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신차에 뭔가 좋은게 없을까 하다가
이전 쏘렌토차량에 한 세미터보가 생각나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달려오셨습니다...^^
새차에도 효과가 있을까라는 생각도 잇는데
새차라고해도 차수리닷컴의 기똥찬 아이템에는
두손 번쩍 들 수 밖에 없답니다...ㅎㅎ
솔직히 요즘 차량 성능이 너무 좋아
굳이 성능업그레이드 아이템이 필요할까도 싶은데
차량마다 약간 부족한 부분은 존재하는데
SM6의 경우 에코모드 주행 시
악셀이 무거울 정도로 차량 가속성능이 떨어져
불편함이 있답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드라이빙 모드를 크게 에코, 스포츠모드 패턴으로 만들어
연비 및 출력모드를 별도로 만들었는데
이렇게 될 수 있는 것은 바로 토크 맵핑값을
스위치만으로 변화시킬수 있다는 것 입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두개의 맵테이블을 두고
스위치만 누르면 에코모드,
스위치만 누르면 파워모드로 ECU데이타가 틀려진다는 것 입니다..
정말 대단하죠...^^*...
물론 새로나온 시스템은 아니고
전체 제작사에서 다 사용하고 있는 기술이랍니다...
일절하고 새차인데도 불구하고
에코모드 주행시 차가 좀 무겁기도하지만
악셀페달을 밟는데 거짓말 일 보태서 발이 아플정도랍니다..ㅎㅎ
주행거리가 9,282km입니다...
지금도 길 들이기 운전 시기이기에
rpm은 3000을 넘기지 않는것이 좋고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시다면
장거리 운전이 아주 좋답니다...^^
SM6 배기라인은 일체형이기에
세미터보 배기테크젯을 시공할려면
배기 파이프를 절단하여 작업해야 한답니다..
물론 용접은 깔끔하게 해 드리죠...^^
그런데 배기 파이프가 좀 얇습니다...
이러면 무게는 가벼워져 연비는 쪼까 더 나올수 있지만
배기 소음은 감담해야 한답니다...
세상사는게 다 일장일단이기에...^^
근데 테크젯을 보시면
공기가 확 빨려들어갈것 같지 않나요...ㅎㅎ
테크젯은 2개를 달아야 효과가 만점이며
일정 간격을 벗어나면 효과가 반감이 되기에
장착하기는 까다로워도
까다로운만큼 성능도 깐깐하답니다..^^
성능이 좋지않으면 퇴출시켜버릴테니까요...
흡기 스로틀바디를 탈착 한 뒤
흡기매니폴드엔 세미터보 흡기 테크아이 트윈으로 장착을 합니다...
잘먹고 잘싸는 기똥찬 아이템...
이것이 바로 조율입니다...
어느 하나에 치우치면 버릇이 나빠지기에
둘 다 공평하게 좋은 선물을 하였습니다..^^
인자 함 달려 보실랍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