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답변/ 와키센에 대해.
Yamasita 추천 0 조회 300 06.01.10 08:33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10 10:08

    첫댓글 Y선은 유치선임... 인입선은 입출고를 위해 차량기지 같은곳으로 들어가는 선로지요..

  • 06.01.11 21:32

    네. 한국어 공부하느라 일부러 한국어 자막 있는 걸로 봤습니다. 그리고... 제가 질문한 지하철 1호선의 터널은 남영 방향으로 Y자로 분기되는 인입선을 물은 것이 아니라, 지하철 서울역 남영방면 끝에서 갈라지는 듯하게 터널이 넓어지는 구간이 있잖아요. 과거에 그 터널의 용도는 무엇이었는지 알고 싶어서 물었습니다.

  • 06.01.11 12:05

    그 '흔적'은 과거 4호선과의 연락을 위해 착공했다가 창동기지 인입선 부설로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자는 정책에 따라 계획이 취소된 겁니다. 같은 설비를 4호선 서울역 숙대입구쪽 맨 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06.01.11 21:33

    4호선 서울역 숙대방면에서 본 시설에는 선로와 가선이 있던 걸로 기억합니다만... 지금은 어떤 용도인가요? 단순 유치시설인가요?

  • 06.01.10 11:22

    그리고, 저는 일본어를 잘 하는 게 아니고, 한국어를 잘 하는 셈이 되겠지요. 그리고 영화설명 감사합니다. 그다지 영화 볼 기회가 없는 저이기에~(--; ). 그리고 와키센에 관해서는 오늘 Yahoo에서 읽어 봤습니다. 춤추는 대수사선 얘기도 등장하고 해서 흥미있게도 읽었습니다. 아무튼, 답변 감사합니다.

  • 06.01.10 11:17

    신설동역 연결선, 충무로역 연결선, 태릉입구역 연결선(6·7), 오금(5)~가락시장(8)간 연결선은 이용빈도가 높습니다. 기지에서 차량을 입출고하거나, 중정비를 받으러 갈 때 거치는 통로이기 때문이죠.

  • 06.01.10 14:26

    1호선 동묘앞-2호선 신설동이라기보다, 2호선 성수지선 자체가 '인입선'인 것으로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사소한 이야기로 수서역은 8호선이 아닌 분당선이 아닐까 싶고요, 도봉산의 경우 (원래는 있었겠지만) 현재 인입선이 남아있는 것 같지는 않던데요. 오히려 지금이라면 군자역 근처는 어떤가요.

  • 06.01.10 14:46

    도봉산 인입선 아직 있지만 ATS/ATC 변환에 전류변환에 아주 복잡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때문에 디젤기관차로 인입시켰죠. 들어갈수 있는 전동차라면 4호선 ADV 정도?

  • 06.01.10 15:20

    8호선엔 수서역 없습니다. 수서역은 분당선입니다.

  • 06.01.10 19:39

    재미있는게....도쿄지하철 및 일본 도시의 지하철 노선도의 경우는 종종 연결선이 그려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긴자선-마루노우치선, 치요다선-유라쿠쵸선, 유라쿠쵸선-남보쿠선이 연결되어있는 노선도가 가끔 보이더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