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님은 4성인(聖人)을 강조하는 분이다. 즉 천부적 종통 계승자는 4분 밖에 없다는 것이다. 나는 4분의 천적 존재와 1분의 대두목이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고 ... 그래서 먼저 스피릿님의 글을 인용해 스핏님의 주장의 근거를 확인 후에 내 주장의 근거를 낼 것임
스핏님의 주장 :
1. 전경의 사배(四拜)는 4분의 성인에게 절하는 것이라는 뜻
` 교운 1장 32절 - 경학의 집에 대학교를 설치 후에 무당 6명을 불러모아 사배(四拜)를 시킨점
` 교운 1장 37절 - 차경석의 집에서 양지에 사람을 그리고 종도들에게 사배(四拜)를 시킴
` 권지 1장 16절 - 전주 용두치(龍頭峙)에서 우사(雨師)를 불러 비를 내리는 공사를 볼 때 이치복이 증산께 사배(四拜)함
2. 사명당(四明堂) - 김 보경의 집에서 공사를 행하시는데 백지 넉 장을 펼치시고 ... 백지 한 장의 복판에 사명당(四明堂)이라 쓰시고 ...
두문동성수 그림에서 사명당(四明堂)을 찾아보라 함
그리고 다음 그림에서도 4분만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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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공의 주장 :
1. 사배(四拜)
` 절의 횟수 : 단배(1번) = 부모나 존경하는 웃어른에게, 재배(2회) = 제사나 고사 빈소에서 그리고 부모님 생신에, 사배(4번) = 성인의 제사, 헌구고례 시
` 사배가 스핏님 주장처럼 4분의 천부적 종통 계승자께 하는 절이라면 16번 절을 시켜야 한다. 왜냐면 4분 성인 x 4회씩 = 16회 ===> 그럼에도 천부적 종통 계승자 4분께 절을 시킨 것이 사배(四拜)라 해도, 대두목은 천부적 종통 계승자는 맞지만 4분의 성인과는 다른 신분이기 때문에 위에 나오는 '절' 횟수와는 무관하다.
2. 사명당(四明堂)
` 사명당은 4분의 성인이 나타남을 의미한다. 그래서 4분이 왔다. 3분은 삼신(三神)으로, 한분은 수교자로 왔다.
` 대두목은 인간 중에서 선택되기 때문에 사명당과는 관계없다.
3. 두문동 성수 그림
` 거기 어디에 4분이 표시돼 있나? 종통을 나타내는 동그라미(0)는 3개 밖에 없다. (설명은 비틀지 말아야 한다) ===> 백복신 바로 위에는 4개의 II 표시와 밑에 별도로 1개의 II 표시가 있다. 모두 5개가 있는데 4개는 함께 있고 1개는 떨어져 있다. 4개는 4성인이고 1개는 대두목이다
4. 개문납객의 4 성인 그림
` 개문납객(開門納客)이란, "열린문으로 들어오는 손님"이란 뜻이다.
` 4분의 성인은 인존시대(후천)의 주인공이 아니다.
` 4분 성인이 지구에 온 목적은 "도탄에 빠져 진멸지경에 이른 인류와 신명을 구하고자" 내려온 분들이다.
` 인존시대(후천)는 인간이 주인공이 되는 시대로, 인간들이 일어서 선경세상 즉 유토피아를 만들 수 있도록 4분 성인이 와서 준비를 시킨 것이다.
우선 여기까지 하고 다음회에는 대두목에 대한 실제적 입증을 하고자 합니다. 많은 필독 바랍니다^^ (계속)
첫댓글 서가여래 부처님은 세번 절을 받았다고 전해지는데 혹 그 의미는 여하튼 점점더 흥미롭습니다 그려~
🙂😄🤔 석가 붓다에 3번 절을 하는 건 대승에서 훗날 만든 예식일 뿐, 석가 생존 시에 3번의 절을 받았단 뜻은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