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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8 편
아담 시절 이후의 보라 인종
. 네바돈의 한 천사장
. 1934년
78:0.1 둘째 동산은 거의 3만 년 동안 문명의 요람이었다. 아담 종족들은 메소포타미아에서 버티고, 그 자손을 땅 끝까지 보냈고, 이들이 후일에 놋 부족과 산긱 부족들과 섞이면서 안드 종족으로 알려졌다. 이 지역에서 문화의 진보를 가속화시킨 남녀들이 세계로 나갔다.
이 논문은 행성에서 보라 인종의 역사를 묘사하며, 아담 실패 이후 기원전 약 35,000년에 시작하며, 기원전 약 15,000년에 안드 민족들 형성 시기를 거쳐서, 기원전 약 2000년에 메소포타미아에서 사라질 때까지 이어진다.
1. 종족과 문화의 분산
78:1.1 아담이 도착했을 때, 지상 종족들의 지성과 도덕은 낮은 수준에 있었어도, 신체의 진화는 칼리가스티아의 반란에 영향 받지 않고 있었다. 아담이 실패했는데도 유란시아 사람들의 생물학적 지위를 엄청 개량하였다.
아담과 이브는 또한 인류의 사회ㆍ도덕ㆍ지능의 진보에 귀중한 많은 것을 기여하였다. 아담 의 자손으로 문명은 매우 가속되었다. 어떤 문명이 여기저기 존재했지만 대부분은 야만적이었다. 3만 5천 년 전에, 인종 및 문화의 분포는 다음과 같다.
1. 보라 인종―아담 종족과 아담손 종족. 아담 종족 문화의 중심은 둘째 동산,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의 삼각 지역으로 서양과 인도 문명의 요람이었다. 북쪽 중심은 아담손 종족의 본부였고, 코펫 산맥 가까이 카스피 바다의 남쪽 해안의 동쪽, 이곳을 중심으로 생명질이 퍼져 나갔고 모든 민족에게 기여했다.
2. 수메르 이전 종족과 기타 놋 종족. 메소포타미아에는 강들 입구 가까이 달라마시아의 고대 문화의 잔재가 남아 있었다. 이 집단은 보라 인종에게 흡수되었다.
3. 안돈 종족도 투르키스탄에 두루 흩어졌고, 특히 산악지역에서 지속하였다. 이 원주민들은 아이스랜드와 그린랜드와 함께, 유라시아 대륙의 북쪽 땅을 아직도 지키고 있었지만, 유럽에서는 청인에게, 아시아에서는 황인종에게 쫓겨났다.
4. 홍인은 두 아메리카를 차지했고, 아담이 도착하기 5만 년쯤 전에 아시아에서 밀려났다.
5. 황인종. 중국 종족들은 동 아시아를 장악하였다. 가장 진보된 촌락들은 현대 중국의 북서쪽에, 티벳과 닿는 지역에서 자리를 잡았다.
6. 청인종. 청인은 유럽 전역에 걸쳐 흩어졌으나, 그들 문화의 상급 중심들은 지중해 분지에, 당시에 기름졌던 유역에, 그리고 북서 유럽에 자리 잡았다. 청인종은 네안데르탈인을 흡수하여 저하되었다. 청인은 유라시아의 모든 진화 민족 가운데에서 가장 적극적이고, 모험심이 있고 탐험을 좋아했다.
7. 드라비다 이전의 인도. 인도에 있는 종족들. 땅에 있는 모든 종족의 혼합이었다. 특히 녹인종, 주황 인종, 흑인종―의 복잡한 혼합은 밖의 다른 지역들보다 조금 높은 문화를 유지했다.
8. 사하라 문명. 남인종의 우수한 요소는, 지금 큰 사하라 사막에서 가장 진보된 촌락들을 가지고 있었다. 이 흑인 집단은 가라앉은 주황 인종과 녹인종의 널리 퍼진 혈통을 지녔다.
9. 지중해 분지. 인도 바깥에서 가장 많이 섞인 종족은 지금 지중해 분지인 곳을 차지했다. 북쪽의 청인과 남쪽의 사하라 주민이 동에서 온 놋 및 아담족과 함께 섞였다.
78:1.12 이것이 보라 인종이 팽창하기 전, 약 2만5천 년 전의 세상이었다. 미래 문명의 희망은 메소포타미아의 두 강 사이, 둘째 동산에 달려 있었다. 여기 남서 아시아에, 큰 문명의 잠재성, 곧 달라마시아 시절과 에덴에서 건져낸 개념ㆍ이상을 세계에 퍼뜨릴 가능성이 존재하였다
아담과 이브는, 제한되지만 유력한 후손을 남겼고, 유란시아에 있던 하늘 관찰자들은 실패한 아담과 이브의 후손들의 활동을 보려고 마음 졸이며 기다렸다.
2. 둘째 동산에 있던 아담 사람
78:2.1 몇 천 년 동안, 아담의 아들들은 메소포타미아의 강들을 따라서 수고했고, 남쪽에서 치수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북쪽의 방어를 튼튼히 하였다.
둘째 동산의 지도층에서 나타난 영웅주의는 유란시아 역사의 놀랍고 감동적인 서사시 중 하나이다. 이들은 아담의 사명을 잊지 않았고, 둘러싼 열등한 부족들의 영향을 용감하게 물리쳤으며, 땅에 있는 종족들에게 밀사로서 빼어난 아들딸을 기쁘게 보냈다. 때때로 이 확장은 가정문화를 고갈시켰지만, 언제나 이 우수한 민족들은 스스로 회복하였다.
아담 종족의 문명과 사회, 문화적 지위는 유란시아의 진화된 종족들의 일반 수준보다 훨씬 위에 있었다. 반과 아마돈, 아담손 종족의 오래 된 촌락들 사이에서 뛰어난 문명이 있었다. 그러나 둘째 에덴의 문명은 인공적 구조물로, 자연스러운 진화 수준과 맞지 않아 점점 악화되도록 운명이 정해져 있었다.
아담은 위대한 지적ㆍ영적 문화를 뒤에 남겼으나 여러가지 제한으로 기계문명은 진보하지 못했다. 보라 인종의 문명은 아담의 존재와 첫째 에덴의 전통에 달려 있었다. 아담이 죽은 후, 수천 년이 흘러 이 전통이 흐릿해짐에 따라 꾸준히 저하되었다.
그러나 아담 종족은 기원전 19,000년에 450만명에 이르는 실제 국가였고, 이미 주변 사람들에게 자손 몇 백만 명을 증가시켰다.
3. 아담 사람의 초기 팽창
78:3.1 보라 인종은 수천 년 동안 에덴의 평화스러운 전통을 간직하므로, 그들이 영토를 정복하는 데 오래 지체되었다. 영토를 더 확보하는 전쟁 대신에, 그들은 잉여 거주자들을 다른 종족들의 선생으로 보냈다. 이 효과는 오래가지 않았지만 인근 민족들에게 생물학적 생기를 불어넣었다.
아담 종족 중에 더러는 나일 강 유역까지 여행했다. 더러는 아시아로 파고들었으나, 이들은 소수파였다. 반이 넘는 무리가 북쪽으로, 다음에 서쪽으로 유럽으로 들어갔다. 끊임없이 북쪽을 향하였고, 반이 넘는 무리가 북쪽으로, 다음에는 서쪽으로 카스피 바다를 돌아서 유럽으로 들어갔다.
약 2만5천 년 전에, 아담의 순수 혈통의 다수는 북쪽으로 진격하여, 투르키스탄을 차지했으나, 북으로 가면서 다른 종족들과 뒤섞였다. 순수 핏줄을 가진 보라 인종은 아무도 유럽이나 아시아로 깊이 파고들지 못했다.
기원전 약 30,000년부터 10,000년까지, 신기원을 이루는 종족 혼합이 서남 아시아 전역에 걸쳐서 일어나고 있었다. 반 시절의 문화와 옛 안돈 종족의 문화와 특성이 아담 종족에게 흡수되었다. 이 혼합은 문명의 진보를 수월하게 하고, 예술ㆍ과학, 그리고 사회적 문화의 모든 국면을 크게 앞서게 하였다.
기원전 약 15,000년에, 아담 종족의 초기 이동이 끝났고, 유럽과 중앙 아시아에는 아담의 후손들이 더 많이 있었다. 놋 종족, 안돈 종족, 그리고 홍인 및 황인 산긱 종족과 섞인 아담 종족의 큰 축적이 지금 러시아와 투르키스탄이라고 부르는 땅의 남쪽 지대를 두루 차지했다.
78:3.6 섞인 유색 인종은 이 무렵에 메소포타미아에서 온 사람들로 인하여 크게 보강되었다. 흑인 종족들은 아프리카에서 남쪽으로 이동 중이었고, 홍인종처럼 거의 고립되었다.
사하라 문명은 가뭄에 시달리고, 지중해 분지의 문명은 홍수에 시달렸다. 안돈 종족은 아직도 북극과 중앙 아시아에 있었고, 녹인종과 오렌지 인종은 멸종되었다. 남인종은 아프리카에서 남쪽으로 느리게 움직이며,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종족의 질이 낮아지기 시작했다.
인도의 민족들은 침체된 문명을 가지고 있었다. 황인은 중앙 아시아에서 자리를 굳혔다. 갈색인은 태평양의 여러 섬에서 아직 문명을 시작하지 않았다.
초기의 이동은 기원전 25,000년에서 15,000년까지 계속되었고, 후일에 안드 종족의 이동은 기원전 15,000년에서 6000년까지 계속되었다.
78:3.10 아담 종족의 초기 이동은 유라시아 대륙을 지나가는 데 너무 오래 걸려, 그들의 문화는 이동하면서 사라졌다. 후일에 안드 종족이 에덴의 문화를 간직할 만큼 충분히 빨리 움직였다.
4. 안드 종족
78:4.1 안드 종족은 순수한 핏줄의 보라 인종과 놋 족속 및 여러 진화 민족을 1차적으로 섞어서 생긴다. 안드 족속은 보라 인종의 피를 1/8에서 1/6까지 섞인 종족들을 언급한다. 현대에 북쪽의 백인조차 이보다 훨씬 적게 아담의 피를 지닌다.
가장 초기의 안드 민족들은 2만5천 년도 더 전에 메소포타미아와 인접한 지역에서 기원을 가졌고, 아담 종족과 놋 종족의 혼합으로 이루어졌다. 둘째 동산은 줄어드는 보라 민족의 동심원으로 둘러싸고, 주변에는 안드종족이 용광로처럼 일어났다. 나중에, 이동하는 아담 종족과 놋 종족이 기름진 투르키스탄 지역으로 들어갔을 때, 우수한 거주자들과 섞였고, 이 종족의 혼합은 안드 종족을 북쪽으로 뻗게 하였다.
순수 핏줄의 보라 종족이 살던 시절 이후로, 안드 종족은 지구에서 가장 좋고 다능한 핏줄이었다. 그들은 아담 종족과 놋 종족의 살아남은 잔재 중에 가장 높은 종류로, 나중에는 황인ㆍ청인ㆍ녹인 가운데서 가장 좋은 핏줄을 얼마큼 포함했다
이 옛 안드 종족은 아리아인이 아니라, 아리아인 이전의 종족이었다. 백인이 아니라 백인 이전의 종족이었다.그들은 서양 민족도 동양 민족도 아니었다. 코카서스 인종이라 부르는 형질은 안드 종족의 유산이다.
순수한 보라 인종은 평화를 추구하는 아담의 전통을 간직하였고, 따라서 초기의 민족 이동이 평화로웠던 것을 설명한다. 놋 종족은 이때 호전적 민족이었고 아담 종족과 섞여 생긴 안드 민족은 가장 현명한 군국주의자였다. 그때부터 메소포타미아 사람들의 움직임은 갈수록 더 군사적 특징을 띠었고, 실제로 정복자와 더 비슷해졌다.
78:4.6 이 안드 종족은 모험을 좋아했고, 산긱이나 안돈 족의 피를 섞으면, 안정된 민족이 되었다. 후일에 그 자손들은 지구를 배로 한 바퀴 돌아서 멀리 있는 마지막 대륙을 발견할 때까지, 결코 멈추지 않았다.
5. 안드 종족의 이동
78:5.1 둘째 동산의 문명은 기원전 약 15,000년까지 꾸준히 쇠퇴하였다. 이때 셋 사람의 사제직이 부활되고 아모삿이 지도자가 된 것은 밝은 시대를 열었다. 아담 종족이 혼합된 놋 종족과 연합하여 안드 종족을 형성함으로 동산이 부흥하자 이 문명이 널리 퍼졌다.
유라시아와 북 아프리카 전역에 메소포타미아를 통한 안드 종족의 문화가 지배했고, 유럽을 향한 사람들의 꾸준한 이주는 새로 온 사람들 때문에 계속 상쇄되었다. 이 안드 종족은 유라시아 대륙과 북 아프리카 전역에 퍼졌다. 안드 종족을 메소포타미아 본토의 종족이라고 말하는 것은 도저히 정확하다 할 수 없다. 이때가 되자, 둘째 동산에 있는 종족들도 너무 섞여서 이제 더 아담 종족이라 할 수 없었다.
78:5.3 투르키스탄의 문명은 안드 기병들이 메소포타미아에서 도착하여 부활되고 새로워졌다. 이른바 아리아인의 조상 언어는 투르키스탄에서 형성되고 있었다. 이것은 안돈 종족의 방언이 아담손 종족과 안드 종족의 언어와 섞인 것이었다. 많은 현대 언어가 유럽과 인도와 메소포타미아를 정복한 중앙 아시아 부족들의 언어로부터 생겨났다. 이 고대 언어는 아리아인이라 부르는 그 모든 유사성을 서양의 여러 언어에게 주었다.
기원전 12,000년이 되자, 안드 종족의 3/4은 북부와 동부 유럽에 거주하였고, 메소포타미아에서 마지막 탈출이 일어났을 때, 이 마지막 이민 인파의 65%는 유럽으로 들어갔다.
안드 종족은 유럽 뿐 아니라, 중국의 북부와 인도까지 이주했다. 한편 많은 무리가 선교사ㆍ선생ㆍ상인으로서 땅 끝까지 파고들었다. 그들은 또한 사하라의 산긱 종족에 상당히 기여하였다. 혼합된 안드 족속과 에집트인이 적도 훨씬 밑으로, 아프리카의 동부와 서부 해안 밑으로 따라갔지만, 마다가스카르에 이르지는 않았다.
78:5.6 이 안드 종족은 인도에서 이른바 드라비다인, 정복하는 아리아인이었다. 이 종족에서 많은 사람이 신장과 티벳을 경유해서 중국으로 여행했다. 때때로 작은 무리들이 일본ㆍ타이완, 동인도 제도, 중국 남부로 들어갔다.
이 종족 132명은 일본에서 작은 배로 떼지어 출발하여 결국 남 아메리카에 도달했고, 안데스의 토착민과 결혼하여 잉카 통치자들의 조상을 세웠다. 그들은 태평양을 건넜고, 도중에 많은 섬에 머물면서 토착 집단들을 생물학적으로 개량시켰다. 이스터(Easter) 섬은 사라진 집단 중 종교 및 행정 중심이었다. 오래 전에 태평양을 항해한 안드 족속 가운데 132명을 빼고, 아무도 결코 두 아메리카 본토에 이르지 못했다.
안드 종족의 정복은 마지막 분산까지, 기원전 8000년에서 6000년까지 이어졌다. 이들은 지나간 나라에 유머ㆍ예술ㆍ모험ㆍ음악ㆍ제조업에 기여했다. 그들은 동물을 길들이는 기술이 있었고 농업에 전문가였다. 적어도 그들의 존재는 토착 종족들의 종교 관념과 도덕 풍습을 개량하였다. 메소포타미아의 문화는 조용히 유럽ㆍ인도ㆍ중국, 그리고 북 아프리카와 태평양 군도에 퍼졌다.
6. 안드 종족의 마지막 분산
78:6.1 안드 종족은 기원 8000년에 6000년 사이에 마지막으로 세 차례 인파를 이루어 메소포타미아에서 쏟아져 나왔다. 이들은 동쪽에서 산지 부족들의 압력과 서쪽 평야 사람들과 마찰이 있었기 때문에, 유프라테스강 유역의 거주자들은 여러 방향으로 갈라졌다.
65%는 카스피 바다의 길로 유럽으로 들어가서 유럽의 백인과 섞였다.
큰 무리의 셋 사제들을 포함하여, 10퍼센트는 동쪽으로, 엘람의 고지를 거쳐서 이란의 고원과 투르키스탄으로 옮겨 갔다. 그들의 후손 다수는 나중에 북쪽의 아리아인과 합쳐져 인도로 몰려갔다.
10%는 북향 길을 가다가 동쪽으로 돌아서 신장에 들어가 안드 족 황인 거주자들과 섞였다. 이 종족 연합에서 나온 유능한 자손의 대다수는 황인종의 북쪽 가지를 즉시 개선하는 데 크게 이바지하였다.
달아나는 이 안드종족의 10%는 아라비아를 가로질러 가서, 이집트로 들어갔다.
78:6.6 열등한 이웃 부족 사람들과 섞이지 않고 자신들을 지키며 티그리스와 유프라테스 강 입구 근처 에서 아주 우수한 문화를 가졌던 안드 종족의 5%는 현 정착지를 고수하였고, 이 집단은 많은 우수한 놋 종족과 아담 종족의 핏줄이 살아남은 것이다.
기원전 6000년이 되어 안드 종족은 이 지역을 거의 비웠다. 둘러싼 산긱 종족들과 소 아시아의 안돈 족속과 널리 섞인 안드 족의 후손은, 거기서 훨씬 후일에 북쪽과 동쪽을 침공한 자들에 대항하여 싸웠다.
둘째 동산의 문명은 열등한 종족들이 더욱 침투함으로 막을 내렸다. 문명은 나일 강과 지중해 섬들로 옮겨 갔다. 메소포타미아에서 계속하여 번성하고 진보하였다. 후에 열등한 민족들이 쳐들어와 남아 있는 유능한 혈통을 몰아냈다. 후에도 성장하는 잔류 물들은 여전히 이 무분별하고 무지한 침입자들을 화나게했다.
7. 메소포타미아에서 터진 홍수
78:7.1 강가에 사는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일어나는 홍수에 익숙해 있었다. 그러나 지질학적 변화로 새로운 위험이 메소포타미아 유역을 위협했다.
첫 에덴이 물 밑에 가라앉은 뒤에, 지중해 동부 해안의 산, 그리고 메소포타미아 북부의 산들이 높아졌다. 이로 인하여 강설량이 늘어나서 유프라테스 강 유역에 큰 홍수가 나기 시작했다. 거의 1천 년 동안 수십 도시가 홍수로 폐허가 되었다.
거의 5천 년 뒤에, 바빌로니아에서 포로였던 히브리인 사제들이 유대 민족의 유래를 아담까지 추적하려 했으나 어려움을 발견했다. 한 사제가 노력을 포기하고, 노아 홍수 시절에 온 세상이 사악해서 물에 빠지게 만들려는 생각이 떠올랐다. 그리하여 아브라함의 조상을 살아남은 노아의 세 아들들 중의 하나로 연결시키게 되었던 것이다.
많은 종족이 지난 시대 어느 때인가 세계적 홍수가 있었다는 이야기를 지니고 있다. 성경에 있는 노아ㆍ방주ㆍ홍수에 관한 이야기는 바빌로니아에서 포로로 살던 동안에 히브리인 사제들이 발명한 것이다. 유란시아에 생명이 정착한 이후로 세계적 홍수는 한 번도 없었다. 지구의 표면이 완전히 물로 덮인 때는 시생대 동안이었다.
그러나 노아는 실재 인물이었다. 그는 에렉 근처 아람에서 포도주를 만드는 사람이었다. 사람들에게 집을 나무로, 배 모양으로 지으라고 주장했기 때문에, 노아는 많은 비웃음을 샀다. 해마다 강가의 촌락으로 가서, 홍수가 올 것이라 경고하곤 했다. 마침내, 홍수가 몹시 커져서, 갑자기 솟아오른 물로 인하여 마을 전체가 잠겼으나, 오직 노아와 그의 직계 가족이 집으로 쓰는 배로 인해 구제되었다.
78:7.6 홍수가 여러 번 일어난 것은 안드 종족 문명에 종지부를 찍었다. 이 홍수 기간이 끝나자, 둘째 동산은 사라졌다. 오직 남쪽에, 그리고 수메르인 사이에서, 옛 영광의 어떤 자국이라도 남아 있다.
이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잔재는 이 지역에서, 그리고 북동쪽과 북서쪽에서 발견된다. 달라마시아 시절의 흔적은 페르시아 만의 바다 밑에 존재하고, 첫 에덴은 지중해의 동쪽 끝에, 물 밑에 잠겨 있다.
8. 수메르인―마지막 안드 종족
78:8.1 안드 족속의 마지막 분산이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붕괴를 가져왔을 때, 한 소수 집단만이 두 강 입구 가까이에 남아 있었다. 그들은 달라마시아의 옛 전통에 집착하였다. 이들은 수메르인이었고, 기원전 6000년이 되자 이 수메르인은 메소포타미아에서 마지막 안드 종족이었다.
이 홍수가 있던 시절에 수사가 크게 번성하였다. 달라마시아는 물에 잠겼고, 높이 있던 마을 수사는 공예품 본부가 되었다. 이 홍수가 줄어들자, 우르는 도기 산업의 중심이 되었다. 약 7천 년 전에, 우르는 페르시아 만에 있었고, 이 촌락들은 치수(治水) 작업이 개선되고 강들의 입구가 넓어졌기 때문에, 홍수로부터 피해를 적게 보았다.
유프라테스와 티그리스 강 유역에 곡식을 심던 평화로운 사람들은 투르키스탄과 이란 고원에 살던 미개인의 침공에 오랫동안 시달렸다. 이 목자와 사냥꾼들은 말을 많이 소유했고, 이것은 그들이 군사적으로 유리하게 만들었다. 이들은 온 메소포타미아를 휩쓸고, 거주자들을 유럽, 서 아시아, 북 아프리카로 몰아냈다.
이 메소포타미아 정복자들은 우수한 안드 혈통을 많이 지니고 있었다. 이들은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잔재를 기꺼이 동화했고, 강 유역에 있던 부족들의 예술과 수메르인의 문화를 많이 받아들였다. 이들은 셋째 바벨 탑까지 세우려 애썼고, 나라 이름을 바빌론으로 불렀다.
동북부에서 온 이 미개한 기병들이 유프라테스 강 유역을 점령했을 때, 이들은 페르시아 만 근처에 거주하던 안드 종족의 잔재를 정복하지 못했다. 이 수메르인은 우수한 지능, 군사적 운하 체계 때문에 자체를 방어할 수 있었다. 이 운하는 물웅덩이를 서로 연결하는 관개 계획에 덧붙인 것이었다. 그들은 동일한 집단 종교를 가졌고, 이렇게 그들은 종족과 국가의 통일을 유지할 수 있었다. 이 도시 집단 가운데 어느 것도 뭉친 수메르인을 정복할 수 없었다.
78:8.6 북쪽에서 온 이 침공자들은 이 수메르인이 유능한 선생이요 행정가인 것을 신임하고 그들을 소중히 여겼다. 모든 민족이 그들을 예술과 산업의 선생으로, 상업의 지도자로서, 나라의 행정자로서 크게 존경하고 찾았다.
초기의 수메르 연방이 깨어진 뒤에, 셋 족속의 사제들의 변절한 후손이 도시 국가들을 다스렸다. 그들은 자신을 왕이라고 불렀다. 후기 도시 왕들은 각기 다른 신들을 섬기고 경쟁하느라 사르곤 시절 이전에는 강력한 연합을 형성하지 못했다.
도시의 사제들이 통치하던 기간은 키시의 사제 사르곤이 종지부를 찍었다. 그는 자기가 임금이라 선포하고 메소포타미아 전체와 인접한 땅을 정복하였고, 이것은 도시 국가들의 종말을 가져왔다.
키시 연방이 깨어진 뒤에, 오랫동안 도시들 사이에 전쟁이 따랐고, 통치권은 수메르ㆍ아카드ㆍ키시ㆍ에렉ㆍ우르ㆍ수사 사이에 다양하게 바뀌었다.
기원전 2500년 무렵에 수메르인은 북쪽의 수 족속과 구 족속에 패배하였고, 수메르의 서울 라가시가 함락되었다. 하무라비의 통치가 확립되자, 수메르인은 셈 족속에게 흡수되었고, 메소포타미아의 안드 종족은 역사의 페이지에서 사라졌다.
78:8.11 기원전 2500년에서 2000년까지, 대서양에서 태평양에 이르기까지, 유목민이 번성했다. 네르 종족은 안돈 종족과 안드 종족이 혼합되어 생긴 부족들이 메소포타미아에서
마지막으로 분출하였다. 미개인들은 메소포타미아를 멸망시키지 못했고, 나중에 기후 변화로 멸망했다.
이것이 아담 이후에, 보라 인종과 그들이 살던 두 강 사이의 고향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들의 고대 문명은 우수한 민족들이 바깥으로 이주하고, 열등한 이민들이 들어왔기 때문에, 마침내 멸망했다. 그러나 동산 문화의 상당 부분이 아시아ㆍ아프리카ㆍ유럽으로 퍼졌고, 거기서 유란시아의 20세기 문명의 뒷받침이 되었다.
[네바돈의 한 천사장이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