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는 유동인구가 많은 도시입니다. 매년 유학생,워킹비자,관광객 등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시는데 렌트카를 찾으시는 분들이 무척 많읍니다. 저희 뉴컨셉 모터스에서는 단기,장기 렌트를 하고 있읍니다.
단기 렌트일 경우는 이곳 로컬 렌트카 업체를 대행하고 있으며 장기 렌트는 한달 이상일 경우 저희 뉴컨셉 모터스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읍니다.
일반적으로 렌트카를 하실 때 필요한것은 북미주 면허증 이나 국제 면허증,크레딧 카드, 장기 렌트일 경우는 주소지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단기 렌트를 할 경우 이곳 로컬 렌트카 회사에서 꼭 알아야 할 점들이 있읍니다.
광고를 보면 상당히 저렴하게 나오며 특히 인터넷이나 전화로 문의를 하면 세금과 보험 포함해서 가격을 주는데 대다수 회사들이 손님을 끌기 위한 수단으로 보험이 거의 안되는 가격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렌트카 회사들은 모든 차량 보험에 기본으로 사고 시 상대방을 커버해 주는 Liability 보험은 가입되어 있지만 자차와 렌트카를 빌린 운전자와 승객은 보험이 안됩니다. 그리고 엄청난 금액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것은 아주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읍니다. 회사마다 약간식 다르지만 하루에 $30 추가 하는 보험을 살 경우는 사고시 자차에 관한 커버와 약간의 운전자와 승객의 보험 커버가 됩니다.
인명피해 커버를 위한 하루 $10 추가 보험도 있읍니다. 이것은 일반 승용차 보험 만큼 커버는 안됩니다.
이 모든 보험은 옵션이지만 대부분의 렌트카 회사에서는$30 보험을 거의 포함시키려고 합니다.
그건 렌트카 회사의 적은 피해를 위한 부분이기도 하며 손님들께서도 사고시 피해를 줄일 수 있읍니다.
불행히도 매년 유학생 분들 중 렌트카를 타시던 중 부주의로 인해서 인명피해가 발생 하고 있습니다.
이곳 운전교통 규정을 잘 지키시며 필요하시면 각 면허사무소에서 운전교통 규정 책자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각 회사마다 보험정책이 틀림으로 반듯이 계약시 잘 읽어보셔야 합니다. 무조건 싸다고 해서 절대 좋은것이 아닙니다. 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면 아무일이 없지만 조금한 사고나 부주의로 차에 파손이나 인명 피해가 생기면 렌트카 회사에서는 더 많은 금액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곳 로컬 프레차이즈 렌트카가 아닌 유령회사를 이용시 상당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어떤 곳은 Rebuilt나 사고가 많았던 차량을 빌려주는데 Rebuilt 차량은 말 그대로 사고가 컷던 사고가 차량을 일반 shop이나 정비소 에서 제조립해서 만든 차량으로 쉽게 말하면 구부려졌던 철을 펴서 쓰는것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모든건 손님이 결정하시는 일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대부분 렌트카 회사들은 25세 이하에 추가 요금을 요구 합니다.
25세 이하는 운전경력이 작다고 보기때문에 요구 하는것이며 대부분 SUV or Van 은 25세 이상에게만 빌려 줍니다. 물론 회사마다 조금씩 틀림으로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운전자에 대해서도 하루 기준 약 $10 추가하며 어떤 회사는 직계가족일 경우는 추가료를 받지 않읍니다. 하지만 추가 운전자를 할 경우 반듯이 계약시 미리 말씀을 하시는 것이 좋읍니다.
**반납 후 추가 요구료**
차량 반납 후 추가 요구가 생기는 경우가 있읍니다. 대부분 연료를 빌렸을때 만큼이 아닌 경우로 반납 할 경우나 반납 시간이 늦었을 경우 그리고 차량이 더러울 경우 생깁니다.
**Deposit**
렌트카를 픽업 하실때 어느 분들은 갑자기 렌트비 보다 많은 금액을 내야한다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대다수의 렌트카 회사들은 렌트비로 지불해야 되는 금액보다 약간 많게 Deposit을 요구합니다.
이유는 렌트카를 빌렸을 동안에 발생할수 있는 교통위반티켓,주차위반티켓,톨게이트(예, 골든이어스 브릿지) 사용료 등에 관한 반납 후의 청구를 위한 것이며 쉽게 설명하면 집을 렌트할 경우 우리가 내는 한달치 양의 Deposit과 용도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각 회사마다 보험정책이나 규정이 틀리므로 계약시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