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국가 메뉴이다. 처음에 시작하면 이 화면으로 시작한다.
F8을 누르거나 위의 맨 왼쪽 지형 모양을 누르자 그럼 이러한 지방 관리 메뉴가 나온다.
여기서 자국의 주들과 수송을 선택하여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주라는 것은 행정단위의 일종으로 우리나라에서 '도','광역시'의 개념으로 생각하면 된다.)
첫번째 하늘색 화살표는 만약 주를 선택하면 넘어가는 화면이다. 킨키라는 주를 선택하였다.
주 화면에서는 지방(가장 기본적인 행정단위)로 넘어갈 수 있거나 1번을 눌러 공장 메뉴로 갈 수도 있고, 2번을 눌러 주의 인구구성을 알 수 있다.
두번째 화살표는 주에서 지방으로 넘어가는 화면이다.
지방화면에서 빨간색 1번은 철도의 레벨을 올리는 곳이다.(철도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 철도 개발시 산업효율이 올라가고 군대의 이동 또한 빨라진다.
2번은 해군기지의 레벨을 올리는 곳이다.(역시 철도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 해군기지 개발시 식민지를 더 멀리 개척할 수 있고, 함선에 도움이 된다.
3번은 이 지방의 요새레벨을 올리는 것이다.(자원과 기술의 개발이 필요하다.)
- 요새를 개발하면 적의 공격을 쉽게 방어할 수 있다.
4번은 현재 이 지방의 반란율과 범죄상황이다.
반란율이 높으면 (5-10% 이상) 반란이 일어날 확률이 높아진다.
범죄는 치안 유지비와 관련이 있으며, 보다 적은 수익을 가져오게 된다.
5번은 이 지방의 인구증가율을 나타내는 것이다.
+0.1% 이상이면 만족스러운 수준이고. +0.2%정도이면 높은 수준이다.
6번은 이 지방에 대한 이주율을 나타낸다.
이주율은 미국>아메리카>아시아>아프리카>유럽 순서이다.
하늘색 1번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공장메뉴로 넘어가고, 하늘색 2번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주 인구구성으로 넘어간다. (참고: 오직 주에서만 공장메뉴로 넘어갈 수 있다. )
하늘색 3번에서는 새로운 공장 건설이 가능하다.
파란색 1,2,3번은 밑에서 알아보도록 한다.
바로 이전 단계에서 넘어온 것이다.
파란색 1번은 수송 화면이며, 수송 중은 현재 운행중인 수송선의 숫자 필요는 부족한 수송선의 숫자를 나타낸다. 이용가능은 남는 수송선의 숫자이다. 수송선의 필요보다 수송선의 숫자가 적은 경우 월드마켓에서 범선을 구입하도록 하자. 기선은 다소 중후반에 나오므로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파란색 2번은 이 지방의 RGO(즉, 자원 생산지)에 대한 것이다. 여기서 이 지역 생산품에 대한 정보를 알수 있다.
파란색 3번은 이 지방의 인구구성을 알 수 있다. 해당 한 칸 한 칸의 인구를 일명 팝이라고 한다.
팝은 기본적인 경제단위이고, 변환이 가능하다.
하늘색 화살표가 팝을 선택하여 이동한 것이다. 기본적인 팝 정보가 나온다.
빨간색
1번 수익을 보여준다. 1이하이면 낮은 수익, 10이상이 고 수익이다.
2번 현재 RGO의 자원 생산량과 레벨이다. 이 RGO는 0.27 의 생산량과 2의 레벨을 지닌다.
(문명국은 RGO확장을 할 수 있지만, 비문명국은 확장을 할 수 없다. 확장을 할 경우 투입할 수 있는 팝의 숫자가 늘어나고,효율이 높아진다.)
3번 현재 RGO에서 일하고 있는 팝이다. 이걸 선택하면 해당 팝의 정보가 나온다.
4번 수송의 자동/수동 여부를 결정한다. 체크를 해서 자동수송으로 하자.
5번 40000이 넘는 팝의 경우 분할이 가능하다. 주로 고수익 RGO에서 분할을 하도록 하자.
6번 해당 팝을 변환시킬수 있다. 장교,성직자,사무원,기술자,군인,농부/노동자 로 변환이 가능하다.
변환시 마다 자금과 자원이 소모되며, 장교는 한 번 변환하면 다른 것으로 변환할 수 없다.
또한 귀족 또한 변환이 되지 않으며, 자본가도 마찬가지이다.
장교는 통솔력을 올려주고, 성직자는 초기에 연구점을 올리고,투쟁성을 감소시킨다.
사무원은 공장에서 일하며, 연구점과 공장효율을 올리고, 기술자는 공장에서 일을 한다.
군인은 맨파워를 증가시켜 군대의 생산/보충이 가능하게 하며, 농부/노동자는 RGO에서 일을 한다
해당 팝의 변환이 가능할 때는 밝은 색깔로 활성화된다.
자본가로 변환하는 것은 사무원을 거친다음, 그다음 변환하면 된다.
- 자본가는 저세금,저관세일때 자금을 모아 철도와 공장을 건설하며, 공장효율을 올린다.
7번 팝의 투쟁성이다. 10이 되면 반란을 일으킬 확률이 높아진다.
8번 팝의 정치의식이다. 10이 되면 투쟁성 또한 상승할 수 있다.
9,10번 필수품,일용품,사치품의 충족도를 나타낸다. 해당 물품들을 구입할 수 있으며, 투쟁성이 감소한다. 사치품까지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필수품,일용품은 해당 물품을 나라에서 수출하거나, 수입하여 구입할 수 있게 해주면 된다.
F9를 누르거나 왕관옆의 대포모양을 누르면 군사메뉴가 나온다.
여기서 군대의 생산,통제 그리고 지휘관과 예비군에 관련된 행동을 할 수 있다.
파란색
1번은 현재 당신이 보유하고 있는 병력 현황이다. 이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하늘색 화살표처럼 이동한다.
2번은 육군을 창설하는 것이다. 새로운 육군부대를 만들 수 있다. 누르면 다음과 같이 연결
3번은 해군을 창설하는 것이다. 새로운 해군부대를 만들 수 있다. 누르면 다음과 같이 연결
4번은 지휘관을 고용하는 창이다. 바로 다음에서 알아보자.
5번은 예비군을 증가시키고,감소시키며 또한 총동원령을 내릴 수 있다.
예비군 증가는 '주'의 인구와 현재의 사단수 , 정부정책에 영향을 받는다.
예비군 증가에 필요한 것은 통조림40,소형화기40이다.
총 동원을 내릴 경우 예비군이 동원된다. 예비군은 보병이며,동원하는데 몇달이 걸리며,동원후 예비군 창에 대기 하게 된다. 그럼 예비군 창에서 예비군을 선택하여 초록색 부분안에서 배치하면 된다.
예비군은 이주민-실업자-농부/노동자-기술자-사무원 순서로 도입되며, 동원 해제된 예비군은 노동자가 된다. 이는 산업기반을 무너뜨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것이다.
예비군의 해제는 총 동원 후 바로 그 자리에 동원해제가 뜨므로 그것을 누르면, 즉시 해제할 수 있다. 단,전쟁 중에는 해제가 되지 않는다.
2,3번에서 병력을 생산하고,(수개월-1년정도 걸린다.) 완성되었다면. 병력대기창에 병력이 대기하게 된다. 그것을 눌러서 해당 부대를 배치하면 된다.초록색 부분가능(고향이 속한 이어진 지역)
파란색 1번 현재 통솔 수치 20이 넘으면 새로운 장군과 제독의 고용이 가능하다.
1' 장군을 고용하면 통솔수치가 20소모된다.
2번 새로운 제독을 고용할 수 있다(제독은 랜덤으로 고용된다)
2' 통솔 수치 20이하에서는 제독을 고용할 수 없다.
3번 새로운 장군을 고용할 수 있다(장군은 랜덤으로 고용된다)
3' 통솔 수치 20이하에서는 장군을 고용할 수 없다.
4번 지휘관 자동 고용 활성화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을 체크하면 자동으로 지휘관들이 고용된다.(지금은 비활성화)
5번 지휘관 자동 배치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곳이다. 무작위로 지휘관들이 배치된다.
이곳을 체크하면 자동으로 지휘관들이 배치된다.(지금은 비활성화)
하늘색 1번 군대와 함선을 해산하는 버튼이다. 이곳을 누르면 해당 부대가 사라진다.
2번 군대와 함선을 보충하는 버튼이다. 이곳을 누르면 육군은 병력 보충,해군은 재배치된다.
육군의 경우만 들면 이 경우 맨파워의 여유분이 필요하다. +10 이 1만을 보충할 수 있다.
|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