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후 찍어봤습니다. 폰카인데 액정으로 볼때는 화질 그저그랬는데 컴터로 옮기니 은근 괜찮네요;ㅋ
근데 지금보니 왼쪽 전면샷은 안찍었네요 ㅠ 아마 졸린데 뙤약볕 아래서 찍어서 정신없이 눈가는대로 찍은듯 ㅋㅋ
요태까지 튜닝내역입니다.앞으로 튜닝하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듯?
비용은 공임및 약간의 변동이 있을수있기때문에 안적었습니다.
-주로 드레스업쪽-
계기판 SMD5050 LED 작업 <밤중에 계기판이 대낮처럼 환하죠>
브레이크등 클리어작업후 LED <드레스업및 밤에 시안성도 괜찮은거같습니다>
엔진룸만 LED작업
외눈 6000K HID
<쌍발은 너무 밝은거같아서ㅠ 하나를 순정으로 돌렸습니다.하나로도 어두운 밤길 아무 지장없습니다. 나름 드레스업 효과도?>
43T 금장대기어 <토크가 순정보다 많이 좋아지죠.요즘 기본적으로 많이들 하시는 튜닝>
금장소기어 커버
금장 마스터실린더캡<테러방지및 드레스업용>
금장 엔진오일캡<설탕테러방지및; 드레스업용>
컴팩트혼 <순정혼보다 적절하게 큰소리로 적절하게 효과적입니다>
CBR125R 전용 PUIG 윈드스크린
CBR125R 전용 캐노피
CBR125R 전용 FRP리어휀다
CBR125R 전용 XRT조절식레버 <현재 XRT에서 나온 신제품이죠 저는 블랙으로^^ㅋ>
CBR125R 전용 백스텝
CBR125R 전용 셰퍼핸들
데이토나 하이스로틀 <스로틀이 짧아지기때문에 손목이 편해지고 좀더 빠르고 정확한 컨트롤을 도와줍니다>
CBR125R용 배틀렉스 타이어
<가격은 순정보다 상당하지만.. 그립감이 굉장히 좋아서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보어업된 차량들은 순정타이어가 감당을 못하기때문에 필수적으로 해줘야하는듯>
-내부 튜닝-
SWAGE LINE 메쉬호수 <브레이크가 밀리는 현상을 어느정도 막아줍니다>
놀로지 핫와이어 <점화효과 상승및 빠른전기를 보내주는 역활을 하며 토그를 약간 높여줍니다>
덴소이리듐 플러그 <안정적인 아이들링과 시동성을 좋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NMF 카본머플러
<매니폴더및 디자인이 상당히좋고,레이싱용 머플러인만큼 토크나 가속성이 매우좋습니다,중고매물로도 거의 안나오는듯?
한가지 문제로는 소리가 엄청크기 때문에 아파트 단지나 주택가에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CBR125→166R 말로시 보어업파츠
<드뎌 나왔네요, CBR튜닝중 최고의 고가이고 효과역시..^^ 5~6단에서조차 특유의 힘을 발휘하고, 완성도 또한 뛰어납니다
기어비때문에 최고시속은 올라가지않지만 순정125r의 모자란 출력면을 전부 채워주는 그런용도>
NMF 강화클러치 스프링 <보어업된 차량들은 순정클러치가 받쳐주지못해서 필수적으로 해줘야하는 튜닝>
CBR125R 전용 FCCI레이싱 클러치 디스크 <보어업된 차량들은 순정클러치가 미끄러집니다. 그걸 최소한으로 방지시켜주는 튜닝>
KOSO28파이 캬브레이터
<일명 빅캬브로 공기와 연료를 순정보다 많이 흡입해서 크게 출력상승을 느낍니다.
하지만 연비가 떨어지고 캬브셋팅이라는걸 계절별로 해주어야 무리없이 타실수 있습니다.(날씨변화에 민감)>
55mm 에어패널<튜닝 빅캬브에 장착하는 오픈필터 용도의 부품입니다.순정오픈필터보다 리스폰스향상및 파워상승이 있습니다>
휴 어느정도 다적은거같네요.. 새벽에 시간내서 쭉 적어봤습니다~.,~ 혹시 튜닝 하실 예정인데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물어보시고요~
참고로 위에 튜닝을 하면서 든 비용은 공임제외 cbr125r 10년식 신차를 한대를 뽑고도 남을정도는 든거같습니다..
저는 츅이 디자인이 무척 맘에 들고(잘 빠졌죠^^;) 키가 작은 제 체형에도 잘맞아서(고배기량은 다리가 지면에ㅜ)
츅이 수명이 다할때까지-_-; 탈생각으로 애정을 쏟고있는데..
간단히 최고속을 원하시고 시속 200~300에 다다르고 싶으신분은 바로 고배기량으로 가시길 권장합니다. (배기량이 깡패지요^^:)
마지막으로 서비스컷(퍼온거에요^^; 야경을 좋아해서ㅋ)
첫댓글 와^^
헐...클락션 울릴때 손목충격...ㅡㅡ;;
자...실린더를 보여주세여...
오 나x바이크 오랜만이네요 ^^
우워~ 저 배경스샷 하나만으로 알아보시네요 ~ㅋ 맞습니다 나래 ㅎㅎ 이번에 세차이벤트에 당첨되서 -.,-ㅋ
보업으로 토크가 상승했다면...대기어를 43 말고. 좀더 작은 싸이즈를 쓰면 최고속이 상승할텐데요. 순정에서. 3~4정도 줄여도 크게 지장은 없더구요.. 순정이 145~150정도가 나오던데..완전탄력 받으면.. 대기어까지 조절해도. 코멧250 따라긴 힘들겠네요 ^^
대기어를 신차살때 43t로 갈고시작한거라 ㅎ.. 현재 토크나 초중반 가속은 꽤 만족스럽습니다. 순정과는 좀 많이 다른편인데
역시 기어비때문에 막바지 최고속은 순정과 별반 차이없네요. 말씀처럼 대기어 순정42t나 그이하로 이빨수를 내리면 최고속이
올라갈거라고 저도 이론적으로는 알고있습니다.ㅎ
나중에 좀더 타다 체인 다되고할때쯤에 체인및 대소기어 갈면서 전문샵에서 협의한다음 기어비 변경할수도 있겠습니다 ㅎㅎ.
혹시 cbr125보업차량 관리해보셨나요?? 정통미케닉이라는 닉네임이 왠지 신뢰가 가네요 -.-ㅋ 실제 대기어를 그정도로
줄이면 속도가 크게 증가하나요?
순정이 145~150이어도 gps로 재보면 120~130이라는...오차 큽니다..
저도cbr125타는사람인대,cbr125가 언덕에서 힘이 많이~부족합니다 그래서 전문샵에서 대기아를 재작한거구요 , 제가알기론 순정으론 150은안나오는걸로알아요~
예전 125탈떄 풀시스템 꼽힌 cbr125로 04 r1이랑 같이달려본결과 140좀넘게 나왓습니다. 동일선상에서 같이 달려본 결과죠..
하지만 왠지 토크면을 잃어버릴까봐 좀 무섭긴합니다 ㅎㅎ 원래 두마리토끼를 잡기는 힘든법이잖아요; 최고속 아니면 가속 둘중에
선택해야 할거같은데 대기어 줄여서 가속 그다지 영향 안받고 최고속을 높일수있을지;;ㅎㅎ 근데 보통 소기어는 안만지나요?
대기어 바꾸는건 많이 봤는데 소기어까지 만지시는분은 일반인 분들중에 거의 없더라구요...
현재 뻥뚤린 공도에서 어느정도만 땡겨줘도 120까지는 그냥 올라가고 거기서 레드존치면서 올라가면 130~140되는데
저도 최고속이 많이 아쉽긴 하네요^^:
어느정도 토크상실은 감수 해야함니다. 최고속올리려면...4t 조절하면 1천정도의 알피엠 여유가 생기는데...그정도면 10km정도는 상승한다고 봅니다. 대기어 조절하실때 너무 줄이면 가속시 순정보다 못한 가속력이 나오기때문에..적절한 조절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저배기량에서. 10km 차이는 제법큽니다.
음 구체적인 답변 감사드립니다~~!
체인 갈때쯤 전체적으로 대소기어 기어비율에 대해 샵에 문의해봐야겠네요! 11000조금 넘게 쓰는 알피엠을 13000상회할 정도로 쓰게하는
cdi리밋해제 튜닝도 있지만.. 이건 누구나 비추하더군요 -.-;ㅋ 바이크 다 망가진다고 ㅠ
맞아요...튜닝은 한가지를 얻게 되지만. 또다른 하나를 버려야 하는 것이죠. 그러기에 튜닝에 끝은 순정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내구성을 버림으로 성능을 얻는거죠.
제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166보업했었죠....ㅋㅋ cbr125카페 동영상게시판에 공지로 올라가있는...ㅋ (아직 있나요?ㅎ) 166해도 초중반 토크는 상당히 올라가는데 희한하게 마지막가서.. 11000알피엠까지 올라가면 뒷심이 부족해지더군요.ㅡㅡ;아무리 당겨도 140이상 올라가긴 힘들더라는...순정 42T 대기어로도 해봤고 43T대기어로도 올려봤으나 결국 최고속은 140으로 비슷비슷했습니다. 내리막에서는 43T로 최고 148정도까지 내봤습니다. 이미 레드존이라 그이상은..ㄷㄷ 제 바이크는 카브랑 오픈필터는 안했던 차량이니 모탈컴뱃님 차량은 뒷심발휘하기가 더 좋을것 같은데요.ㅎ 42T 쓰셔도 막판까지 힘쓰실듯...
그리고.... 어느정도 타시다가 커넥팅로드랑 크랭크 체크해야 하는거 아시죠? 폭발력이 강해지면서 커넥팅로드랑 크랭크에 점차 피로가 누적됩니다... 친했던 형님이 임진각밤바리투어 쏘면서 가다가 크랭크 깨져서 엔진박살난적 있다는...ㅋ 역시 내구성은 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cbr125 참 좋은 바이크입니다. 물론 전 결국 팔았지만.....ㅎ 제일 재밌게 타던 때가 125타던 때였네요.^^
흐어~~ 최초 보업오너시군요^^ㅋ 음 제가 알기론 보업하면 쓸수있는 알피엠리밋이 내려간다구 알고있어요ㅋ 보통 순정이 11500알피엠 거의 12까지인데 보업하면 알피엠한계가 1000rpm정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대신 전반적인 rpm영역대에서 전체적으로 토크 상승되서 어느기어에서도 힘이 있다는ㅋ.. 빅캬브랑 오픈필터가 효과는 좋네요; 나가는게 확실히 다르긴한데.문제는 그날그날 기상이나 날씨 온도 영향을 너무 받네요 ㅋ 가령 여름인데도 불구하고, 약간 서늘하면 아침에 시동이 한방이 아니라던가;; 메인젯세팅을 선수가 아닌이상 그날그날 할수없고 저같은 일반인은 계절별로 한번씩 세팅한다는 ㅋ..
저도 그것때문에 카브랑 오픈필터는 안했죠...ㅋ 그런거 신경쓰기 너무 귀찮더라구요ㅎ
기어비는 미션기어비랑 대기어소기어비랑 바꾸면 뭔가 달라질꺼같긴한데.. 간단한 작업이 아니므로--;;ㅋ 나중에 체인갈때 샵에서 많은 협의를 한다음 수정하던가 하려구요 ㅎㅎ 뭐 지금도 충분히 재밌게 타고있는거 같습니다. 투어는 몰라도 서울시내에서만큼은 정말 괜찮네요;ㅎㅎ 아 그리고 크랭크 정보 감사합니다 -ㅁ- 꼭 중간점검을 해줘야겟네요 엔진에 문제없도록; 항상 안운하세요~~^^
내리막길에서 죽어라 땡겨도 130이상 절대 안나가던뎅.....ㅠㅠ
얼릉 힘내셔서 업글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