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방송된 불만제로UP 홍삼편에서는 홍삼의 실체가 공개가 되었는데요.불만제로UP 홍삼편에서는 시중에 판매 중인 각양각색 홍삼제품 중 8개를 무작위로 선정하여 홍삼의 대표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측정하였는데 그 결과가 놀라웠습니다.
불만제로UP 홍삼
최근 홍삼 반값전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얼마전 이마트에서 홍삼을 반값에 판매하는 일이 있었고 홈플러스도 홍삼을 값싸게 판매한다고 하였는데요.앞으로 대형 유통업체들의 홍삼시장 쟁탈전이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그 비싸던 홍삼을 대형마트에서는 어떻게 이렇게 싸게 팔 수 있는것일까요?
불만제로UP 홍삼 방송을 통해 논란이 되고 있는 홍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만제로UP 홍삼 '건강에는 좋을까?'
항암제 투여시나 방사선 투여시 내성이 잘 생기는데 그 내성을 억제시킬 수 있는게 바로 사포닌인데요.면역력이 생기고 증가가 되면서 암세포에 대한 독성과 전이가 억제된다는 것입니다. 위의 그래프만 보아도 확실히 변화가 느껴지는데요.
홍삼 주요 사포닌 효능을 보면 확실히 홍삼이 좋구나...라는 말이 나오는데요. 문제는 꼭 비싼 6년근 홍삼만 효과가 있는것인가? 입니다.
인삼 사포닌은 다른 식물에 들어있는 사포닌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하는데요.인삼을 홍삼으로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사포닌이 형성이 됩니다.
불만제로UP 홍삼 4년근 6년근 실험 결과
홍삼제품 중 8개를 무작위로 선정해 홍삼의 대표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측정하였는데 그 결과가 충격적이였습니다.
4년 근 홍삼과 6년 근 홍삼 사이에 차이는 없었으며 오히려 4년근이 1위와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또한 6년 근 그룹과 4년 근 그룹을 비교했을때 4년 근이 연근별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더 높았습니다. 비싼 돈 주고 먹는데 오히려 4년근이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다니 황당하네요.
항암효과에 뛰어난 사포닌은?
현재까지 나온 인삼 사포닌 중에서 가장 함암 효과 면역효과가 좋은것은 Rg3 사포닌인데요.제품별 Rg3 사포닌 함량을 보면 꼭 비싼 제품이라고 함량이 높은것도 아니였습니다.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인삼 사포닌은 3년에서 4년으로 갈 때 가장 많이 생산이 되고 4년 근 부터는 유의적 통계적 차이는 없다고 하네요.다만 우리는 6이라는 숫자에 얽매여있던 것 같네요..여기저기서 6년근이 좋다고 하니 그 말을 믿을 수 밖에 없고 비싼값을 지불하면서라도 6년근을 구매했는데 결과가 너무 놀랍네요.
여기서 잠깐..홍삼에도 등급이 존재한다?
홍삼에도 등급은 존재한다고 하는데요.몸통에 균열과 흠집이 없고,다리는 1개 이상이며 내부 조직에 흰색 테와 구멍 등이 없는 지를 자세히 살펴 천삼(天蔘), 지삼(地蔘), 양삼(俍蔘)으로 나뉜다고 하네요.중 천삼은 재배 방법이 워낙 까다로워 홍삼 전체량의 0.5~1%정도만 생산이 가능한데, 1등급 제품 중 천삼인 경우 그 가격이 수백만 원을 호가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1등, 2등, 3등, 천, 지, 양으로 나뉘는 등급은 효능이 아닌 오직 외형에 따라 등급과 가격이 결정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출처 행복박스 http://happy-box.tistory.com/2747 201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