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수도권 이외의 모든 도시 중 지하철이나 경전철 건설 요망 도시
tann 추천 0 조회 710 04.02.18 17:54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02.18 18:34

    첫댓글 울산은 지하철 놓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인구도 많아져서 광역시로 승격됬는데 유일하게 아직도 지하철 계획이나 공사가 없는곳이 울산이기 때문입니다. 울산 지하철 생겼으면 합니다.

  • 04.02.18 22:21

    대전과 청주의 연계도 중요하지만 청주에도 독자적인 지하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청주지하철이 생겼으면 합니다.

  • 04.02.19 00:53

    군장철교놓고 군산선 복선전철화하면 군장-전군 철도는 간단히 마무리됩니다. 근데 문제는 군장철교 놓는다는 이야기가 저 초등 저학년때 나왔는데 어느세월에 실현될지 도통 감이 안잡힌다는거죠.

  • 울산 지하가 뻘이라서 지하철 도저히 못놓습니다. 놧다가는 지하철이 뻘에 파뭍힐듯..(무게를 못이겨서..)

  • 04.02.19 01:39

    청주정도의 규모라면은.. 굳이 지하철을 놓는것보다는 경전철을 건설하는게 더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 현재 군장철교(?) 열심히 공사중입니다

  • 군장철교를 다 놓으면 지금 군산,개정역이 저승간다는 ...........--;;

  • 04.02.19 10:17

    울산은 지금도 뻘때문에 조금 하자난 건물들은 갈라지고 지반 침하가...대략 좋지않은 일이...울산역도 그랬다죠... 그래서 지하철은...도무지..엄두가 안나는 거지용....지상화한 경전철이나...대략 생겼으면...

  • 04.02.19 12:53

    흠....... 울산은 그럼 대략 방콕같은 하늘열차를 투입해야겠군요.

  • 04.02.19 12:54

    근데 전군광역전철이 생긴다 해도 수요가 있을지...... 워낙에 사람들이 버스 교통에 익숙해서 말입니다. 게다가 군산 이리 전주 세 곳을 제외하면 위성도시랄 것도 없죠(그나마 큰 동네가 대야인데 이 동네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 04.02.19 13:00

    군산선의 경우는 잘만 한다면 괜찮을 거란 생각은 듭니다. 적으도 지금의 대구~포항처럼 다이아를 짜기만 한다면..... 헌데 군산역을 없에긴 쉽지 않을듯, 군산선에서 나오는 옥구선이나 산업선 하나(이름을 잊어버렸음)도 있거니와, 아무래도 접근성 때문에, 일반 통근열차는 남겨두게 될 것 같아는 생각이 드네요.. 게다

  • 04.02.19 13:02

    가 항만으로 연결할 철도의 부설도 시급한 실정이고말입니다. 예전 목포의 모 철도처럼....그리고 통근열차가 전주~군산은 불리하지만, 군산~익산간이라면 오히려 버스보다도 유리할 듯 십습니다. 급행을 도입만 한다면 말이죠.

  • 04.02.19 13:50

    급행 도입할 것도 없습니다;;;; 설치할 역이 얼마나 있어야죠;;;; ㅡㅡㅋ 아마 전철 생겨도 시내가 아니면 역간 간격이 7km는 넘을테니;;;;

  • 04.02.19 20:26

    예를 들자면 5대가 다닌다고 가정했을 때 3대를 군산, 대야, 익산에만 정차시키면 더 좋을 것 같아서...나머지는 전역정차....

  • 04.02.20 15:21

    청주-대전쪽은 일리가 있습니다. 특히 청주시내를 관통해서 충북선이랑 연결되면 더 좋겠고, 대전-조치원으로 가지치기까지 하면 금상첨화지요.

  • 04.02.20 20:42

    인구가 많은 울산은 그럼 지하철 대신 경전철을 놓고 다른 지역들도 경전철을 놓는것이..

  • 04.02.22 21:44

    마창진과 부산과의 연계는 김해경전철의 연장이 아니더라도 부산~마산 복선전철이 해결하죠 지금의 부전~사상은 기존선을 이용하고 사상~북창원 구간은 신선을 신설하고 이후구간은 경전선 직복선 삼랑진~진주구간을 이용하는 것이죠 2014년쯤 완공계획이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