실현 가능성을 다루기 위해 위원회를 임명했지만 건설 청구서에 따르면 결과는 없었으며 대부분은 1944년까지 보존되었습니다. [5]
크리크는 또한 거의 100년 후에 뢰머베르크 중심부에 첫 번째 우물을 건설했다는 레르스너의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 우물은 당시에도 여전히 완전히 이용 가능했다.[6] 파이프라인 건설은 1541년 2월 4일에 시작되었고, 레르스너의 뒤를 이어 늦어도 1542년 3월 23일에 완공되었다. 전환된 물은 이제 처음에 임시 배수가 되었습니다. Lersner에 따르면, Römerberg의 실제 건설 작업은 같은 해 5 월 17 일에 일부 시의회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작되어 8 월 18 일에 완료되었습니다. [7]
분수의 가장 오래된 묘사, 1552
(Conrad Faber von Kreuznach의 목판화)
Lersner는 자신의 정보를 어디에서 얻었는지 명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1542 년 말까지 실제 분수에 대한 설계가 불가능했기 때문에 1542 년부터 1543 년까지 Kriegk에 따라 앞서 언급 한 정보를 수정해야합니다. 이것은 1543 년 시장의 책에서 무엇보다도 ausausußig glat, 주조 작업의 상위 seul로 묘사됩니다. 이것은 또한 1543 년 4 월에 앞서 언급 한 책의 문서와 일치하며, 그 당시에만 장인이 디자인에 따라 분수를 만들도록 지시 받았다고 합니다. [6] 전체 작업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유일한 사람은 당시 도시 건축가 베네딕트 뢰셔(Benedikt Löscher)입니다. [8]
당시 분수대가 일으킨 감동은 1543년 당시 이 도시의 라틴어 학교 교장이었던 야콥 미킬로스가 분수대 완공에 즈음하여 쓴 시에 잘 나타나 있다.[9][번역 1]
첫 번째 분수대는 1552 년의 소위 포위 계획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으며, 건설 후 9 년 후에 작성되었으며, 전체 도시 지역을 처음으로 표현 한 것 중 하나입니다. 거기에서 그는 이미 팔각형 골짜기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개별 형태에서 여전히 후기 고딕 양식이며, 따라서 분수의 가장 오래된 구성 요소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19세기의 리노베이션에서 알 수 있듯이 당시에는 오늘날보다 더 큰 용량을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날의 1미터 미만이 아닌 트로프의 상단 가장자리에서 하단까지 거의 2.50미터에 달했기 때문입니다. [10]
손잡이가 달린 수직 튜브가 물통에서 튀어 나와 물이 침투 한 4 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이 시대의 다른 분수와 마찬가지로 주석 단추가있는 전나무로 만든 수도관을 상상해야합니다. [11]
1612 년 선거인단의 입구에서 개조 된 분수대. . .
(야콥 데 제터(Jakob de Zetter)와 요한 겔레(Johann Gelle)의 판화)
... 그리고 1658 년에도 같은 과정에서.
(판화: Caspar Merian)
일찍이 1594년에 분수대는 처음으로 개조되어야 했습니다. 의회는 패배한 사자의 입을 찢는 삼손의 이미지와 스프링 파이프로 장식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성경의 묘사가 정확히 어디에 붙었는지, 즉 물마루에 있었는지, 튜브에 있었는지, 단추에 있었는지는 다큐멘터리 뉴스에서 명확하게 확인할 수 없다.
그러한 여물통이 현대의 어떤 묘사에서도 볼 수 없다는 사실은 여물통의 장식에 반대됩니다. 또한 새로운 스프링 튜브는 너무 좁아서 겨울에 끊임없이 얼어 붙었기 때문에 곧 나무로 만든 튜브로 대체되었으며, 이는 묘사가 보이거나 연관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12]
또한 1587년 제2차 세계대전 때 불태워진 건축업자의 산술 책에서 발터 칼 쥘히(Walther Karl Zülch)가 전해 준 정보가 선행 조치인지 아니면 후속 조치만을 언급하는 것인지도 불분명하다. Zülch는 후자의 해석에 동의했습니다. 이것에 따르면, 1587 년에 패턴이 만들어졌고, 스프링 브로넨의 모양이 순환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시청은 원형을 광석으로 만들고 상단에 그림 [= 조각]을 만들도록 의뢰했습니다. [13]
16세기 초, 르네상스가 마침내 이 도시를 지배했습니다. 1610년 립프라우엔베르크(Liebfrauenberg)에 웅장한 분수가 세워진 후, 뢰머베르크(Römerberg)도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해야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황제 루돌프 2세의 사실상 통치 무능력에 비추어 볼 때, 시의회는 이미 새로운 황제의 대관식 축하 행사를 곧 기대하고 있었고 이 행사 장소에 그에 상응하는 대표 건물을 만들고 싶어했습니다.
예를 들어, 1611 년에 나무 튜브 대신 변하지 않은 분수 물통에 사이렌 동상과 미덕의 부조가있는 돌 기둥이 주어졌는데, 이는 청동 주조물이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Justitia의 분수 그림이 그 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예술가들은 조각가 요한 호체 이젠 (Johann Hocheisen)으로, 그의 작품에 대해 200 길더를 받았고, 화가 필립 우펜 바흐 (Philipp Uffenbach)는 화려한 페인트 구성표가 협의회에 37 길더의 가치가있었습니다. [14] 새로운 분수대는 이미 1612년 마티아스 황제의 대관식 일기에 묘사되어 있기 때문에 그 형태도 잘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분수를 "점프"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더 높은 지점에서 파이프를 통해 물을 공급했습니다. 고도의 차이는 물의 필요한 압력을 제공했습니다.
1690 년 Friedberger Feld의 샘에서 마을까지의 파이프 라인 네트워크, No. 40은 정의
의 샘 (석판화)입니다.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Frankfurt am Main)은 이러한 맥락에서 운이 좋은 위치에 있었다: 구시가지 지역 전체가 지리적으로 말하자면, 불황에 빠져 있다. 중세 지역의 가장자리에서 구시가지까지만 이어지는 짧은 보급선조차도 이미 가파른 경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19세기까지 도시의 전체 물 공급을 확보할 수 있었던 이 샘은 오늘날의 북쪽 Bornheimer Landstraße와 남쪽의 Merianstraße 사이에 있는 Bornheim 지역 깊숙한 Friedberger Feld에 있었습니다. [15]
도시가 Friedberger Feld의 샘을 언제 처음 사용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게오르크 루드비히 크리크(Georg Ludwig Kriegk)는 1543년 이전에 장거리 파이프라인 건설이 실현되었을 가능성을 배제했다. 그 당시 송유관을 건설하기 위한 막대한 노력에 대한 행정부의 기록이 발견되었어야 했다. [5] 보른하임은 또한 1474년까지 프랑크푸르트에 오지 않았으며, 그 전에는 도시에 적대적인 하나우 카운티의 보른하이머베르크 암트에 속해 있었고, 그 영토에서 도시는 수도관과 같은 중요한 시설을 설치하거나 법적인 이유로 건설할 수 없었습니다.
1543 년에도이 목적을 위해 특별히 설립 된 건축위원회의 계획에 따라 1607 년까지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도시 전체에 공급하기위한 파이프 라인이 건설 될 수 없었습니다. [16] Kriegk는 1543년 Friedberg Gate 바로 앞에서 정원사가 기록한 불만에 대해 보고했는데, 이에 따르면 Römerberg의 새로운 분수대는 자체 우물의 전체 물 공급을 소비했습니다. [6] 또 다른 보급 라인의 건설이 해결책이 되었다. 이에 따르면 정의의 샘 전신의 수도관은 오늘날 알려지지 않은 샘에 의해 공급되는 Friedberger Tor 앞의 우물에 직접 연결되었습니다.
반면에 1611 년에 새로 지어진 정의의 분수는 1607 년 이후에 건설 된 앞서 언급 한 파이프 라인과 이미 연결되어 프리드 베르거 펠트 (Friedberger Feld)의 샘에서 도시로 물을 가져 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은 6 개의 우물 챔버에서 추출되어 주 파이프 라인으로 공급되었으며, Eiserner Hand와 Friedberger Landstraße 수준의 동쪽과 서쪽 파이프 라인으로 분기되었습니다. 이들은 Friedberger와 Eschenheimer Tor에 따라 도시에 들어와 1690 년의 파이프 라인 계획에 따라 약 30 개의 시립 우물을 공급했습니다. 정의의 샘은 동쪽 선의 거의 가장 낮은 지점에 위치했다. [17] 전체적으로 Friedberger Feld의 샘은 하루에 약 155입방미터의 물을 도시에 공급했습니다. [15]
1612 년 마티아스 황제의 대관식에서 바위, 작은 나무 및 독수리
(구리 조각)와 함께 와인 분수로 정의의 분수
정의의 샘 (Fountain of Justice)의 전신 건물은 이미 1562 년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Frankfurt am Main)의 첫 번째 제국 대관식, 즉 막시밀리안 2 세 (Maximilian II)에서 와인 공급원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와인 샘의 주요 목적은 보헤미아의 각 왕의 경우 대관직을 완수하는 것이었고, 의식 중에 새 황제에게 포도주 한 잔을건네야했습니다. 그 후, 유럽의 고위 귀족들은 일반적으로 와인 분수를 대중에게 맡겼습니다.
축제 때, 물마루는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나무로 장식 된 기둥의 위쪽 끝까지 도달하는 인공 바위 그룹으로 지어졌습니다. 머리가 두 개 달린 커다란 독수리 한 마리가 뢰머 강을 향해 놓여 있었고, 양쪽에는 두 마리의 나무 사자가 놓여 있었는데, 그 사자의 입에서 포도주가 튀어나왔다. 이 와인은 더 높은 Samstagsberg, 즉 오늘날의 Ostzeile 앞 지역의 건물에서 포장 도로 아래에 놓인 나무 파이프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18]
아치 사무실을 행사 한 후 Römerberg의 모든 사람들에게 분수를 공개하는 절차를 고수하는 것은 곧 새롭고 훨씬 더 선조 세공 분수에 문제가있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아킬레스 아우구스투스 폰 레르스너는 1612년 마티아스 황제의 대관식에서 일어난 사건에 대해 보고할 수 있었다:[19]
1711 년 찰스 6 세 황제의 대관식 : 별도의 와인 분수가 명확하게 인식 될 수
있습니다 (구리 조각)
페르디난트 2세 황제의 대관식에서 사건이 반복되고 분수대가 심각한 손상을 입었을 때, 의회는 새로운 해결책을 결정했다: 신성 로마 제국이 경험하게 될 나머지 7개의 제국 대관식을 위해, 그때부터 삼스탁스베르크 중턱에 추가 분수대가 건설되었다. 이것은 단순한 분수 물통, 중간에 기둥, 와인이 튀어 오르는 화려한 색상의 나무 이중 독수리로 구성되었습니다.
근처의 Ochsenbraterei와 유사하게이 독수리는 곧 도시의 길드가 길드 방을 장식하기 위해 때때로 피비린내 나는 분쟁을 벌이는 트로피로 발전했습니다. 역사 박물관에는 18 세기 대관식에서 가져온 독수리가 여러 마리 있습니다. [20]
아킬레스 아우구스투스 폰 레르스너 (Achilles Augustus von Lersner)는 1652 년에 분수의 첫 번째 개조 공사를 진행했으며, 그 동안 유스티 티아 (Justitia) 받침대의 라틴어 비문이 추가되었을 것입니다. 1705년 레르스너(Lersner) 이후 추가 개조가 이루어졌고,[12] 1770년에 여전히 나무로 된 스프링파이프가 마침내 주철로 만들어진 파이프로 교체되었다. [21]
1865
년경 심하게 풍화 된 분수의 초기 사진 중 하나 (Carl Friedrich Mylius의 사진)
1888 년경 정의의 샘. 배경에는 Römerberg의 동쪽 줄에 있는 집들이 있습니다.
(사진: Albrecht Meydenbauer)
19 세기 초부터 구시 가지가 쇠퇴하면서 분수도 풍화되었지만 특히 Justitia의 모습은 서리와 날씨의 영향으로 돌에 타격을 입었습니다. 1863 년 Justitia는 프랑크푸르트 왕자의 날을 위해 임시로 개조되어 꽃 아래에 숨겨져 있습니다. [10] 시인 프리드리히 슈톨체(Friedrich Stoltze)는 정치 풍자를 위해 조롱하는 시를 썼다.[22]
1887 년에서 1903
년 사이에 Samstagsberg와 Alter Nikolaikirche 앞에 새로 세워진 분수 (Photochromic)
일찍이 1874 년에 동상과 분수 기둥이 마침내 해체되었으며,이 시기의 사진에는 임시로 나무 판자로 덮인 분수 골짜기 만 표시됩니다. [23] 오랫동안 당시 유행했던 네오 고딕 양식의 새 건물에 대한 고려가 있었는데, 별도의 협회는 이미 30,000 골드 마크의 비용 견적을 받았습니다. [24]
그러나 1887년 프랑크푸르트 와인 상인 구스타프 D. 만스코프(Gustav D. Manskopf)의 기부로 오래된 분수를 완전히 개조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의 날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Justitia뿐만 아니라 기둥의 우화적 장식도 오래된 분수의 저장 유적을 따라 청동으로 재건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조각가이자 아카데미 교사인 프리드리히 쉬어홀츠(Friedrich Schierholz)가 개발했으며, 당시 크리스토프 렌츠(Christoph Lenz)의 지도하에 뉘른베르크의 유명한 청동 예술 주조 공장 렌츠(Lenz)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또한 이전 모델에 따라 동일한 재료, 즉 빨간색 메인 사암으로 분수 기둥의 골짜기와 석재 하부 구조가 완전히 교체되었습니다. Alexander Linnemann의 작업장에서 추가로 장식용 그릴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평화 협정 26주년인 5월 11일, 소재를 제외하고는 구형 모델을 완전히 모방한 분수의 제막식이 열렸습니다. [10]
정의의 샘, 1930년대 중반
1944년 3월의 공습으로 그 지역 전체가 돌무더기와 잿더미로 변했습니다. 분수와 분수 형상은 거의 손상되지 않았지만 보호하기위한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습니다. 미군의 침공 직후, 그들은 Justitia의 인물을 해체하고 1947 년까지 정의와 법의 상징으로 Reuterweg의 Metallgesellschaft 건물 인 첫 번째 본부 앞에 세웠습니다. [25]
분수대는 1970 년대 초 Dom-Römer 부지에 지하 및 지하 주차장을 건설하기 위해 다시 길을 만들어야했지만 이전 위치에 재건되었습니다. 채석하는 동안 여물통 아래의 나무 기초도 발견되었으며, 연륜 연대기 검사를 통해 Lersner의 정보를 확인할 수있었습니다 – 트렁크는 1542 년에 쓰러졌습니다. [26]
가장 최근에는 2007 년 말에 분수대와 정의의 인물이 수년에 걸쳐 심하게 더러워졌기 때문에 철저한 개조가 이루어졌습니다. 2017 년 5 월부터 2018 년 10 월까지 유스티티아 동상은 기부금으로 광범위하게 복원되었습니다. [27] 이 조각품은 여러 독일 텔레비전 방송국의 뉴스 방송에서 법원 사건에 대한 보도의 배경 이미지로 정기적으로 사용됩니다.
2011년 4월 분수 그림의 세부 사항
분수대는 시청 앞 뢰머베르크 중심부 한가운데에 서 있습니다. 하부 구조는 직경 6.5m의 붉은 주 사암으로 만들어진 팔각형 골짜기로 형성됩니다. 뢰머베르크(Römerberg)의 지상에서 두 단계의 현무암으로 출발한다. 물마루의 모서리에는 받침대가 있으며, 둥근 막대 처마 장식으로 상단과 하단에서 오프셋됩니다. 받침대의 표면에는 겹쳐진 둥근 막대로 만든 거울도 있습니다.
물마루의 난간은 단순한 코브로 바깥 쪽 가장자리에 프로파일되어 있으며 받침대 대신 돌출되어 있습니다. 로마인에게 이 여물통에는 그의 고향 MDCCCLXXXVII의 Gustav D. Manskopf라는 명판이 새겨져 있습니다. 팔각형의 검은색 프레임의 철제 그릴로 둘러싸여 있으며, 8개의 들판 중 4개에 금박을 입힌 프랑크푸르트 독수리가 있습니다. 자유로운 역사 형태로 디자인된 그릴은 1887년 리노베이션의 유일한 요소로서 역사적 선례가 없습니다. [10]
분수대에는 장식되지 않은 돌기둥이 서 있으며, 그 위에 청동 주물이 난간 높이에 놓여 있습니다. 달걀 막대기로 장식된 넓고 불룩한 발에 비해 더 많은 구조는 뒷전으로 밀려납니다. 여러 프로파일 위에서 모서리는 Doric pilasters를 형성하며, 그 수도에서 둥근 아치가 가장자리에 걸쳐 있습니다. 이렇게 형성된 틈새에서는 다양한 미덕을 지닌 여성의 부조 묘사를 볼 수 있다. 그들의 라틴어 이름은 그들 각각의 아래에 쓰여져 있습니다. 이것들은:[28]
미덕의 머리 위에는 물을 뿜어내는 가면이 있고, 후자의 꽃줄 사이에는 모서리에 뻗어 있습니다. 달걀 막대 장식으로 새로운 돌출 후 모서리에 장식된 사이렌이 건설의 끝에서 두 번째 단계를 형성합니다. 그들이 손으로 잡고 입으로 잡은 가슴은 가고일 역할을 합니다. 묘사 위에는 Iustitia in toto virtutum maxima mundo sponte sua tribuit cuilibet aequa suum이라는 비문이 새겨진 가장자리 주위에 부드러운 띠가 있습니다.[번역 2]
비문은 이미 그 위의 분수 그림을 언급하여 구조를 마무리합니다. 이것은 사형 집행인의 검과 비늘의 속성을 가진 여신 Justitia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다른 묘사와 달리 그녀는 눈을 가리지 않습니다.
분수가 창설 당시부터 분수의 도상학에 대한 기록도 없으며 현대적인 조사도 없습니다. 덕목들의 구체화에 관해서는, 그것들의 가시적 속성들만으로도 그것은 두 가지 추기경적 덕목과 두 가지 신학적 덕목의 선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네 가지 기본 덕목, 즉 신중함 또는 지혜, 정의, 용기 및 절제가 표현된다면 희망과 자선의 묘사는 나머지 신중함이나 지혜 또는 용기에 도상학적으로 할당 될 수 없습니다. 반면에, 신학적 미덕을 표현하는 고전적 패턴은 비둘기를 가진 여인으로서의 희망 – 그녀가 일반적으로 까마귀와 함께 보이는 고전적 신화적 스페스와 대조된다 – 그리고 무엇보다도 아이들과 함께 있는 카리타스로서의 사랑이 뒤따른다.
그러나 문헌이 부족하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 한 두 그룹의 미덕을 선택한 의도와 왕관이 항상 도시의 시청으로 시선을 돌렸다는 사실을 설명 할 수 없습니다. 후자는 시의회의 자리일 뿐만 아니라 중세 시대에 의원들이 그 기능을 수행했던 평신도 판사와 형사 법원의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29]
참고 문헌 및 번역[편집] 소스 편집]각주[편집] 소스 편집]
공유지: Gerechtigkeitsbrunnen (프랑크푸르트) – 이미지,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 모음
좌표: 50° 6′ 37" N, 8° 40′ 56" 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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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서는 2011년 8월 5일에 이 버전에서 읽을 가치가 있는 문서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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