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도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에 있는 섬.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용유도가 북쪽으로 1.4km 떨어져 있으며, 부속 도서로는 실미도·해녀도·사렴도 등이 있다. 섬의 이름은 옛날 선녀가 내려와 춤을 추었다 하여 무의도라 했다고 전해진다. 최고봉은 호룡곡산(246m)으로 섬의 남쪽에 솟아 있으며, 북쪽에도 높이 230m의 산이 솟아 있다. 산지 사이에는 소규모의 농경지와 취락이 분포한다. 해안에는 간석지가 넓게 발달해 있고, 북서쪽 해안일부는 해식애가 발달했다. 기후는 한서의 차가 심하다. 주민 대부분은 농업과 어업을 겸한다. 농산물로 보리·감자·콩·땅콩·고추·마늘 등이 생산된다. 연근해에서는 새우·숭어·꽃게 등이 많이 잡히며, 김·굴·바지락·백합 등의 양식이 활발하다. 취락은 큰무리·개인·포내·샘꾸미 등의 자연부락이 산간곡저와 해안에 분포한다. 영종용유도와 연결되는 연도교가 2018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정기여객선이 왕복 운항되며, 부속 도서들 간에는 도선으로 연결된다. 면적 9.43㎢, 해안선길이 18.7km, 인구 인구 833(2016).
*소무의도 영종도의 남쪽, 대무의도의 동쪽에 위치한 섬으로, 면적 1.22㎢의 작은 섬이다. 주소는 인천 중구 무의동 산369이다. 소무의인도교와 무의바다누리길의 개통으로 도보로 방문할 수 있으며, 약 1시간이면 완주가 가능한 도보 여행 코스가 정비되어 유명한 관광지로 거듭났다.
작은 항구에 인도교길, 해변길, 그리고 74m 높이의 등산로에 전망대까지 알찬 구성으로 가족 단위 또는 반려견과 함께 당일치기 나들이하기 좋은 곳이다. 섬 내에는 수산건어물직매장과 각종 먹거리, 숙박 및 편의시설이 들어와 있다.
소무의도 제일 높은 안산(74m) 정상에 위치한 정자 하도정에서 서해 풍경과 인천 해안선 도시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남쪽의 작은 섬인 해녀도를 조망할 수 있는 능선길도 있다.
|
첫댓글 참석합니다.
14번 하이마트
감사합니다.
허걱 죄송
제주 오름가는 날인데 착각했어요.
취소합니다.
알겠습니다. 잘다녀오세요~
20번 신청(한성) 합니다
일등이십니다.
감사합니다.
소망 5번6번 7번8번
주세요
감사합니다
9번 신청합니다(신협)
감사합니다
9번10번 주세요
감사합니다
여섯분 탑승장소 인원좀 알려주세요?
전자랜드 입니다
감사합니다.
산행내립니다
알겠습니다.
18번 신청합니다 ~
와우~
감사합니다.
참석합니다
죄송합니다.
참석인원이 저조하여 취소 예정입니다.
무의도를 신청해 주신 회원님들께 송구한 말씀을 드립니다.
요즘도 여전히 무더운 한여름 날씨가 계속되고
추석전 벌초등으로 신청 인원이 저조하여
미리 무의도 섬산행 공지를 취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