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23-1학기에 한국외대에서 수강한 Research Writing (1) 과목에 대한 후기를 쓸까 합니다.
22-1 학기에 사외대에 편입하면서, 한국외대에서도 수업을 듣고 싶다라는 막연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SMS 회장님이셨던 고병서 회장님께서 한국외대와 학점교류 프로그램이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라 하더라고요.
그래서, 22학년도 끝나자 마자, 23년 1학기에 한국외대 학점교류 프로그램 1과목을 신청했습니다.
제가 4학년이었기에 외대에서도 4학년 과목만 수강할수 있었고, 그래서 몇개 안되는 과목 중 마침 논문작문연습(Research Writing)과목이 있어서 수강신청을 하였습니다.
과목 수업시간은 매주 수요일 저녁 5시~ 7시까지 였습니다. (총 2학점)
외대 교수님은 교포 한국 교수님이신 Johan Dubernay 교수님이 셨어요.
아.. 다행히 한국계셔서 문화적 차이는 적으면서 잘 배울수 있겠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Bingo. 한국인 외대 학생들은 약 7-8 명이 었고, 외국인 외대 학생들이 10명 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외국인 학생들은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등 국적이 매우 다양하여, 서로가 서로를 이끌어 주는 선순환의 학습이 계속 되었습니다.
저도 나름 외국에서 생활한 경험이 꽤 있어서, 아무 무리 없이 외국인 학생들과 격의 없이 지냈습니다.
제가 나이가 제일 많은 학생인지라, 서로 분위기가 안좋을때는 나서서 도와주기도 했어요~
Research Writing 수업은 15강에 걸쳐 대학교 논문을 작성할때 어떻게 작성하는지, 구성은 어떻게 되는지 등의
그야말로 대학교 영어논문 작성법을 배웠고, 실제로 저도 논문 한편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학기가 끝날때 저는 A+ 를 받았고, 모든 학생들도 Deserve 하다라고 응원해 주었습니다.
사이버 한국외대에 입학하는 신입생, 편입생 여러분, 꼭, 한국외대 학점교류 프로그램에 신청하고 수업 열심히 들어보셔요.
박종민 씀.
첫댓글 좋은말씀.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