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뒷부리도요 모형 공모전 안내>🌟
큰뒷부리도요는 북극과 호주·뉴질랜드를 오가며 평생 46만km의 장거리 비행을 하는 경이로운 새입니다. 이들은 호주나 뉴질랜드에서 출발하여 7~8일 동안 한 번도 쉬지 않고 날아 중간 기착지인 새만금 갯벌을 비롯한 한국의 서남해안 갯벌 등으로 찾아옵니다. 출발할 때의 몸무게에서 40%가 줄어든 상태로 중간 기착지에 도착하는데, 40여일 동안 충분히 먹고 쉬면서 체력과 몸무게를 회복하고 다시 북극으로의 비행을 시작합니다. 서남해안의 갯벌은 이들의 생존에 있어 없어선 안 될 매우 중요한 곳입니다. 슬프게도 간척사업으로 많은 갯벌이 사라지면서 큰뒷부리도요 역시 대량 학살을 당했습니다. 새만금의 경우 방조제가 완공된 2006년 이전에 4,175명이 관찰되던 큰뒷부리도요가 현재는 겨우 274명이 관찰되는 수준으로 급감했습니다. 하지만 갯벌이 살아난다면 희망이 있습니다!
큰뒷부리도요 모형을 만들어 수라갯벌을 탐방하시는 분들에게 이 경이로운 여행자를 알리고자 합니다. 수라갯벌을 비롯한 새만금갯벌이 더 많이 복원되고, 보존되어 큰뒷부리도요가 지구에서 오래도록 살아가길 바라는 친구들의 소중한 작품을 기다립니다.
🐦어떻게: 큰뒷부리도요(♂)의 호주·뉴질랜드 출발 몸무게 450g 모형 1개와 새만금 도착 몸무게 250g 모형 1개(총 2개 한 쌍)
🐦무엇으로: 천, 종이, 나무, 흙 등 자유 소재(단, 합성섬유나 플라스틱 등 자연으로 돌아갈 수 없는 재료는 제외함)
🐦접수방법: 모형이 손상되지 않게 포장하여 아래 접수처로 배송(배송시 응모자 성함과 연락처를 기입하여, 작품 도안 동봉)
🐦접수처: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2길 59, 3층 전북녹색연합(전화번호 010-2760-7723)
🐦접수기한: 5월 20일
🌊선정작 및 상품: 수라상(쌍안경), 갯벌상(갯벌장화), 친구들상(조류도감), 참가상(서해곱창김)
🌊시상: 6월 2일(수라갯벌)
🌊문의: 김나희 홍보국장 010-2820-8544
🌊주최: 새만금신공항백지화공동행동
※ 당선 작품은 수라갯벌을 탐방하시는 분들에게 교육용으로 활용됩니다. 작품 도안의 경우 상업적 용도 외에 누구나 사용하는 것에 동의를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