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식 원하는 소비자 겨냥 무첨가 햄·커피 등 쏟아져… 가격은 20% 이상 비싸게 받아
이들이 뺐다는 식품첨가물, 사실은 건강 무해 인증받아 "불안감 이용한 장사" 비판 일어
요즘 식품업계에서는 웰빙 바람을 탄 '무(無)첨가 제품'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무첨가 제품은 화학 조미료 등 인위적인 식품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뜻한다. CJ제일제당·남양유업·풀무원 등 국내 주요 식품업체들은 경쟁적으로 소비자들의 안전 욕구(needs)를 자극하는 '무첨가' 콘셉트의 제품을 출시해 쏠쏠하게 매출을 올리고 있다. 햄 등 일부 식품은 이미 전체 제품의 70% 가까이를 무첨가 제품이 장악했을 정도다.
하지만 무첨가 제품이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우려를 과도하게 자극한다는 비판도 만만치 않다. 식품업계의 무첨가 마케팅으로 인해 마치 식품에 들어가는 각종 첨가물들이 인체에 유해(有害)한 것 같은 오해를 불러일으킨다는 것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식품업계의 무첨가 제품은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우려를 이용한 상술(商術)에 가깝다"면서 "무첨가를 내세워 가격을 올리는 사례도 적지 않다"고 지적한다.





목화석이란?
1억년전 중생대에 화산폭발이나 지진활동에 의해 나무(숲)가 강가나 늪지에 파 묻힌후 수천만년 이상 탄화작용과 규화작용을 통해 나무가 화석이 된 것을 말합니다. 나무의 모양은 변하지 않고 성분만 변한 화석으로 자연의 보석입니다.
세계보석편람에 보석으로 등재되어있습니다. 목화석에는 음이온과 원적외선이 다량 방사되어 건강에도 좋은 웰빙상품입니다. 자연그대로 살아 숨쉬는 고품격의
특별한 화석 상패, 화석트로피입니다.
천연의 자원으로 극소수만 채굴되어 희소성의 가치가 있는 천연의 보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