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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여러가지 질문...
KTX 수원역 추천 0 조회 137 04.02.19 22:16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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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2.20 15:15

    첫댓글 2. 지하철 건설 초기에 도입되어서 초저항입니다. 중저항은 초저항 다음에 도입한것으로 출입문 유리가 길쭉하고 스틸바디이죠. 그리고 빨강파랑의 신도색은 VVVF로 동글이라고 부르는 녀석과 100% 같습니다.

  • 04.02.20 15:16

    6. EEC=통일호전기동차, PP=DHC=새마을호 디젤동차, NDC=무궁화호디젤동차, DC=디젤동차, 더 있지만 기억이 안 나네요. 정확하게 짚어주시면 좋을것을.

  • 04.02.20 16:14

    6번은 Best FAQ에 잘 정리된게 있죠. 저도 첨엔 초저항 = Super 저항(?), 중저항 = Heavy 저항 인줄 알았습니다;;

  • 04.02.20 20:30

    DEC : Disel Electric Car EEC : Electric Electric Car PP-DHC : Pull Push-Disel hydraulic car NDC : New Disel Car 이렇게 되지 않나용??

  • 04.02.20 20:32

    74년에 처음으로 서울지하철에 투입된 일명 납작이 (?) 열차가 초저항 열차입니다. 지금은 거의 다 폐차되었구요.. 1001호 열차가 신정기지에 임시배치된 걸로 압니다..

  • 04.02.20 20:34

    인천국제공항선은 민간자본으로 건설되는 민자철도이고, 2007년에 1차 구간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 김포공항) 이 개통됩니다. 그리고 2차 구간 (김포공항 ~ 서울역) 은 고가로 건설된다고 합니다. [이와 대조되는 경의선은 고가아래의 지상선로]

  • 04.02.20 20:38

    그리고 인천국제공항선의 노선도는 대략 이렇게 됩니다. @-특급열차 정차역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 인천국제공항 화물터미널 - 지원도시 - 경서 - 계양 - @김포공항 - 수색 - 홍대입구 - 공덕 공덕부터는 특급은 직행으로 그냥 서울역으로 가고요.. 일반열차는 용산선 부근으로 해서 용산역으로 간답니다.

  • 04.02.20 20:39

    아마도 경의선/경원선은 건설된 지 오래되었고 또 선로상태도 좋지 않아서 새로이 신선을 건설하고 기존선은 폐쇠하는게 아닐까요?

  • 04.02.20 22:40

    철도때문에 지역간 단절이 초래되므로 새로 건설되는 노선은 가급적 고가화 시키는 것이고, 도로와의 평면교차에 따른 건널목관리(안전)문제 와 선로유지보수비용이 들어가므로 기존선은 철거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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