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으로 받은 제품 상태입니다.(유리면은 처음 그대로, 철판면은 사타선 찾느라 제가 좀 풀어헤쳤습니다 ㅠㅠ)
70ti super 나오면 그거 사서 달고 기존에 있던 hdd, ssd장착해야해서 그선을 빼달라고 한 상태입니다.
위에도 썻지만 우측면도 저렇게 어수선하지않고 잘 되어있었습니다.
제가 컴퓨터를 잘 몰라서(하드웨어는 램슬롯 고장으로 램 뽑아서 다른곳에 꼽고 새로산 sata ssd, hdd 꼽아본게 끝) 이게 사타선인가 하면서 파워 뒤쪽에 잘 정리되어있는거 뒤적뒤적 하다가 찾아서 밖으로 뺴둔상태라 저렇게 된거에요 ㅋㅋㅋ
컴퓨터를 14년에 처음 조립컴 산 이래로 9년만에 사는 두번째 컴퓨터인데 케이스 박스 받을때부터 엄청 크다고 생각했는데 까놓고 안을 보니까 쿨러가 엄청엄청 크네요.
이전 컴퓨터 쿨러는 기본쿨러였는지 저렇게 수직박향이 아니라 위쪽으로 있는 모양에 조그매서 램도 탈부착이 쉬웠는데 이건 탈부착하려면 저 거대한 쿨러를 풀고 해야하나봅니다.
70ti super 나올때까지 임시로 사용하기 위해 이전에 사용하던 컴퓨터(i5-4690 / gtx750)에서 gtx750만 빼서 장착한 상태입니다.
선정리... 해보려고 이걸 풀어야하나하며 끙끙대다가 이거 정리해둔거 풀었다가 1월달에 70ti super 사면 다시 내가 또 정리해야하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번뜩들어서 파워 남은 선 뭉탱이에서 vga라고 써있는 선 하나만 뽑아와서 대충 빼서 장착한 상태입니다.
파워쪽에 어느8핀을 빼야 16핀쪽 글카선인지 몰라서 가장 바깥쪽거를 뺐는데 다행히 그거더라고요.
70ti super 사는대로 750이랑 대강 꼽은 저 눈이썩는 글카선은 철거하고 장착할겁니다.
나머지 각종프로그램들(스팀 등등)은 주말에 하려고요... 윈도우 설치하고 원신까지 설치해서 로딩하는데 5시간 걸렸습니다...
퀵비용은 대략 2만원정도 들었던것 같습니다.
대전사시는분들은 퀵으로 받으면 당일 총알배송 되니까 퀵 강력추천합니다.
똑같은 그래픽 하옵으로 키고있지만 CPU만 바뀌었는데도 원신이 엄청 부드럽더라고요. 나중에 글카까지 끼고나면 드디어 찰흙토탈워에서 벗어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빨리 70ti super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혹시 사실 분들 계시면... 직장인 기준 야간.5배추가수당 해도 조금 더 돈이 들겠지만 그냥 윈도우까지 사서 설치신청까치 추천드립니다... 노트북 포맷하고 다시 깔아본적이 있어서 그냥 구매 안하고 셀프설치했는데 설치하니까 듀얼모니터가 안되고 인터넷이 안되고... 뭐지뭐지 하며 dp를 1.0?인가 그거로 모니터에서 바꾸고 드라이버도 기존컴에서 다시 받아서 옮긴다음 하니까 되는데 이제 와이파이가 안되고.... ssd랑 하드 설치하는 시간이 있었다지만 퇴근하고 원신 설치하는데까지 5시간 걸렸습니다 ㅠㅠ....
첫댓글 ㅇㅅㅇ 대전에 사시면 퀵으로 받아도 택배비랑 비슷해서 일찍받고 안전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후기감사합니다 (원신이 CPU빨 좀 탑니다 ㅋㅋ)
가까운데 살면 직수령이나 퀵이 안전하죠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