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에 남는 것은 중요합니다.
최선을 다하는 당신의 모습을 보여 주세요. 여러분의 진정한 능력을 보여 주기 바랍니다.
그림이 보이지 않으므로 아래 기말예상.hwp파일을 다운받기 바람.
기말예상.hwp
아래 문제를 잘 읽고 스스로 풀어 봅시다.
1. 스프레드시트에서 입력된 데이터를 수정하기 위해서 사용하여할 키보드의 기능키는?
① F1 ② F2 ③ F3 ④ F4 ⑤ F5
2. 아래 시트의 C1 셀에는 =A1+B이라는 식이 입력되어 있다. 이 셀을 C2셀에 복사한다면 C2의 값은 얼마인가?
① 3 ② 4 ③ 5 ④ 6 ⑤ 7
3. 워크시트에 대한 다음의 설명 중 옳지 않는 것은
① 통합 문서는 여러 개의 시트를 가질 수 있다.
② 여러 워크시트에 동시에 같은 자료를 입력할 수 있다.
③ 워크시트의 자료로 챠트를 표현할 수 있다.
④ 시트 이름은 통합 문서 창의 가장 위에 나타난다.
⑤ 시트는 기본적으로 3개이며 삭제할 수도 있으나 최소한 1개는 있어야 한다.
4. 셀에 숫자를 입력하였더니 “######” 표시가 나타났다면 그 이유는?
① 메모가 있는 셀이다. ② 암호가 있어야 보이는 셀이다.
③ 표시 형식이 맞지 않는 셀이다. ④ 내용에 비해 셀의 폭이 좁다.
⑤ 데이터 범위의 서식과 수식을 확장하는 셀이다.
5. 스프레드시트의 대표적 기능이 아닌 것은?
① 계산 기능 ② 챠트 기능
③ 매크로 기능 ④ 데이트베이스 기능
⑤ 전문 출판 기능
6. 다음 화면과 같은 자료를 입력한 후 채우기 핸들을 이용하여 셀 [A8]까지 마우스를 끌면 셀 [A5]에 입력되는 값은?
① 1사분기 ② 2사분기 ③ 3사분기 ④ 4사분기 ⑤ 5사분기
7. 스프레드 시트에서 셀에 문자를 입력하다가 셀의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에 강제로 줄 바꿈을 하려고 한다. 이때 사용하는 키는?
① Alt+Enter ② Ctrl+Enter ③ Shift+Enter
④ Enter ⑤ Alt+Ctrl+Enter
8. 엑셀에서 셀 포인터는 마우스나 키보드를 이용해 이동할 수 있는데 방향키를 눌러도 셀 포인터는 이동되지 않고 화면만 이동되었다. 어떤 키가 눌리어진 것인가?
① Caps Lock ② Num Lock ③ Scroll Lock ④ Insert ⑤ Pause/Break
9. 아래의 그림에서 2번째 행의 높이가 다른 행과 다르다. 2번째 행의 높이를 다른 행과 똑같이 만드는 방법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① 2번째 행의 한 셀을 선택한 다음에 [서식]-[행]-[자동]을 선택한다.
② 2번째 행의 한 셀을 선택한 다음에 [서식]-[행]-[숨기기]를 선택한다.
③ 2번째 행의 한 셀을 선택한 다음에 [서식]-[열]-[선택한 열에 맞게]를 선택한다.
④ 2번째 행의 한 셀을 선택한 다음에 [서식]-[셀]-[자동]을 선택한다.
⑤ 2번째 행의 한 열을 선택한 다음에 [서식]-[셀]-[자동]을 선택한다.
10. 복수 개의 셀에 똑같은 내용을 입력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키는?
① Alt +Enter ② Shift + Enter ③ Tab
④ Ctrl +Enter ⑤ Ctrl + Shift + Enter
11.수학능력시험일(2011. 11. 10)이다. 오늘 날짜로 남은 일수 계산하는 함수명은?
① =date(2011,11,10)-today() ② =day(2011-11-10)-today()
③ =today()+time(2011,11,10) ④ =date(2011-11-10)-today()
⑤ =weekday()-date(2011-11-10)
12. 셀의 일부분을 다른 내용으로 수정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 것은?
① 수식 입력줄을 마우스로 클릭한 후 수정한다.
② 수정하고자 하는 셀을 더블클릭한 후 수정한다.
③ 이름 상자에 수정할 데이터를 입력하여 수정한다.
④ F2 키를 누른 후 수정한다.
⑤ 편집 메뉴의 바꾸기[Ctrl+H] 선택한 후 바꾸기 대화상자에서 바꿀 수 있다.
13. 셀포인터를 A1 셀로 한 번에 이동시키는데 사용되는 키는?
① Alt + Home ② Ctrl + Home ③ Shift + Home
④ Alt + Ctrl + Home ⑤ Ctrl + Shift + Home
14. 다음의 수식 입력 방법 중에서 잘못된 것은?
① =123*45 ② +45/2 ③ -34-25
④ = 25^2 ⑤ =75-25
15. 다음 중 연속된 셀 범위를 설정하는 방법으로 잘못된 것은?
① 마우스 끌기를 통하여 연속적인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② F3 키를 누른 후 방향키를 이동시켜 연속적인 셀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③ Shift 키를 누른 채 화살표를 이동시켜 연속적인 셀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④ 첫 번째 셀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범위의 마지막 셀을 Shift를 누른 채 마우스로 클릭하여 연속적인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⑤ 이름 상자에 A1:D15의 범위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 연속적인 셀 범위가 지정된다.
16. 워크시트를 인쇄하는데, 매 페이지마다 맨 위에 “경주정보고” 라는 말을 넣고자 한다. 이때 설정하는 쪽 설정 옵션은?
① 쪽 ② 여백 ③ 머리글/바닥글 ④ 시트 ⑤ 페이지
17. 다음 열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① 여러 열의 전체 영역을 지정한 후 한 개의 열 폭을 변경하면 선택된 모든 열의 폭은 자동으로 변경된다.
② 열 번호를 선택한 후 해당 열 번호의 경계선을 좌우 방향으로 마우스로 끌어 열의 폭을 변경할 수 있다.
③ 단일 셀의 폭만 크게 하거나 작게 할 수 있다.
④ 글자 수에 따라 셀의 폭이 자동으로 변하지 않는다.
⑤ 셀에 글자의 크기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셀의 행의 폭이 자동으로 변한다.
18.현재 작업 중인 통합 문서를 저장 후 다시 불러올 때 작업 전의 상태대로 나타나도록 하려면 다음 중 어떤 방식으로 저장하여야 하는가?
① 다른 이름으로 저장 ② 작업 영역 저장 ③ 웹 페이지로 저장
④ 저장 ⑤ 페이지 설정 저장
19.엑셀에서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셀을 마우스 포인터가 화살표 상태일때 다른 셀로 끌기 하였다. 어떤 작업이 이루어지는가?
① 복사된다. ② 이동한다. ③ 셀 범위가 설정된다.
④ 셀을 붙여넣기 한다. ⑤ 아무런 일도 발생하지 않는다.
20.셀 포인터 오른쪽 하단의 조그마한 점을 가리키는 것으로 이것을 끌어서 데이터를 복사하거나 특정한 목록을 입력할 수 있는 이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① 셀 지시자 ② 상태 표시줄 ③ 이름 상자
④ 채우기 핸들 ⑤ 수식 입력줄
21. 시트의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잘못된 것은?
① 이름을 변경하고자 하는 시트 탭을 더블 클릭한 후 새로운 이름을 입력한다.
② [서식]-[시트]-[이름 바꾸기]를 실행한 후 새로운 이름을 입력한다.
③ 이름을 변경하고자 하는 시트 탭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후 표시된 단축 메뉴에서 이름 바꾸기를 실행한다.
④ 시트 이동 단추를 더블클릭한 후 새로운 이름을 입력한다.
22. 마우스 끌기를 통하여 시트를 복사하고자 할 때 어떤 키를 눌러야 하는가?
① Shift ② Ctrl ③ Alt ④ Tab ⑤ 마우스로 드래그
23. 인쇄 미리보기 상태에서 할 수 있는 작업에 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① 인쇄될 내용에 대해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② 머리글/바닥글을 설정할 수 있다.
③ 열의 너비를 조절할 수 있다.
④ 인쇄 영역을 설정할 수 있다.
⑤ 여백을 설정할 수 있다.
24. 엑셀 통합 문서의 확장자는?
① XLT ② TXT ③ XLS ④ XLW ⑤ HTM
25.다음과 같이 셀 데이터를 채우려고 할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알맞은 것은?
① A1 셀에 1일 입력하고 A1에서 A10까지 범위로 설정한 후 [편집]-[채우기]-[연속 데이터] 메뉴에서 채우기 종류는 급수, 단계값은 10으로 설정하고 실행한다.
② A1 셀에 1일 입력하고 A1에서 A10까지 범위로 설정한 후 [편집]-[채우기]-[연속 데이터] 메뉴에서 채우기 종류는 선형, 단계값은 10으로 설정하고 실행한다.
③ A1 셀에 1일 입력하고 A1에서 A10까지 범위로 설정한 후 [편집]-[채우기]-[연속 데이터] 메뉴에서 채우기 종류는 자동 채우기, 단계값은 10으로 설정하고 실행한다.
④ A1 셀에 1을 입력하고 A2 셀에 10을 입력하고 A1 셀과 A2 셀을 범위로 설정한 후 채우기 핸들로 A10까지 끈다.
⑤ A1 셀에 1을 입력하고 채우기 핸들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A10 셀까지 끈 뒤 표시된 메뉴에서 연속 데이터 채우기를 실행한다.
26.엑셀에서 셀에 문자열 데이터를 입력했을 때 기본으로 정렬되는 방식은?
① 왼쪽 정렬 ② 오른쪽 정렬 ③ 가운데 정렬
④ 양쪽 정렬 ⑤ 사용자 정의 정렬
27.셀에 입력된 숫자 “1234.567”에 표시 형식을 “#,##0.0”을 적용하면 어떻게 표시되는가?
① 1234.5 ② 1,234.6 ③ 1234.567
④ 1,234.5 ⑤ 1,234.56
28.엑셀에서 오류값 #DIV/0!는 언제 발생하는가?
① 수식에서 값을 0으로 나누려고 할 때 발생한다.
② 잘못된 인수나 피연산자를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③ 수식 자동 고침 기능으로 수식을 고칠 수 없을 때 발생한다.
④ 함수의 이름이 잘못되어 오류가 발생한다.
⑤ 함수나 수식에 사용할 수 없는 값을 지정했을 때 발생한다.
29.엑셀에서 다음과 같이 함수를 정의하여 실행하였을 때 나타나는 결과가 잘못된 것은?
① =LEFT("대한민국",2)→대한 ② =DAY(45)→14
③ =ROUND(42.54,1)→42.5 ④ =DATE(2011,10,10)→2011-10-10
⑤ =INT(45.545)→46
30.엑셀의 함수 중에서 특정값을 찾아 지정한 셀에 값을 넣는 함수는?
① SUMIF ② VLOOKUP ③ IF ④ COUNTA ⑤ TRUE
31.엑셀에서 이동하고자하는 셀 주소나 셀 범위를 지정할 때 사용하는 이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① 수식 입력줄 ② 셀 참조 ③ 이름 상자 ④ 상태표시줄 ⑤ 도구상자
32.엑셀에서 3의 4승을 구하고자 할 때 올바른 식은?
① =3*4 ② =3*(3/4) ③ =3**4 ④ =3^4 ⑤ =3&4
33.엑셀에서 절대참조 유형은 어느 것인가?
① A1 ② $A1 ③ $A$1 ④ A$1 ⑤ #A1
34.엑셀의 함수 마법사 도구는?
① ② ③ ④ ⑤
35.다음 중 잘못된 함수식은?
① =SUM(A1:B2,C5) ② =AVERAGE(A3,F3) ③ =TRIM(GOOD)
④ =MAX(5,2,3) ⑤ =ROUNDUP(234.567,2)
36.다음 워크시트에서 보험료를 구하는 수식은 보험요율*기본급이고 강영구의 의료보험료를 구한 후 아래로 복사하고자 한다. 올바른 수식은?
① =B3*B5 ② =$B$3*B5 ③ B3*$B$5
④ =$B$3*$B$5 ⑤ =B3*B$5
37.엑셀에서 소수점 아래의 숫자를 반올림하여 표시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함수는?
① ROUND ② ROUNDUP ③ ROUNDDOWN
④ INT ⑤ RAND
38.엑셀에서 인수로 입력한 논리식의 결과가 모두 TRUE일 때만 결과가 TRUE로 표시되는 함수는?
① OR ② AND ③ NOT
④ TRUE ⑤ MOD
39.다음은 엑셀 차트에 대한 설명이다. 잘못된 것은?
① 워크시트의 내용을 수정하면 차트를 다시 작성해야 한다.
② 엑셀의 기본 차트 종류는 세로 막대형 차트이다.
③ 엑셀에서는 2차원 차트와 3차원 차트가 제공된다.
④ 데이터 테이블을 꺽은선형, 영역형, 가로 막대형, 세로 막대형 차트에 나타낼 수 있다.
⑤ 차트 마법사는 4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40.엑셀의 차트 영역에 포함되는 내용들이다. 관계가 적은 것은?
① 범례 ② 차트 제목 ③ 축 제목
④ 데이트 테이블 ⑤ 차트 종료
41.엑셀에서 차트를 작성하는 이유를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① 문자열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② 작업지를 좀더 보기 좋게 꾸미기 위해
③ 수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④ 수치 데이터의 계산을 보다 정확히 하기 위해
⑤ 데이터의 효율성과 엑셀의 기본 항목이며 다른 프로그램과 연계성을 강조하기 위해
42.엑셀의 부분합 기능을 통해 구해낼 수 있는 각 집단의 특성값이 아닌 것은?
① 합 ② 평균 ③ 중앙값
④ 개수 ⑤ 최대값
43.엑셀 데이터베이스의 필터에 관한 설명이다. 관계가 없는 것은?
① 필터는 목록에서 필요한 부분만으로 쉽고 빠르게 작업하는 방법이다.
② 자동 필터를 사용하려면 목록에 반드시 열 이름표가 있어야 한다.
③ 고급 필터의 조건에는 AND와 OR가 있다.
④ 자동필터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데이터-필터-자동 필터의 체크를 없애면 된다.
⑤ 필터를 사용하려면 자료가 정렬되어 있어야 한다.
44.엑셀의 기능 중에서 실행하기 전에 정력이 되어 있어야 올바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① 통합 ② 부분합 ③ 시나리오
④ 피벗 테이블 ⑤ 데이터 표
45.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엑셀의 기능은?
첫댓글 진수쌤이 제일 좋은분이십니다.
담임샘 들중에서 제일 좋은분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