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기와는 전통한정식 전문점으로 직접 담근 우리 전통의 장맛과 어우러진 정성어린 서민음식을 재현하고 있는 식당이다.
이름처럼 푸른 기와를 머리에 인 한옥에 자리 잡은 청기와는 외관부터 고풍스러운 전통 한정식집의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이 집은 '여수 엑스포 공식 지정식당'로 엑스포 공식지정식당이 되기 위해서는 맛과 시설면에서 상당히 높은 기준에 적합해야만 선정될 수 있는 까다로운 조건을 갖춘 식당이란 의미다. 안으로 들어서니 청결하게 정리된 안내 데스크와 내부가 음식점의 수준을 짐작하게 해주었다.
청기와 내부
청기와는 식재료를 모두 순창에서 들여오고, 장도 직접 담가 그 맛이 깔끔하고 깊다.
계절별로 다양한 제철채소로 만든 밑반찬과 소갈비찜, 떡갈비, 낙지볶음, 간장게장,해파리냉채 등
산해진미가 한 상 가득해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푸짐한 상차림이다.
다양한 밑반찬은 맛의 고장 순창답게 일품이다.
전라도 한정식상에서 빠질수 없는 굴비구이
쌀이 좋아서인지 밥만 먹어도 한그릇 뚝딱 비울것 같다. 고추장이 유명한 순창에 와서 맛있는 고추장을 안먹어보고 갈수는 없다.
고추장 굴비는 아니지만 굴비에 고추장을 살짝 찍어 밥과함께 먹어보니 더 맛있다.
전복을 작게 잘라 다른 재료를 섞어 치즈와 함께 오븐에서 구워낸 전복요리도 전복의 쫄깃함을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높았다.
양념맛이 달콤해 맛있었던 민물장어구이
몸에 좋은 10여가지 한방 재료를 장시간 우려낸 육수에 육질이 좋은 소갈비를 재워 놓았다
조리해 내는 소갈비찜 은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좋았다.
떡갈비는 담양에서 먹었던 그것보다 오히려 더 맛있어 줄어드는 것이 안타까울 정도였다.
남도별미인 '홍어삼합'도 빠지지 않고 올라 있다.
감칠맛나는 간장게장
오리훈제구이
해파리 냉채
매실장아찌
이곳의 한정식은 진, 선, 미의 3단계로 나누어진다. 미는 장류의 고장 순창에서 직접 담근 고추장, 간장, 된장으로 맛을 내고, 순창에서 생산된 채소와 나물로만 밑반찬을 만들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상차림으로 저렴한 가격이 큰 장점이다. 미보다 한 단계 위인 선은 미의 상차림에 갈비찜, 전. 잡채, 새우찜, 해파리샐러드, 가오리찜 등이 추가되어 한 차원 높은 맛을 선보인다. 가장 높은 수준의 한정식인 진은 선의 상차림에 떡갈비와 장어구이, 전복찜 등 고급 요리를 추가해 청기와 한정식의 진수를 보여준다.
- 주소 : 전북 순창군 순창읍 순화리 100-12
(순창 읍내 터미널 우체국 건너편)
- 문의 : 063.653.5676
- 홈페이지 : http://www.청기와한정식.kr
- 찾아가는 길 : 88올림픽고속도로 순창IC(우측 도로) → 중앙로사거리 좌회전 → 오른쪽에 위치
첫댓글 정갈하니 맛있어 보이네요~~
사진이 리얼해서 보는내내 군침이~~ㅎㅎ
순창에 가면 꼭 들려봐야겠어요~~
가서 먹어보아야겠어요^^
음식 하나하나...군침이 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