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준비하기 각자의 책상에 이름표를 올려 놓고 기다리고 있었음. 책 읽을 때 지켜야 할 규칙을 같이 말해보고 칠판에 적으면서 시작. 책 읽어줄 분량 공지
2. 책과 아이들의 이야기( 48쪽 ~ 93쪽 ) 작가 그린이 소개. 책 표지를 보여주자 온통 빨간색인 것을 보며 돈가스가 아주 매울 것같다고 말함. 황천행 돈가스니까 돈가스가 불닭보다 매워서 돈가스를 먹으면 황천으로 갈 지도 모른다고 함. 황천이 어디인지 아느냐는 질문에 다들 안다며 “우리들은 4학년이에요” 라고 큰 소리를 침 돈가스 메운 부분을 읽어주자 자기 엄마도 음식을 매웁게 해서 매운 것을 잘 먹는다고 함 하다가 매운 돈가스를 먹고 힘들어하자 친구가 준 봉투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라는 질문에 매울때는 우유가 최고라고, 매운걸 먹으면 열이 나니까 선풍기로 식혀야한다고, 등등 대답을 함 제천이가 황천행 돈가스를 먹어보고 매워하는 장면을 실감나게 묘사하자 아이들이 모두 웃었다. 하다가 돈가스를 토할 때는 “더러워”, “조금만 참지”, “어떻게 참아 죽을지도 모르는데” 등등 반응을 보임 2. 하다와 줄넘기 줄넘기 잘하는 친구 있어요? 라는 질문에 2명이 있고 상도 받았다고 한다. 줄넘기 못하는 친구 하니까 많은 아이들이 손을 들었다. 보통이에요 대답하는 친구도 있었음 줄넘기하는 장면 묘사에서는 정확한 손의 위치나 발의 위치를 물어보는 친구도 있었다.
3. 마무리 하다는 줄넘기를 잘 할 수 있을까요? 기다려지죠? 아이들이 “예. 최근에 읽는 책 중에서 제일 재미있어요.” 라고 답한다. 다음 주 만나자는 인사와 함께 마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