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用神運과 忌神運이란
예문 1
丁壬癸庚 女
未寅未申
정재격에 식이 있고 관이 있어야 하는 구조는 갖추어져 있지만 天干에서 이루어져야 하는데 地支에 있는 것이 흠이다.
이 여자 분은 결혼하고 나면 내 신랑이 다른 여자를 쳐다보는 꼴을 보아야 하는 것이다.(寅木 丁火 )
이런 꼴을 안 보려면 시집을 안가면 되지만 팔자 값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안 가지는 않을 것이다.
☞예전의 화류계 종사하는 팔자를 구분하는 방법은?
①관살혼잡
②도화 살 (子午卯酉)
③암관 합 (정재격인데 암관이 많기는 하다.)
☞현시대에서 화류계를 구분하자면?
①식상이 있는데 그 안에 암관이 있는 것을 말하며 간통에 연루되기도 한다.
②식상 있는데 정,편재가 있으면 화류계 쪽이 많다.
격을 변격화 시키려면 대운에서 간여지동으로 오면 된다.
이 여자분은 격이 튼튼해서 간여지동으로 와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화류계 생활을 벗어나려 하지도 않을 것이며 꿈도 물장사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예문 2
○丁戊癸 女
○卯午亥
암관이란 것이 숨겨논 남자라 하고 明暗夫集이란 안팎으로 남자를 모아 둔 것을 말한다.
자평학에서는 살격이란 것은 없는데 만약 있다면 근세로 내려오면서 원문이 고쳐졌을 것입니다.
살격은 내격도 외격도 아닌 파격일 뿐이며 격이란 이름 쓰는 것도 근세에 사용했다.
推命學은 육친을 통변하는 것이라 용신이냐 관이냐를 말하기도 한다.
明暗夫集이란 천간인지 지지인지를 구분해야 하는데 명확하지 않다.
이 여자 분은 천간에도 관이 있고 지지암장에도 관이 있다.
◉의처증살 (의부증살)
일주가 지장간의 정관이나 정재와 합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 여자사주에 일지가 위와 같을 때 남자욕심이 많다. (丁亥. 己亥. 癸巳. 辛巳. 乙巳 + 乙酉. 癸亥. 己卯)
- 남자사주에 일지가 위와 같을 때 여자욕심이 많다. (丙戌. 戊辰. 戊子. 庚辰. 壬午. 壬戌)
화류계에 있는 사람들은 에너지가 많아 떠 있고 역학인은 에너지가 가라앉은 것 같다.
암관은 일간하고 합하거나 해서 조정할 수 있다.
예문 3
○甲甲庚 男 大學生
○子申午
칠살과 효신이 암장에 있다.
순역이 완전히 조절되면 상류층이다.
살격은 4대문 밖을 말하며 궁에 못들어 오는 것을 말한다.
순이 파격 되었다고 살로 가지 않는다.
역은 파격이 되면 살로 된다.
길신인 정관이 인수가 없다고 편관도 안되고 살도 안된다.
흉신은 용신이 없으면 성밖으로 쫓겨 난다.
예를 들어 편관이 식신이란 용신이 없으면 그렇게 됩니다.
길신격들은 첩을 얻으면 화류계 여자 안 얻는다.
살신격들이 첩을 얻으면 화류계를 얻기도 한다.
순역에 해당되는 사람들이 대체로 이런 부류와 연을 맺으려 하지 않습니다.
남녀가 도화살이 똑 같이 있다고 비슷한 일을 할 거라고 하면 안됩니다.
남자 도화와 여자 도화는 엄연히 다릅니다.
이 남자는 살격 에다가 도화살인 (子午)가 있어서 화류계 여자를 좋아 하는 듯하다.
일반적인 여염집 여자가 사랑보다는 남자의 능력을 중시한다.
화류계 직업여성은 남자의 능력보다 자기를 많이 사랑해 주는 남자를 원한다.
화류계를 논할 때 子午卯酉란 도화살과 관살혼잡으로 연관이 안되는 시대가 되었다고 보아야 합니다.
- 한의사의 궁극적 목표는 본인의 무병장수입니다.
- 스님의 궁극적 목표는 본인이 득도하여 열반하는 것이었습니다.
- 역학의 궁극적 목표는 천지자연의 운행과 역사의 변화 원리를 밝혀 인간의 임무를 분명히 아는 것이라 고 봅니다.
◉그러나 세속으로 들어오면서 대가를 받아서 취길피흉과 득도를하고 무병장수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 불교는 산신각과 접목되어 절 밖에 있어야 할 것이 먹고 살기위해서 절 안으로 들어 왔다.
- 한의는 양생과 침 뜸으로 다뤄야 할 신체를 먹고 살기위해서 다이어트등과 접목 되어 약을 팝니다.
- 역학은 나라의 안위와 정치국면을 다루던 것이 먹고 살기위해서 개개인의 피흉취길을 논합니다.
1번여자가 이 남자와 궁합을 보러왔다.
◉팔자원국은 환경이나 장소를 말합니다.
원국에서 관설 되면 서울 밖에서 사는 것이라 즉 힘든 장소를 말합니다.
그래서 이사운도 팔자에서 못 보고 세운에서 보는 것입니다.
◉대운과 세운은 시간을 말합니다.
운에서 온 관설은 환경이나 직장이 위험 한게 아니고 힘든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대세운에서 오는 기신운은 힘든 시간이 왔다고 하는 것입니다.
대세운의 용신으로는 환경(가족 형제등)이나 터를 바꾸지 못한다.
대세운의 용신은 행복한 시간이 언제냐를 말하는 것일 뿐이지 환경이 바뀌는 것을 보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부자가 되는 것은 팔자에서 결정난 것이지 대세운에서 환경이 바뀌어서 부자가 되지 않습니다.
대세운은 환경을 바꾸지 못한다. 환경(조상. 가족. 형제. 인친척)은 팔자에서 결정난 것이다.
즉 아버지는 무능하여 가난하고 형제도 없는데 용신운이 와서 갑자기 아버지가 장차관이 되고 없던 형제가 생기고 하지는 않을 것을 말합니다.
이처럼 용신운이 된다고 하여 아버지도 조상도 형제도 바뀌어 지지 않고 이미 결정이 난 것입니다.
팔자가 바뀌면 본인만 바뀌게 되지 않고 본인과 연관된 모든 것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나는 그대로 인데 환경만 바뀌어 지지 않겠죠. (부모도 형제도 친인척도 바뀌어 지는 것이겠죠)
◉용신운은 무엇인가?
- 용신운은 내가 좋아 지는게 아니라 내 주변이 변해서 나에게 잘 해주는 것이라고 보아야 한다.
- 용신운 이라고 해서 없던 개인의 능력이 생겨지고 좋아 지는게 아니다.
- 용신운은 만사가 해결 되는게 아니다.
- 용신운에 결혼하라는 것은 나는 똑 같이 변함없는데 결혼할 상대자를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이다.
- 졸부들이 먹고 사는게 부자처럼 살지 않고 습성은 예전의 그 대로 먹고 삽니다. (돈만 많을 뿐입니다.)
◉기신운은 무엇인가?
- 역학인이 강의 잘하고 사주를 잘 봐도 상대편이 곡해 하는게 기신운이다.
- 기신운이면 나를 평가하는 상사가 나의 잘 못된 점만을 지적해서 나를 깎아 내린다.
(열심히 일하고 허리 한번 펴는것을 꾀부리는 모습으로 보거나 하겠죠.)
☞운은 팔자를 바꾸지 못한다.
그러나 운에서 업그레이드 시키는 때가 있습니다.
대운에서 간여지동으로 오면 변격을 시킨다.
◉변격시키는 조건은
①격이 부실해야 할 것입니다.
②격을 변격화 시킬 수 있는 오행이 와야 한다.
③격이 튼튼하면 변격화 시키지 못합니다.
◉인간이 날 때부터 병약한 사람은?
기신운이 오면 나빠진 것에 플러스 될 것이다. (기신운에 병원가면 잘 못된 의사를 만나게 된다.)
용신운이 오면 완치되지 않고 호전되기만 할 것이다. (용신운에 병원가면 용한 의사를 만나게 된다.)
☞사람이 용신운을 살면 용신운을 만난 사람과 만나게 되고요 기신운을 살면 기신운 사는 사람 만납니다.
의사가 용신운을 살면 고칠 수 있는 사람만 만나게 되어 이름이 납니다.
의사가 기신운을 살면 난치환자만 만나거나 애쓰고 잘 못되는 환자 만나서 힘든 시간을 보냅니다.
☞용신운인 사람이 기신운의 사람과는 만나지지 않는 것입니다.
여덟 팔자에서 격과 그릇은 같은 말입니다. (격은 월지를 말합니다)
그릇은 격을 말하고 띠와 같아서 해가 바뀐다고 띠가 바뀌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사람은 운으로 살기 보다는 격대로 산다고 보아야 합니다.
대세운을 보는 것은 나를 보는 것이 아니라 나를 바라보는 세상과 상대방을 보는 것이다.
예문 4
○乙庚辛 男 2번女子와 戀愛中
○亥寅酉
◉용신운이란
나를 좋게 평가해주는 상대를 의미한다.
사업자에게는 좋은 거래처를 말한다.
사제간에는 좋은 선생과 제자를 말한다.
즉 타인에게 혜택을 볼 것이냐 못 보는 것이냐를 의미합니다.
팔자에서 배우자는 어떤 사람인지로 결정난 것이라서 용신 운이 와도 안 바뀌어 진다.
(대통령이 남편이면 해가 바뀌어도 대통령이지 거지가 남편이 되지는 않겠죠)
팔자가 그러하면 이혼하고 새로운 남자를 만나더라도 또 그런 남자를 만나게 됨을 말합니다.
팔자는 인친척. 가족포함해서 정해져 있는 것입니다.
용신운이 오면 하는 경마나 복권사서 낭비하던 미운짓이 당첨되어 이쁘게 보여 질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팔자원국은 운명과 싸우고 있는 것이다.
팔자 = 인간
⇵ ⇵
운명 = 신명
인간은 팔자에 있고, 신명은 운명에 있는 것입니다.
팔자 더러운 인간이 신명과 싸우는 거라고 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에 선택하게 해야 한다면 운명인 팔자를 선택해야 한다.
이유는 사람은 팔자에 기대고 사는 것이기 때문이다.
거지 팔자가 용신운 이라서 돈이 많이 생겼다고 부자노릇 못하고 빌어먹고 사는 짓은 그대로 합니다.
스님팔자는 도닦는 사람이 잘 봅니다.
지방사람 팔자는 지방사람이 잘 봅니다.
그래서 지역 고수가 따로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역학 공부오래해서 역학 지식을 많이 안다고 해서 팔자를 잘 보는 것은 아닙니다.
팔자를 잘 보고 못 보는 것은 나를 인정할 사람이 주변에 많으냐 없느냐 일 뿐입니다.
이 사람의 특징은 金木相戰이다.
◉살인 3대 조건은 무엇인가?
1. 금전 = 정재
2. 원한 = 겁재
3. 치정 = 상관
겁재+정재 = 금전적 원한을 산다.
상관+겁재 = 치정에 의한 원한이다.
상관+정재 = 돈 주고 마음 주고 뺨 맞는 것이다.
- 기신은 상대방이 도움이 안 된다.
- 용신은 상대방이 도움이 되는 것이다.
예문 5
丙乙甲甲 男
子巳戌寅
베트남서 사행사업하다 망해서 되돌아 왔다.
辛卯年에 찾아 왔을 때 발을 빼는 타이밍 넘기지 말라고 했다.
壬辰年 에 재극인 되어서 위험하니 손 털고 나와야 하는 데 넘겨서 거덜 내고 돌아온 것이다.
壬辰年은 터지는 시간을 관장하는 세운이다.
壬辰年에 상관인 丙火가 활동하는 것은 아니니 치정은 아니다.
인비가 중중하면 주변사람에게 원한이 많다.
군비쟁재란 = 일간이 포함된다. 일간도 재를 탈한다.
군겁쟁재란 = 일간 포함이 아니다.
세상에 있는 사람들은 재에 대한 탐이 있습니다.
정재와 편재는 재탐이 있는 것을 말하며 뺏기지 않는다.
비견. 겁재는 재탈의 의미라서 뺏기고 뺏는다.
인비중중하면 재관이 튼튼해야 한다. (그러나 관약 관설되어 튼튼하기 힘들다.)
甲戌 겁재+정재 = 위험사업과 관계가 있음을 의미한다.
원한이 생길 수 있는 보균자다.
겁재+상관 = 치정에 의한 원한 관계 보균자다.
이렇게 두 가지가 결합이 되어야 성립이 되는 것이지 한 가지로는 아무것도 안됩니다.
壬辰年에 사행사업인 복권을 사줄 사람들이 안사주어서 망한 것이다.
일진은 더러운 사람 안 만나려고 보는 것입니다. 즉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 안 만나려고 보는 것입니다.
기신운이 되면 세상이 나를 곡해하고 나쁘게 보는 것이다.
운명은 반드시 건너야 할 다리를 건너거나 반드시 겪어야 하는 것을 말한다.
2010년 庚寅年에 결혼 했는데 壬辰年에 이혼하려고 한다.
예문 6
辛辛丁庚 女 5번부인
卯亥亥申
남자관계가 복잡했었다고 한다.
상관+겁재 = 치정과 애정문제로 원한 문제로 소송낸다.
겁재를 건드리지 말아야 한다.
상관+정관 = 사납다.
상관+겁재 = 치정과 원한이다. 관을 건들면 전쟁이라고 한다.
원한을 진다라는 것은 그런 사람이 오는 것을 말합니다.
기신운을 살면 내가 상대에게 나쁜 사람이 된다.
정재+겁재+상관 붙으면 사람을 조심해야 한다. (본인이 조심해야 함을 말함)
위와 같이
- 3가지가 붙으면 많이 지저분하다고 합니다.
- 2가지가 붙으면 그냥 지저분하다고 하겠습니다.
- 1가지만 되면 소송싸움으로 가기 전에 합의로 끝나게도 됩니다.
상관+정관+겁재 = 싸움닭이다.
신랑 욕하는데 돈 얘기하면 금전과 원한이고, 바람피운 얘기도 하면 3가지가 겹친 것이다.
예문 7
戊辛庚辛 男
子巳子丑
인비중중하다.
겁재가 인성을 설하면 받아먹을 것을 못 받게 한다.
- 정인은 다 받는 것을 말한다.
- 편인은 일부분만 받는 것을 말한다.
편인+겁재 = 받아야 할 일 부분도 못 받는다.
정인+겁재 = 응당 내가 받아야 할 것을 옆에서 빼앗아 가는 것이다.
예문 8
戊癸乙庚 男
午未酉辰
편인월지다.
정인이 乙庚合으로 뺏긴것을 말한다.
이것은 소재가 없는데 뺏긴것이다.
사기를 말하기도 한다.
편법은 편인이 하는 것을 말한다.
운에서 3가지를 엮는지 쳐내는지를 보아야 알 수가 있습니다.
겁재+상관 으로 엮인 여자에게는 연애 후에 돈 달라면 잘 준다.
겁재+정재 로 엮인 남자는 친구 사귀고 돈 빌리면 되고, 여자는 친구 안되니 동업 하자고 하고 돈 빌린다.
다음 강의 89P (3)金多土變(금다토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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