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 3대 미봉 투어 7일 차는 마터호른 글레이셔 파라다이스 전망대(3883mㆍMatterhorn Glacier Paradise)까지 케이블카로 이동 만년설을 걷는 일정이다.
8시 54분.. 체르마트 산악 케이블카 승강장에서 해발 3,883m인 마터호른 글레이셔 파라다이스 전망대까지 올라갑니다.
https://maps.app.goo.gl/BLVDCUSyEz6BjXwt6
체르마트 전경
초원의 뿔 마터호른(Matterhornㆍ4,478m)을 한없이 담을 겁니다.
산악 케이블카로 올라가며 마터호른( Matterhorn 4,478m)을 계속 담으며 보니 그 자태가 위풍당당입니다.
https://naver.me/FO9xS7Fj
10시 4분.. 중간중간 연계하는 곳과 한 곳 정류장을 거쳐서 마터호른 글레이셔 파라다이스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3,883m 마터호른 글레이셔 파라다이스 전망대에서 전문 등반인 들은 좌측봉우리 브라이트호른(Breithorn 4,164m) 만년설 하이킹을 합니다. 크램폰(아이젠), 헬멧, 하네스, 로프(자일) 등과 동반자가 필요합니다.
일반인은 평지 만년설 걷기로 만족해야 하고요.
마터호른 글레이셔 파라다이스 전망대의 레스토랑 내부. 레스토랑 입구 쪽에서 싸가지고 온 점심을 하고..
케이블카 정류장인 트로크너 슈태그(2,939mㆍTrockener Steg)에 내려와 전망대 레스토랑 밖에서 마터호른을 감상하고 바로 밑에서 시작하는 마터호른 안부 가는 트랙 일부를 걷고 올라온 케이블카를 이용해서 하산합니다.
오후 2시경 케이블카 논스톱으로 하산을 완료합니다.
성당 앞 공원묘지.. 깔끔해서 찍었습니다.
https://maps.app.goo.gl/fCzZDuQKj4y4zwcg7
마멋 분수.. 1906년 제작된 마멋 청동 조각상에서 마멋 코도 만져보고 음료도 담아왔어요. 여행 중이니 해 본 거죠!
숙소 코로쎄오.. Wfi ok 청결하고 근접성 좋아요.
https://maps.app.goo.gl/t6ujsWi2fnrXVAp26
6/25일 체르마트에서 인터라켄(Interlaken)으로 이동일에 아쉬움을 달래면서 마터호른을 담아요. Bye-bye, Zermatt Matterhorn!
체르마트 버스 정류장으로 가는 길에 마을 정원의 야생화랑 아름드리 라일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