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을 얻어오기엔 너무 짧다고 느껴지는 일정이었지만
장인정신 과 차량을 생각하는 차원이 매우 다르다는점.
이론에 앞서는 체계 적인 시스템 ...
모든것이 감동이었고 7년을 자동차 광택 코팅을 해왔던 저에게
다시한번 이해와 함께 도약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대로된 코팅 시시템...
도장을 생각한 광택 시스템...
모든 면에서 고객님들께 광택시스템도 데이터를 통해
분석해 드릴수 있을것 입니다.
업장 확장과 함께 일본의 최고의 명인들과 함께 기술을 직접 공유하며
한국과 일본 간의 감정도 중요 하지만 진정한 기술력 만은 인정할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하지도 않은 이론과 잘못된 상식을 고객님들게
알려드리기 보다는 정확하고 거짓없는 확실한 작업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또한 이론적인 사항은 글로써 모방의 우려 때문에 올려드릴수 없음을
이해 해 주시기 바랍니다.
pcs 본사 도착후 전경
통역사와 pcs코리아 사장님과 함께 교육 참관
일부러 스티커 테칼 튜닝이 된 차량으로 모든면을 보여주시겠다는 마음...
레진 수지 를 이용한 정확한 가교 시스템
작업전 도장의 열화된 부분의 도장막 측정
본넷의 엔진부분은 열화현상이 다소 다른분과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시트지의 두께가 65미크론쯤 되보이는군요~
중성 아이언 컷 분사로 차량의 이물질을 먼저 녹여줍니다.
깨끗해 보이던 휠에도 녹아내리는 물질들이 보입니다.
아이언컷을 중화 시키는 이온크리너 분사.
정말 중요한 작업입니다. 일반적으로 철분샴푸를 사용했을때 틈새나 녹부분에
물질이 남아있다면 부식을 더욱 증대 시켜버립니다.
꼭 중화를 시켜줘야 한다는 의미가 되겠죠?
휠에는 휠전용 크리너로 중화를 시켜줍니다.
세제가 아닌 실리카가 함유되어있는 카샴푸를 사용하여
스펀지 버핑을 해줍니다.
고압을 이용하여 캄슘,미네랄이 들어있지않는 순수 물 을 이용하여 샤워...
샤워만 하여도 방오력이 형성 됩니다.
걸레로 인한 기스 가 우려되어 전혀 걸레로 닦아내지 않는점이 가장 신기했고
에어블로잉 을 하여 100% 세차로 인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다음은 이온 디파짙 클리너 를 이용하여 물때를 없애줍니다.
최소의 마모와 수지 가교방식의 dpa공법으로 차량의 도장을 더욱 경이롭게 만드며
탄탄하게 만들어 줍니다.
지금까지 해왓던 방법이지만 최고의 장인앞에선 테스트라 그런지
너무 긴장되고 떨렸습니다.
저의 짱짱한 허벅지가 부럽다 하시던군요^^
틈새정리에 bsc-103 을 이용하여 도장에 데미지 없이
틈새의 때들을 세심히 정리해 줍니다.
다음은 가라스 꼬뜨~ 글라스 코트 시공~시공방법의 차이는 결과물 보다는
지속성의 차이를 만듭니다.. 타 업체와는 전혀다른 시공이라
모방의 위험때문에 설명해드리지 못하는점 이해해 주세요^^
일본에서 가장 광택 업 으로 부자가 된 pcs멤버 나까무라상!
생각도 마인드도 고객을 위함 이었습니다.
또한 50의 나이에도 밝은 미소와 함께 담배 꼴초라는것...
한국의 목살 바베큐를 맛있게 구워 드리고 일본에서 까지도 고기를 굽고 왔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내놓으라 하는 장인들의 모임 입니다. 소박하고 검소함이 보이지만
아낌없는 연구정신과 장인정신에 많이 놀랐습니다~
입국 하는 날 아쉬움을 남기고 들뜬 마음으로 나고야 공항에서 한국으로 돌아 왔습니다
일본 현지 교육 마스터 를 받은 사람만이 입을수 있는 자켓을 선물로 받고
기념 사진과 함께 교육 여정을 마치고 돌아 왔습니다.
더욱 세심한 세공과 기술력으로 정성을 다하고 노력하는 기술자로 남겠습니다.
교육에 도움을 주신 pcs코리아 사장님과 마쯔무라 상 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아리가또 고자이마쓰~
첫댓글 고생하셨습니다~~~
お疲れ様でした。
사장님의 마인드가 대단하십니다^^
감사합니다~
늘 연구하고 테스트 하여 좋은 효과를 얻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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