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배경 턴제전략시뮬의 원탑 일본 코에이사 삼국지 시리즈
그런데 코에이사가 사실상 독점하다보니 군기가 빠진 얘네들....
2016년작 삼국지13의 퀄리티를 보자
구라아니고 16년작 13의 그래픽이 이수준이다
전투씬장면 무슨 플래쉬겜을 보는듯
공성전 모습 이게 폰겜이니 피씨겜이니?
무엇보다도 이 썩은놈들은
출시첫날 한화 9만7천원에 발매
후에 가격을 깍은게 6만원대
여기에 코에이삼국지를 벌하기위해 서양의 한개발사가 도전장을 내미는데.....
바로 턴제역사전략시뮬레이션시리즈의 대가중 하나인 토탈워가 신작배경을 삼국지로 내놓았다
토탈워의 특징은 전략맵에서 내정은 턴제+전술맵에서 전투는 실시간으로 이뤄진다는데
삼국지13과 같은해 출시된 워해머:토탈워의 전투씬과 영상을 보자
단 워해머는 기존 토탈워시리즈와달리 중세판타지가 배경이다
실제 전투장면이다 아까 삼국지13과 같은해나왓다
이게 대충 병력들 지휘할때 샷이고 확대해서 교전하는 샷들을 보자
절대 시네마틱 아니고 실제 인게임내에서 확대한 스샷이다
못믿겟으면 여기 플레이 영상
아까 삼국지13과 다시 비교해보라
이건 내정샷이다
16년작 워해머:토탈워는 판타지가 배경이니깐 다소 비교가 잘안되는거같다면,
15년작 역사가 배경인 아틸라:토탈워의 전투샷과 내정샷을 보자
아틸라:토탈워는 로마제국말기 게르만민족대이동이 배경이다
시네마틱 절대아니다 다 인게임스샷
물론 토탈워 시리즈와 코에이 삼국지가 방향성이 완전같은 턴제전략은 아니여서
삼국지 토탈워가 나와도 코에이 삼국지 할사람은 코에이 삼국지를 할꺼다
하지만 해이해질대로 해이해진 코에이를 벌하기엔 충분하지않을까....
첫댓글 역시 라이벌이 있어야 발전하는거 같ㅇㅁ
사실 개인적으로 코에이 삼국지 시리즈는 저정도로 무겁고 화려한 그래픽까지는 안바라긴하지만 언제부턴가 좀 기운이 빠진듯한 느낌은 많이 들었음..
삼국지 6 정말 재밌게 했었는데
근데 좀 다르긴 함
삼국지는 그래픽으로 먹는 게임이 아니라
정치시스템으로 먹는 게임이고
토탈워는 최적화 문제랑 전투위주 게임이라
매니아 엄청 타는 게임임
두게임이 판매량 비교만 해봐도
토탈워 워해머 시리즈 말고는
삼국지가 훨씬 많이 판매했을듯
실제로 매니아도 코에이 삼국지가 많은걸로...
저는 토탈워 매니아 인데...
이번시즌 오랜만에 역사토탈워라 기대하긴함
기대중
토탈워 매니아로서 삼국지 토탈워는 코에이삼국지 개작살 발라버릴거 같음.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