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절없이 밀리는 도로, 굽이굽이 돌아가는 이동경로로 가깝지만 먼 곳이었던 동해!
하지만 지난 3월 개통한 KTX 동해선으로 서울에서 약 2시간 40분 만에 동해에 도착할 수 있어
부담없이 떠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더욱 가까워진 동해로, 바닷바람 맞으러 함께 떠나볼까요?
추암해수욕장
넓은 백사장, 푸른 빛의 바다와 솟아오른 기암괴석을 볼 수 있는 추암해수욕장!
바다에 일부러 꽂아놓은 듯 뾰족하게 솟아 있는 동해 가볼만한곳, 촛대바위와 더불어 이곳의 장관인 해돋이는 어느 때나 기막힌 일출을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더불어 발아래로 찰랑거리는 동해의 투명한 물결을 꼭 감상해보세요!
※ 추암해수욕장
-위치 : 강원도 동해시 북평동 추암해수욕장
논골담길
동해 가볼만한곳, 논골담길은 묵호항의 역사와 마을 사람들 삶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감성스토리 마을입니다.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이 벽화마을은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알록달록한
색으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논골1길, 논골2길, 논골3길, 그리고 등대오름길을 합쳐 보통 ‘논골담길’이라고 부르는데요. 논골담길을 따라 오르는 동안 바람의 언덕 전망대, 묵호등대 등의 명소와 자연스레 만나게 됩니다.
아기자기한 예술 작품들을 감상하며 골목길을 누비면 해안가 사람들의 삶에 대해 들여다볼 수 있고 진한 향수와 함께 묵호의 현재와 과거 모습도 함께 찾을 수 있습니다.
논골담길에서는 꼭 지도에 나와 있는 길을 따라가기보다는 이 골목, 저 골목으로 들어가보세요!
개성 있는 그림들과 소품이 여행자들을 즐겁게 해준답니다.
바람의 언덕
논골담길의 종점으로 가는 길에 있는 바람의 언덕은 묵호 등대와 더불어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는
장소인데요. 바닥에 그려져 있는 화살표를 따라 걸어가다 보면 등대오름길로 오르게 됩니다.
이 길을 오르는 동안 한쪽에는 넓은 바다가, 한쪽에는 예쁜 바람개비 길이 반깁니다. 바닷바람이
불어올 때 바람개비가 같이 돌아가면서 길을 오르는 여행자의 땀을 식혀준답니다.
동해 가볼만한곳, 바람의 언덕 전망대에는 동해를 배경으로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다양한 포토 스팟과 어린 시절 추억으로 들어갈 수 있는 귀여운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 바람의 언덕
-위치 : 강원 동해시 논골1길 2
망상 제2 오토캠핑장
망상 제2 오토캠핑장은 소나무 숲과 망상 해수욕장을 바로 앞에서 즐길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캠핑장으로 앞으로는 넓은 바다가 펼쳐져 있고, 뒤로는 시원한 소나무 숲 때문에 연중 캠퍼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캠핑장 56면과 캐라반 41대와 더불어 화장실, 온수사용이 가능한 샤워장, 급수대, 전기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근에 어달항 묵호항, 묵호등대, 논골담길 등 동해의 대표 관광지가 있고 활어와 물회를 맛볼 수 있는 어달항 회 타운도 있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영화의 한 장면이 될 것 같은 바다로 이어진 산책로뿐만 아니라 넓게 펼쳐진 백사장에는 다양한 포토스팟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캠핑 초보에게도 추천해 드립니다!
인기가 많으니 꼭 서둘러 예약하세요!
-위치 : 강원 동해시 망상동 393-20
-운영시간 : 당일 오후 2시부터 익일 오전 11시까지
망상해변한옥촌
동해 가볼만한곳, 망상해변한옥촌은 캠핑장과는 또 다른 매력을 뽐내는데요.
한옥에서 운치 있고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한옥
숙소가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묵을 수 있습니다.
해변한옥촌은 전통한옥으로 지어졌는데요. 팔작지붕의 한옥에, 내부는 이용의 편의성을 더해 현대식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펜션의 편리함까지 두루 갖춘 곳이랍니다.
바로 앞의 망상해수욕장의 산책길과 이어진 한옥촌은 조용하고 아늑한 느낌입니다. 고즈넉한 한옥에서 바다를 보며 가슴속까지 시원함을 느끼고, 일출까지 감상하는 힐링의 하루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 망상해변한옥촌
-위치 : 강원 동해시 동해대로 6370 망상오토캠핑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