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24:1) 땅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이 여호와의 것이요 세계와 그 안에 사는 모든 생명체도 다 여호와의 것이다.
(시 24:2) 여호와께서 그 터를 바다 위에 세우시고 지하의 깊은 물에 건설하셨다.
(시 24:3) 누가 여호와의 산에 오를 수 있으며 그 거룩한 곳에 설 수 있는가?
(시 24:8) 이 영광의 왕이 누구신가? 강하고 능력 있는 여호와시요 전쟁에서 승리하는 여호와이시다.
(시 54:6) 여호와여, 내가 주께 기쁨으로 제사를 드리겠습니다. 주는 선하시니 내가 주의 이름을 찬양하겠습니다.
(시 54:7) 주께서 나를 모든 환난 가운데서 건져 주셨으므로 내가 내 원수들이 패배하는 것을 목격하였습니다.
(시 84:1) 전능하신 여호와여, 주가 계시는 성전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시 84:2) 내가 여호와의 성전에 들어가기를 사모하며 내 마음과 육체가 살아 계신 하나님께 기쁨으로 노래합니다.
(시 84:10) 주의 성전에서 보내는 하루가 다른 곳에서 천 날을 지내는 것보다 낫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악인들의 집에 사는 것보다 내 하나님의 집에 문지기로 있는 것이 더 좋습니다.
(시 84:11) 여호와 하나님은 우리의 태양이시요 방패이시며 우리에게 은혜와 영광을 주시고 올바르게 사는 자에게 좋은 것을 아끼지 않는 분이십니다.
(시 114:1) 이스라엘 백성이 이집트에서 나올 때, 야곱의 후손들이 외국 땅에서 나올 때,
(시 114:2) 유다는 여호와의 성소가 되었고 이스라엘은 그의 영토가 되었다.
(시 114:7) 땅이여, 여호와 앞에서 떨어라. 야곱의 하나님 앞에서 떨어라.
(시 114:8) 그가 반석을 연못이 되게 하시고 단단한 바위에서 샘물이 솟아나게 하셨다.
(시 144:2) 여호와는 나를 사랑하는 하나님이시며 나의 요새시요 나를 보호하고 구하시는 분이시며 내 방패와 피난처가 되시는 분이시다. 그가 내 백성을 나에게 복종시키시는구나.
(시 144:3) 여호와여, 사람이 무엇인데 주께서 그를 알아 주시며 인간이 무엇인데 그를 생각하십니까?
(시 144:4) 사람은 한 번의 입김에 불과하고 그 사는 날이 지나가는 그림자같습니다.
(시 144:15) 이런 백성은 복이 있으니 여호와를 하나님으로 삼는 백성이 복이 있으리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것들을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상 모든 것들의 소유주가 되십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시며 거룩하십니다. 이 하나님께서 성실함으로 온 세상을 다스리십니다. 모든 것들을 아시고 조정하시고 이끄십니다. 전능하시며 지혜로우시며 선하신 여호와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이 하나님께서 나를 위험에서, 고난에서, 고통에서 건져주십니다. 이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며 나를 기뻐하십니다. 이 하나님께서 나의 피난처가 되시며 내게 은혜와 영광을 주십니다. 한 입김 같은 존재를 알아주시고 생각해 주시는 지존자 하나님께 감사하며 경배합니다. 우리 주님은 영원히 찬송 받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