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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름형식의 베어링은 아래의 기본적인 4가지 부품으로 이루어 집니다.
외륜(Outer ring)
외부의 큰 고리
베어링의 역할은 주로 "기계의 마찰을 감소하는 작용"입니다.
베어링이 마찰을 감소시켜서 얻는 기계적 장점은 다음의 3가지가 있습니다.
베어링은 기계적인 부분의 마찰을 줄이고, 기계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게 함으로써, 에너지 절약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베어링은 지구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장치입니다.
역사
베어링의 원리는, 기원전 이집트에서 피라미드 제작당시에도 이용되고 있었음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림은, 파라오가 군림했던 이집트와 함께, 도시 문명을 개화시켜 고대 메소포타미아의 부조 중 한 그림입니다.
현재의 베어링에 가까운 기본 구조를 고안한 것은 유명한 중세의 천재, 레오나르도 다빈치입니다. 그리고 18세기 산업혁명에서 시작된 기계공학 분야의 발전은 베어링의 발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되었습니다.
1916 년, NSK는 일본에서 최초로 베어링 생산을 시작했지만, 일본의 베어링 기술이 크게 발전하는 것은, 이후입니다. 1955년경부터 세탁기와 냉장고, 선풍기와 같은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자동차 수요가 널리 보급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에, 일본인의 생활 가전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소음과 정숙성“이였습니다. 당시 외산 베어링은 소음을 중요하지 않게 생각했기 때문에, 일본의 베어링 메이커는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베어링"을 목표로 연구 개발을 거듭해 왔습니다. 정숙성이 매우 뛰어난 일본의 베어링은 해외로 수출되면서, "내구성"부문이 개선되었습니다.
베어링의 규격은 ISO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있습니다. NSK의 베어링은 "고성능 고품질"이라는 이유로 전세계에서 애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생산되는 베어링은 약 30억 개정도 되며, 40 % 이상이 자동차, 30 %가 해외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베어링은 항상 시대의 요구를 예측하면서, 새로운 마찰 저감 연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지속적인 과제를 해결하고 개선하기 위해 오늘날도 연구개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유형
세상에 있는 모든 기계는 베어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술 발달과 더불어 베어링의 다양한 요구에 응할 수 있도록, 베어링도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앵귤러 베어링
2. 전동체(볼)와 내외륜 접촉각을 가지고 접해있는 형태입니다.
수직 및 수평 양방향의 하중을 지탱할 수 있는 베어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