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특선대작 ‘버티칼 리미트’(MBC 오후 9시55분) 감독 마틴 캠벨. 주연 크리스 오도넬·로빈 터니. 설원을 배경으로 극한에 도전하는 산악인의 모습을 그린 영화.
톰 크루즈 주연 SF대박
△추석특선대작 ‘마이너리티 리포트’(SBS 밤 9시55분)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주연 톰 크루즈·막스 폰 시도우. ‘흥행의 마법사’ 스티븐 스필버그와 할리우드의 톱스타 톰 크루즈가 손을 잡고 만든 SF 대작 영화.
새엄마 못마땅해 하는 현아·현진
▲추석특집드라마 ‘팥쥐엄마’(SBS 오전 9시30분)
금순(박미선)은 기호(이효정)와 결혼하면서 두 아이 현아와 현진의 새엄마가 됐다. 금순은 기호를 사랑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정을 붙이려 노력하지만 아이들은 그녀를 못마땅하게 생각한다. 어느 날 기호가 갑작스런 사고로 세상을 떠나고 금순은 기호의 유언에 따라 많은 유산을 상속받은 아이들의 후견인이 된다. 사업에 난항을 겪던 현아 현진의 친엄마 혜숙(김청)은 그 소식을 듣고 아이들을 데려오려고 하면서 금순과 갈등을 빚는다.
인기가수 히트곡·춤대결
▲추석특집 ‘땐스! 땐스!’(MBC 오전 10시50분)
추석을 맞아 최고의 가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춤과 노래자랑을 펼친다. 유재석 이혁재 신정환이 진행을 맡는다. 이효리 신화 세븐 김현정 태진아 방실이 강성훈 쥬얼리 자두 빈 유니 등이 출연해 히트곡을 열창하고 춤대결도 펼친다. 또 '줄줄이 줄줄이' 등 게임 대결도 벌인다.
졸부 남친 행동에 불쾌감
▲추석특집드라마 3부작 '혼수'(KBS2 오후9시40분)
전통 한복을 만드는 홀어머니의 막내딸 승주(김현수)는 군에서 제대한 지 2개월 된 졸부의 둘째아들 정일(김정현)과 5년째 사귀고 있다. 정일은 결혼을 반대하는 어머니 복희에게 승주와 결혼하겠다고 얘기하지만 복희는 승주보다 경제수준이 맞는 사람과 중매결혼을 권한다. 결국 가족회의 끝에 복희를 설득시킨 정일은 승주를 찾아가 청혼한다. 승주는 가족 상견례에서 정일 가족들의 사치스럽고 거만한 행동에 불쾌해진다.
한선―정화 한경찰서 근무
▲추석특집 ‘논스톱Ⅲ’(MBC 오후 6시20분)
‘졸업 후 사회인이 된 주인공들 제2탄’. 그동안 캠퍼스 커플로 사랑을 키워오던 정화와 한선은 졸업 후 경찰이 돼 같은 경찰서에서 근무한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한선이 정화를 냉정하게 대하기 시작하고 정화는 아무런 영문도 모른 채 한선과 헤어진다. 그러나 아직 한선을 잊지 못한 정화는 한선이 거대 폭력조직과 연루된 것을 알게 되고 이를 돕기 위해 나선다. 장나라 양동근 최불암 유재석 지상렬 등이 카메오로 출연한다.
검투사 크로 남성미 물씬
▲추석특선영화 ‘글래디에이터’(SBS 오후 4시)
감독 리들리 스콧. 주연 러셀 크로·코니 닐슨. '델마와 루이스' 'GI제인'의 영상파 감독 리들리 스콧 감독이 고대 로마시대를 배경으로 한 검투사(러셀 크로)의 복수를 그렸다. 2001아카데미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 작품상 의상상 음향효과상 시각효과상 등 총 5개 부문을 수상했다. 영화 도입부 게르만족과의 전투장면은 영화 '라이언일병 구하기'의 노르망디 상륙 전투장면과 함께 전쟁 장면의 백미로 꼽힌다.
세계각국 웰빙 노하우 엿보기
▲추석특집 ‘세계대탐험,프로젝트X!’(SBS 오후 2시50분)
최근 대한민국 중산층의 화두가 된 ‘웰빙-잘 먹고 잘 사는 법’에 대해 풀어본다. 패널과 함께 퀴즈 형식으로 소개한다. 여러 아이템을 세계 각국에서 찾는 것을 지양하고 한 국가에 집중해 그 나라의 웰빙 노하우와 문화적 특성,정보를 알려준다.이 프로그램에서는 세계 각국의 ‘웰빙’ 보물창고를 섭렵해 건강 음식 환경 운동 라이프스타일 실버라이프 등에 대한 특급정보를 연예인
아나―개그맨 웃음대결
▲추석특집 ‘폭소 청백전’(KBS2 오후 6시40분)
방송 사상 최초로 시도하는 아나운서 대 개그맨의 대결. 개그맨 김지선이 이효리의 ‘10minutes’를,이지연 김기만 박사임 이승연 아나운서가 버블시스터즈의 ‘버블송’을 부른다. ★개그맨 임혁필 황승환 정형돈은 ‘공주는 외로워’를 패러디한 ‘왕자는 외로워’★,백승주 정은승 아나운서는 ‘마포 종점’을 부른다. 김기수는 일본가수 초난강의 ‘정말 사랑해요’,최승돈 아나운서는 ‘청포도 사랑’을 부른다. 드라마 ‘여름 향기’를 패러디한 ‘여름 냄새’에는 강수정 박현선 아나운서,개그맨 정종철 임혁필 등이 출연한다.
패러디 3탄 옥탑방 구렁이
▲추석특집 ‘패러디극장’(MBC 오후 5시20분) 제3화 ‘옥탑방 구렁이’편. 정다빈 김래원 주연의 인기드라마 ‘옥탑방 고양이’를 패러디했다. 베이비복스의 막내 윤은혜와 쿨의 김성수가 각각 정다빈과 김래원의 역할을 맡았다. 가수 은지원과 유니는 이현우와 최정윤의 역을 각각 연기한다.
화제 이야기 하이라이트
▲추석특선 ‘타임머신’(MBC 오후 3시45분)
인기리에 방영된 화제의 이야기들을 하이라이트로 방송한다. 깜찍한 여고생들이 순진한 선생님을 골탕먹인 ‘선생님! V자를 보여주세요’,태국의 두 어부가 자식 낳기 경쟁을 벌이는 ‘누가 누가 많이 낳나’,우간다 카팔리 교도소 죄수 14명의 탈출사건을 담은 ‘우간다 대탈옥’ 등이 소개된다.
실연아픔 미셸 노숙생활
▲추석특선 시네클럽 ‘퐁네프의 연인들’(SBS 오전 1시45분)
감독 레오 카락스. 주연 쥘리에트 비노슈·드니 라방. 천재라는 극찬을 받았던 프랑스의 레오 카락스 감독이 5년을 공들여 만든 영화다. 퐁네프 다리에서 만난 불우한 남녀의 애절한 사랑을 그렸다. 이 영화는 ‘소년 소녀를 만나다’ ‘나쁜 피’에 이은 카락스 감독의 사랑 3부작 중 마지막 작품이다. 첫사랑 연인에게 버림받고 시력을 잃어가는 병까지 걸린 화가 미셸(쥘리에트 비노슈)은 모든 것을 포기하고 퐁네프 다리 위에서 걸인처럼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는 곡예사 알렉스(드니 라방)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