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habad.org/library/bible_cdo/aid/8165/showrashi/true#lt=both
가상 이스라엘 체험타임라인출판물소식연결용어 사전서점
반유대주의전기역사홀로코스트이스라엘이스라엘 교육신화와 사실정치종교여행하다미국과 이스라엘필수 통계여성
유대인의 개념: 하나님의 본질
지옥
아카데미 온 하이
가입
내세
아구나
악쿰
아모라
죽음의 천사
천사와 천사학
의인화
적그리스도
반율법주의
아피코로스
배교
아포트로포스
아리엘
아마겟돈
신앙개조
금욕주의
아스마크타
폭행
(부채의) 양도
원자론
아베라
바키
추방
불임과 다산
지복
믿음
베리트
중혼과 일부다처제
출생과 임신
신성모독
흠
피의 복수자
유혈죄
몸과 영혼
생명의 책
양초
카테고리
원인과 결과
의례용 물건
랍비 추장, 랍비 추장
손금학(손금학)
추파
법의 성문화
계명, 이유
계명, 613
지역 사회
동정심
타협
정황
법률의 충돌
의견충돌
보존
우주론
성경에 나타난 창조와 우주발생론
냉소주의와 냉소주의
낮과 밤
주님의 날
다얀
죽음과 애도
기본 계율
악마/악마학
데라쉬
데레크 에레즈
데베쿠트
디북 (Dybbuk)
점
국내 평화
문과 문설주
꿈
이중성
의무
생태학
달걀
장로
발산
해방
감정
에무나
식도락
종말론
에티켓
완곡어법과 위법어법
사악한 눈
진화
실존주의
특별한 구제책
가족
벌금
햇것
형태와 물질
우정
자유
가바이
갈루트
가온
게미루트 하사딤
유전적 조상, 유대인
길굴
검투사
영지주의
하나님
선과 악
길드
연무장
하프타라
하스칼라
하사가트 게불
하티크바
증오
머리, 덮개
마음
헤크셰르
고대 그리스 문화
문장
헤브라, 하부라
역사가
역사 편찬
훌린
겸손
환대
꿀
명예
도상학
사신 숭배
성향, 선과 악
유배자들의 집합
지력
유대인 윤리
모든 사람의 가치에 관한 유대교
케두샤
켈랄 이스라엘
케네세트 이스라엘
키두쉬 하하이임
키두시 하솀(Kiddush Ha-Shem)과 힐룰 하솀(Hillul Ha-Shem)
라메드 바브 자디킴
법인
거짓말, 선지자
릴리스
행동의 제한
사자
분노의 사자
마아세
다수결의 법칙
맘저
결혼
결혼, 금지
멜라초트
구세주
소우주
군사법
일신교
나시
자연
네샤마 예테라
노아치드법
폐가 되는 행위
의무, 법률
올람 하바
성교 중절
지독한 시련
질투의 시련
파라다이스
페셰르
기도
존재, 신성
제사장의 축복
섭리
공공 기관
처벌
랍비
반항적인 아들
책망과 책망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
후회
재종료
응답
부활
시현
보상과 처벌
좌우
정당성
권리, 인간
신성 모독
판매
사마엘
사탄
일곱 가지 노아하이드 법칙
섹스
샤트네즈
셰타르
시우르 코마
슈트라이멜
술람미 소녀
병가, 공동
죄
회의론자와 회의론
노예 제도
영혼
공간과 장소(유대 철학)
낯선 사람과 이방인
고통
자살
해
탈리온
테켈렛
십계명
절도 및 강도
마이모니데스의 13개 조항
시간과 영원
무덤과 묘비
불법 행위
전통
이식
두발가인
부당한 농축
고리 대금
예배
우리의 메일 링리스트에 가입하세요
가입하다
JVL 지원
기부
유대인 개념:목차|아마겟돈|올람 하바
유대교는 하나님의 이름 자체를 쓰는 것을 금지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하나님의 이름을 지우거나 훼손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그러나 주의 깊은 유대인들은 기록된 이름이 나중에 우발적으로 또는 더 잘 알지 못하는 사람에 의해 훼손되거나 지워지거나 파괴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하나님의 이름을 쓰는 것을 피합니다. 관찰력이 뛰어난 유대인들은 다른 사람이 그것을 인쇄하여 훼손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웹사이트에 하나님의 이름을 쓰는 것을 피합니다. 이름을 쓰지 않으려면 정통유대인(때때로 다른 종파)에서는 문자나 음절을 대체합니다. 예를 들어 "God" 대신 "Gd"를 씁니다. 이 항목은 관찰력이 뛰어난 유대인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이름을 참조하십시오 .
하나님의 본질은 논쟁이나 불일치가 거의 없는 명확한 개념이 많이 있는 추상적인 유대인 신앙의 몇 안 되는 영역 중 하나입니다.
하나님은 존재하신다
하나님의 존재 사실은 거의 의문의 여지 없이 받아들여집니다. 증거는 필요하지 않으며 거의 제공되지 않습니다. 토라는 "태초에 하나님이 창조하셨다..."라는 말로 시작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누구인지, 그분이 어떻게 창조되었는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대교는 하나님의 존재를 우주의 존재에 필요한 전제조건으로 본다. 우주의 존재는 하나님의 존재에 대한 충분한 증거입니다.
하나님은 하나이시다
매일 두 번 기도 로 낭송되는 유대인 신앙의 주요 표현 중 하나는 "이스라엘아 들으라: 주는 우리의 하나님이시요 주는 하나이시라"로 시작하는 쉐마(Shema ) 입니다 . 이 간단한 진술은 여러 가지 다른 아이디어를 포함합니다.
- 하나님은 오직 한 분이십니다. 창조 작업에는 다른 어떤 사람도 참여하지 않습니다.
- 하나님은 하나이십니다. 그는 하나의 전체이고 완전한 불가분의 실체입니다. 그분은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질 수도 없고 속성으로 설명될 수도 없습니다. 속성을 하나님께 돌리려는 모든 시도는 단지 무한을 이해하려는 인간의 불완전한 시도일 뿐입니다.
- 하나님은 우리가 찬양해야 할 유일한 존재이십니다. 쉐마 는 "주만이 우리의 하나님이시요, 오직 주님만이"로 번역될 수 있는데, 이는 다른 누구도 우리의 하나님이 아니므로 우리가 다른 누구에게도 기도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의 창조주이시다
우주의 모든 것은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으며 오직 하나님에 의해서만 창조되었습니다. 유대교는 악이 사탄이나 다른 신에 의해 창조되었다는 이원론적 개념을 완전히 거부합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옵니다. 이사야가 말했듯이,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느니라 나는 빛도 짓고 어두움도 창조하며 평안도 짓고 환난도 창조하나니 나는 이 모든 일을 행하는 여호와니라.” (사 45:6-7)
하나님은 무형이시다
성경과 탈무드의 많은 곳에서 하나님의 몸의 다양한 부분(하나님의 손, 하나님의 날개 등)을 언급하거나 의인화된 용어(에덴동산을 거니시는 하나님, 테필린을 놓으시는 하나님 등)로 하나님을 언급하고 있지만, 유대교는 하나님에게는 몸이 없다고 확고히 주장합니다. 하나님의 몸에 대한 모든 언급은 단순히 비유적 표현일 뿐이며, 물질 세계에 사는 존재들이 하나님의 행동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드는 수단입니다. Maimonides의 당황한 사람들을 위한 안내서 의 대부분은 이러한 의인화된 언급 각각을 설명하고 비유적으로 이해해야 함을 증명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탈무드는 하나님의 몸의 다양한 부분(하나님의 손, 하나님의 날개 등)에 대해 말하거나 의인화된 용어로 하나님에 대해 말합니다( 에덴 동산을 산책하시는 하나님 , 테 필린을 놓으시는 하나님 등). 유대교 는 하나님이 시체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몸에 대한 모든 언급은 단순히 비유적 표현일 뿐이며, 물질 세계에 사는 존재들이 하나님의 행동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드는 수단입니다. 난처한 사람들을 위한 마이모니데스의 안내서의 대부분
우리는 하나님을 물리적인 형태로 표현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우상 숭배로 간주됩니다. 금송아지 사건의 죄는 사람들이 다른 신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물질적인 형태로 나타내려고 한 데 있습니다.우상 숭배 . 금송아지 사건의 죄는 사람들이 다른 신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 하나님을 물질적인 형태로 나타내려고 한 데 있습니다.
하나님은 남성도 여성도 아닙니다
이는 하나님이 물리적 형태를 가지지 않으신다는 사실에서 직접적으로 나온 것입니다. 한 랍비가 나에게 설명했듯이, 하나님은 신체도 없고 생식기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남성이거나 여성이라는 생각 자체는 명백히 터무니없습니다. 우리는 단지 편의를 위해 남성적인 용어를 사용하여 하나님을 지칭합니다. 왜냐하면 히브리어에는 중립적인 성별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테이블과 마찬가지로 남성이 아닙니다.랍비는 나에게 하나님은 몸도 없고 성기도 없으시므로 하나님이 남성이거나 여성이라는 생각 자체가 명백히 터무니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단지 편의를 위해 남성적인 용어를 사용하여 하나님을 지칭합니다. 왜냐하면 히브리어 에는 중립적인 성별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테이블과 마찬가지로 남성이 아닙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하나님을 남성적인 용어로 말하지만 때로는 여성적인 용어를 사용하여 하나님을 지칭할 때도 있습니다. 우주를 채우는 하나님의 임재의 표현인 쉐키나(Shechinah)는 여성적인 용어로 생각되며, 쉐키나라는 단어는 여성 적인 셰키나단어 입니다.
하나님은 편재하신다
하나님은 언제나 모든 곳에 계십니다. 그분은 우주를 채우시고 그 범위를 초월하십니다. 그분은 언제나 우리가 도움이 필요한 곳을 방문할 수 있도록 가까이 계시며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을 보고 계십니다. 이 개념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것은 하나님이 우주적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분은 단지 유대인의 하나님이 아니십니다. 그분은 모든 나라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시다
하나님은 무엇이든 하실 수 있습니다. 그분의 능력을 넘어서는 유일한 것은 그분을 두려워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우리에게는 자유 의지가 있으며 그분은 우리에게 그분의 뜻을 행하도록 강요하실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전능하심에 대한 이러한 믿음은 유대인들에 대한 많은 박해 중에 극심한 시험을 받았지만, 비록 우리의 제한된 인식과 이해로는 그 이유를 알 수 없을지라도 우리는 하나님께서 이러한 일들을 허용하시는 이유가 있다고 항상 주장해 왔습니다.
하나님은 전지하시다
하나님은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것을 알고 계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생각을 아십니다.
하나님은 영원하시다
하나님은 시간을 초월하십니다. 그에게는 시작도 없고 끝도 없습니다. 그분은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항상 그 자리에 계실 것입니다. 모세가 하나님의 이름을 물었을 때, 그분은 “ 에히에 아셰르 에히에 ”라고 대답하셨습니다. 이 문구는 일반적으로 "나는 나다"로 번역되지만 " 에헤 "라는 단어는 현재형이거나 미래형일 수 있으며 "나는 내가 될 것입니다" 또는 "나는 내가 될 것입니다"를 의미합니다. 이 문구의 모호함은 종종 하나님의 영원하신 본성에 대한 언급으로 해석됩니다.모세가 하나님의 이름을 묻자 하나님은 이렇게 대답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공의로우시고 자비로우시다
나는 기독교인들이 유대교를 엄격한 율법의 종교라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들었습니다. 엄격한 율법의 종교는 어떤 인간도 이룰 만큼 선하지 않습니다(따라서 예수의 희생이 필요함). 이것은 유대교 신앙에 대한 심각한 오해입니다. 유대교는 항상 하나님의 정의가 자비에 의해 완화되며 두 특성이 완벽하게 균형을 이룬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성경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하나님의 이름 중 하나는 그분의 정의의 특성을 나타내고 다른 하나는 그분의 자비의 특성을 나타냅니다. 두 이름은 창조 이야기에서 함께 사용되었으며, 이는 세상이 정의와 자비로 창조되었음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거룩하고 완전하시다
성서 이후 시대에 하나님께 적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이름 중 하나는 "하카도 쉬(Ha-Kadosh), 바룩 후(Baruch Hu) ", 즉 거룩하신 분, 찬송받으소서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아버지이시다
기독교는 하나님께 한 아들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유대교는 하나님께 수십억의 아들과 딸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탈무드는 모든 인간 존재의 형성에 세 명의 참여자가 있다고 가르칩니다. 즉 육체적 형태를 제공하는 어머니와 아버지, 그리고 영혼, 인격, 지능을 제공하는 하나님입니다.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 중 하나는 우리가 그분의 자녀이며 그분의 형상대로 창조되었다는 지식이라고 합니다.
출처:유대교 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