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개요
ㅇ 행사명 ; 제 29회 한마음교류대회
ㅇ 대회주제 ; " 더하는 나이, 더 젊어지는 삶
ㅇ 일시 ; 2022. 12. 20.(화) ~ 21.(수)
ㅇ 장소 ; 송도센트럴파크호텔
ㅇ 대상 ; 전국 장애인단체 종사자, 지자체 장애인복지 공무원 등 400명
ㅇ 주최 ; 인천광역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ㅇ ; 후원 ; 보건복지부,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의회, 인천광역시교육청
제 29회 한마음 교류대회는 인천 송도에서 많은 내빈들과, 전국의 장애인 복지를 위해 애쓰시는 기초단체 님들
이하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 성대하게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29회 한마음교류대회는 "더하는 나이, 더 젊어지는 삶 - Active Aging, Active Life"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장애인들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한 삶을 보내기 위해 주체적으로 자신을 가꾸고 관리하는 자기 관리 능력의 필요성을 대두하였습니다. 여러 전문가님들과 전국장애인 단체들이 함께 정보를 공유할 수있는 자리가 되어, 장애인의 주체성 향상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있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이미 마주한 초고령 사회의 현실 속에 장애인 여러분들이 행복하게 일상을 살아가는 '젊은 시민'으로 거듭 날 수있도록 노력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저희 한국장루장애인협회에서는 이사장님외 3분이 함께 자리하여 참석해 주셨습니다.
2시부터 시작된 개회식과 유공자 포상에 이어 세미나 장소로 이동하여서
1. 재미 더하기 ; 나이 들수록 일상의 재미는 스스로 찾는다.
2. 행동 더하기 ; 건강을 지키는데 행동만큼 중요한 건 없지!
3. 상상더하기 ; 달라질 미래, 변화를 그려보는 시간
이라는 주제로 관심있는 세미나를 골라 참여 하는 시간인데, 우리 장루협회에서는 2번 행동하기를 선택하여 참여 하였습니다.
6시 부터는 뷔페식으로 식사를 하면서 축하 공연이 이어졌는데 코메디언의 능숙한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여러명의 가수들이 흥을 돋우어 즐거움을 한아름씩 안겨 주는 행복한 시간이었으며, 인천 광역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 한국장애인연맹총의 세심한 배려와 노고를 진심으로 느낄 수 있는 자리이었습니다.
이튿날 조식을 마친 뒤 9시부터 "일상에 참여하다 "라는 주제로 윤미선 이사님 (LEEYOO F&C)의 강의가 있었으며, 그 이후의 자유관광, 송도 국제도시, 월미도 문화의 거리 탐방과 챠이나타운탐방은 심한 기후변화로 취소되어 앞에 있는 눈 쌓인 공원을 산책 후 해산을 하였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함께 지낼 수있게 많은 수고를 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내년의 경기 한마음 교류대회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