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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신성한 인도, 직관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자신의 말의 힘을 알고 직관적인 인도를 따르는 이들의 성취에 한계는 없습니다. 이들은 말로 보이지 않는 힘을 행동으로 옮기고, 자신의 신체를 재건하거나 자신의 범사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올바른 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 인생이라는 이름을 한 게임의 영적인 법칙을 따르는 이들은 보이지 않는 무형의 힘이 있는 곳으로 내뱉는 말들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이들은 신이 바로 자신의 공급이며, 자신의 모든 요청에는 그에 대한 공급이 있으며, 자신이 내뱉은 말들이 이 공급을 풀어준다는 것을 압니다.
“구하라. 그러면 받을 것이다.”
사람이 먼저 움직여야 합니다.(받기 전에 구해야 함을 의미-역자주)
“하나님을 가까이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하시리라.”
나는 종종 영적인 법칙으로 자신의 요청을 실현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을 받습니다. 나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말이라는 도구를 통해 요청한 후에, 확실한 인도를 받을 때까지는 아무것도 하지 마십시오. 인도를 요구하면서 ‘무한한 영이여, 나에게 길을 보여 주십시오. 내가 할 일이 있는지 알려주십시오.’라고 하세요.”
답은 직관(또는 직감이나 예감)을 통해 나올 것이고, 누군가의 우연한 발언, 책의 어떤 구절 등을 통해 올 것입니다. 그 정확성에 있어서는 때때로 매우 놀랍기도 합니다.
한 가지 예시가 되는 실제 사례가 있습니다.
한 여성이 거액의 돈을 원했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한한 영이여, 나의 즉각적인 공급을 위한 길을 열어주세요. 지금 신에 의한 모든 것이 풍요의 눈사태 속에서 나에게 도달하게 하소서.” 그런 다음 그녀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확실한 단서를 알려주세요. 제가 할 일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그러자 생각 하나가 재빨리 떠올랐습니다. ‘나를 영적으로 도와주었던 한 친구에게 100달러를 건네자.’
그녀는 그 친구에게 가서 이를 먼저 말했는데, 그녀는 “100달러를 내게 건네기 전에, 먼저 기다렸다가 다른 인도가 찾아오길 기다려보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기다렸습니다.
그날 한 여성을 만났는데, 그 여성이 그녀에게 “오늘 누군가에게 1달러를 주었는데, 당신이 누군가에게 100달러를 주는 것만큼이나 저에게도 큰 금액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정말 틀림없는 인도였기 때문에 그녀는 자신이 100달러를 건네주는 것이 옳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엄청난 금액이 놀라운 방식으로 그녀에게 찾아왔습니다. 훌륭한 투자임을 입증하는 선물과도 같이 말입니다.
주는 것은 받는 길을 열어줍니다. 재정에서 활동을 창출하려면 주어야 합니다. 십일조를 바치거나 기부하는 것은 유대인들의 오래된 관습이며 이는 반드시 수입의 증가를 가져올 것입니다. 이 나라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 중 상당수가 십일조를 바쳤고, 나는 그것이 투자로서 실패한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처럼 십일조는 나가서 축복을 받고 배가되어 돌아옵니다. 그러나 그 선물이나 십일조는 사랑과 기쁨으로 주어야 합니다. 청구서는 기쁘게 지불되어야 하며, 모든 돈은 두려움 없이 축복과 함께 보내야 합니다.
이러한 마음의 태도는 인간을 돈의 주인으로 만듭니다. 이러한 태도를 따르는 것은 그의 못이며, 그런 이들의 말 한마디는 방대한 부를 창출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제한된 시야가 공급을 제한합니다. 때때로 나의 학생들은 부에 대한 큰 깨달음을 얻었음에도 행동하기를 두려워합니다. 모피 안감이 있는 외투를 산 남자의 경우처럼 비전과 행동은 함께 가야 합니다.
한 여성이 내게 와서 “좋은 자리를 얻기 위해 말을 해 주세요”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무한한 영이시여, 이 여성의 올바른 자리를 위한 길을 열어 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자리”만을 요구하는 것이 아닌 올바른 직책, 즉 신성한 마음에 이미 계획된 자리를 요구한 것입니다. 그것만이 만족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나는 그녀가 이미 받았고 그것이 빨리 실현될 것임에 감사했습니다. 곧 그녀는 뉴욕에서 두개, 팜비치에서 한 개, 총 세 개의 직책(자리)을 제안받았는데, 그때 그녀는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나는 “확실한 인도를 요구하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시간이 거의 다 되어가고 여전히 결정하지 못하던 중의 어느 날, 그녀가 전화를 걸어 “오늘 아침 일어났을 때 팜비치 냄새가 났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전에 그곳에 가본 적이 있었고 그곳의 향기로운 공기를 알고 있었습니다.
나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그럼, 여기서 팜비치 냄새가 난다면 확실히 당신을 위한 인도입니다.” 그녀는 그 자리를 수락했고, 그것은 큰 성공으로 증명되었습니다.
이처럼 신성한 인도는 예상치 못한 시간에 찾아오곤 합니다.
어느 날, 나는 길을 걷다가 갑자기 한두 블록 떨어진 특정 빵집에 가고 싶다는 강한 충동을 느꼈습니다.
이성적인 마음은 저항하며, “거기엔 당신이 원하는 것이 아무것도 없잖아.”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성적으로 생각하지 않는 법을 배웠던 터라, 빵집에 가서 모든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원하는 것은 발견할 수 없었지만, 그곳에서 나왔을 때 나는 종종 떠올리곤 했던 한 여성을 만났습니다. 그녀는 내가 줄 수 있는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처럼 종종, 우리는 한 가지를 향해서 가는 도중에 다른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직관은 영적인 능력이며 이는 설명하지 않고 단지 길을 가리킵니다. 사람은 종종 “치유” 중에 인도를 받습니다. 떠오르는 아이디어는 전혀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러한 신의 인도 중 일부는 “신비합니다.”
어느 날 수업에서 나는 각 개인이 확실한 인도를 받을 것이라고 말하며 치유를 했습니다. 한 여성이 나중에 저에게 와서 말했습니다. “당신이 치유를 하는 동안, 저는 창고에서 가구를 꺼내 아파트를 구해야겠다는 예감이 들었습니다.”
그 여성은 건강을 위해 치료를 받으러 온 사람이었는데, 나는 그녀에게 집을 구하면 건강이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문제, 즉 혼잡은 물건을 쌓아두는 데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물건이 혼잡하면 몸에 혼잡이 생깁니다. 당신은 사용의 법칙을 어겼고, 당신의 몸은 벌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래서 나는 “신성한 질서가 그녀의 마음과 몸, 그리고 일에 확립되었습니다.”라고 말하며 감사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일이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꿈에도 생각하지 못합니다.
모든 질병에는 정신적 대응이 있습니다. 사람은 자신의 몸이 신성한 마음 속의 완벽한 상(想 - 생각할 상)이며, 따라서 온전하고 완벽하다는 것을 깨달음을 통해 즉각적인 치유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괴적인 생각, 쌓아두기, 증오, 두려움, 비난을 지속한다면 질병은 재발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질병이 죄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고 계셨고, 치유 후에 나병 환자에게 가서 더는 죄를 짓지 말라고 권고하셨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더 나쁜 일이 그에게 닥칠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간의 영혼(또는 잠재의식)은 영구적인 치유를 위해 눈보다 더 하얗게 씻겨져야 하며, 이를 아는 형이상학자는 항상 질병과 연관된 정신적 요소의 대응을 찾기 위해 깊이 탐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말했습니다.
“비판하지 말라 그리하면 너희가 비판을 받지 않을 것이요 정죄하지 말라 그리하면 너희가 정죄를 받지 않을 것이요.”
많은 사람들이 타인을 정죄하는 행위를 통해 질병과 불행을 끌어모았습니다. 사람이 다른 사람을 비난하면 그것은 자신에게 돌아옵니다.
다음의 이야기가 그 예시입니다.
한 친구가 분노와 고통 속에서 나에게 찾아왔는데, 그 이유는 남편이 다른 여자 때문에 그녀를 버렸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녀는 상대 여성을 비난하며 “그녀는 그가 유부남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그의 관심을 받아낼 권리가 없어”라고 계속 말했습니다.
나는 대답했습니다. “그 여자를 비난하지 말고 축복하고 상황을 마무리해. 그렇지 않으면 너도 같은 일을 스스로에게 끌어들이게 될 거야.”
그녀는 제 말에 귀를 닫았고, 1~2년 후 그녀 또한 유부남에게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비판하거나 비난하는 행위는 전기가 흐르는 전선을 붙잡는 것과도 같으며, 그로 인해 우리는 감전처럼 큰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유부단함은 많은 경우 걸림돌로 작용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나는 항상 직접적인 영감을 받고 있으며, 올바른 결정을 빠르게 내리고 있다”고 반복해서 말하십시오. 이 말은 잠재의식에 각인되어, 빠르게 깨어나게 만들고, 깨어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면 주저 없이 올바른 움직임을 취하게 됩니다.
나는 심령술과 같은 것들로 지도를 받는 것이 파괴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와 같은 술법은 “유일한 마음(신의 마음)”이 아니라 다른 수많은 주관적이고 복잡한 마음에서 비롯된 술법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주관적이고 복잡한 것들에 마음을 열면 파괴적인 세력의 표적이 됩니다. 심령술과 같은 것들은 인간의 필멸적 사고(의식)의 결과이며 “신으로부터 정반대의 측면”에 있습니다. 그로부터 인간은 선한 메시지와 악한 메시지를 둘 다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수비학과 점복술은 인간을 의식적인(초의식으로 대변되는 신의 측면과는 다른)면에 매어 놓습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카르마와 연결된 측면만을 다루기 때문입니다.
나는 점복술에 따르면 몇 년 전에 죽었어야 할 남성을 압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살아 있으며, 이 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류의 향상을 위한 가장 큰 운동 중 하나의 지도자입니다.
악의 예언을 무력화하려면 매우 강한 마음이 필요합니다.
이 법칙을 공부하는 학생들은 “모든 거짓 예언은 무산될 것입니다. 하늘에 계신 신성께서 계획하지 않으신 모든 계획은 해체되고 사라질 것입니다. 신성한 아이디어들이 지금 실현됩니다.”라고 선언해야 합니다.
그런 반면, 행복이나 부에 대한 좋은 메시지가 주어졌다면 그것을 마음 속에 품고 기대하십시오. 그러면 기대의 법칙을 통해 조만간 실현될 것입니다.
인간의 의지는 우주의 의지를 뒷받침하는 데 사용되어야 합니다. “나는 신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원합니다.”
신의 뜻은 모든 사람에게 그들의 마음이 품은 모든 의로운 소원을 들어주는 것이고, 인간의 의지는 흔들리지 않고 완벽한 비전을 유지하는 데 사용되어야 합니다.
한 탕아는 “나는 일어나 아버지께로 가리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참으로 필멸의 의식이 가진 생각의 껍질과 골칫거리를 벗겨내기 위한 노력에 다름 아닙니다. 보통 사람에게는 믿음보다 두려움을 갖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따라서 믿음은 의지의 노력입니다.
사람이 영적으로 깨어나면 그는 외부의 부조화가 정신적 부조화의 대응임을 알게 됩니다. 그가 넘어지거나 쓰러지면 의식 속에서 넘어지거나 쓰러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느 날, 내 강의를 듣던 학생 중 한 명이 거리를 걷다가 마음 속으로 누군가를 비난했습니다. 그녀는 마음 속으로 “그 여자는 세상에서 가장 불쾌한 여자야”라고 말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보이스카우트 3명이 모퉁이를 돌아 달려와 그녀를 거의 쓰러뜨릴 뻔했습니다. 그녀는 보이스카우트를 비난하지 않고 즉시 용서의 법칙을 외치며 그 여자를 향해 “그녀의 신성함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지혜의 길은 즐거움의 길이고 모든 길은 평화입니다. 사람이 우주에 요구를 했을 때, 그는 놀라움에 대비해야 합니다. 모든 것이 잘못되어 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은 잘 되어 가고 있습니다.
여기 한 예시가 있습니다. 한 여성에게 신성한 마음에는 손실이 없으므로 그녀에게 속한 것은 아무것도 잃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잃은 것은 무엇이든 돌려주거나 그에 상응하는 것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몇 년 전에 그녀는 2천 달러를 잃었습니다. 그녀는 생전에 친척에게 그 돈을 빌려주었지만, 그 친척이 돌아가셨고, 유언장에는 그 사실이 전혀 언급되어있지 않았습니다. 그 여인은 원망과 분노를 품었고, 돈거래에 대한 서면 진술이 없었기 때문에 돈을 돌려받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손실을 부정하고, 은행에서 2천 달러를 받기로 결심했습니다. 허나 그녀의 원망과 용서하지 않는 마음이 은행의 문을 닫았기 때문에, 그 여인은 용서하는 것부터 먼저 시작해야 했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손실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신성한 마음에는 손실이 없습니다. 따라서 신성한 권리에 의해 나에게 속한 2천 달러를 잃을 수 없습니다. 한 문이 닫히면 다른 문이 열립니다.”
그녀는 매물로 나와 있는 공동주택에 살고 있었는데, 임대차 계약서에는 집 팔면 세입자가 90일 이내에 이사해야 한다는 조항이 있었습니다.
갑자기 집주인이 임대차 계약을 파기하고 임대료를 올렸습니다. 다시 한번 불행이 다가오고 있었음에도 이번만큼은 그녀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집주인을 축복하며 말했습니다.
“임대료가 인상되었으므로 나는 훨씬 더 부자가 될 것입니다. 신이 내게 공급을 주시니까요.”
선불 임대료를 위해 새로운 임대 계약서가 작성되었지만, 어떤 신성한 실수 덕에 90일 조항이 지워졌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집주인은 집을 팔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임대 계약에서 저지른 실수로 인해 세입자들은 1년 더 임대할 권리를 갖게 되었습니다. 중개인은 세입자들에게 퇴실할 경우 각 세입자마다 200달러를 주겠다고 제안했습니다. 몇 가족이 이사했지만, 이 여성을 포함해 세 가구는 남아있었습니다.
한두 달이 지나고 중개인이 다시 나타났습니다. 이번에는 그 여성에게 “1,500달러에 임대 계약을 파기해주시는 게 어떨까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녀의 머릿속에 “2,000달러가 온다.”라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그녀는 집에 있는 친구들에게 “퇴실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가 나오면 우리 모두 함께 행동하는게 어떨까”라고 말한 것을 기억했습니다. 그래서 그녀에게 찾아온 인도(직감)는 친구들과 상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친구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글쎄, 그들이 1,500달러를 제안했다면 그들은 분명히 2,000달러까지도 줄 수 있을거야.” 그래서 그녀는 아파트를 포기한 대가로 2,000달러의 수표를 받았습니다. 이는 확실히 영적인 법칙의 놀라운 작용이었으며, 명백한 불행은 단지 그녀가 한 요청이 현실화되는 길을 열어주고 있었을 뿐입니다.
그녀는 이를 통해 손실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했으며, 사람이 영적인 태도를 고수한다면, 그는 이 위대한 선의 저수지에서 자신의 모든 것을 모은다는 것도 증명했습니다.
“나는 메뚜기가 먹은 해들을 너희에게 돌려주리라.”
메뚜기는 필멸자의 생각이 가진 의심, 두려움, 원망, 후회입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생각만이 사람을 그 자신에게서 빼앗습니다. “자기에게 주는 사람은 자기뿐이고, 자기에게서 빼앗는 사람은 자기뿐이기 때문이라.”
사람은 신을 증명하고 “진리를 증거”하기 위해 여기 있으며, 그는 오직 부족함에서 풍성함을, 불의에서 정의를 이끌어냄으로써 신을, 그로부터 비롯된 영적인 법칙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나를 시험하여 보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니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플로렌스 스코블 쉰 『인생 게임과 그 법칙』 신우빈 옮김. 유페이퍼,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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