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서울 노원구 하계동 한 주택가에서 숨진 탤런트 안재환의 자살 사망소식에 자살 원인을 놓고 네티즌들의 논란이 뜨겁다.
안재환의 연이은 사업실패에 따른 금전적 압박과 아내 정선희 씨와의 불화설 등이 주원인이라는 측과 정선희의 촛불관련 발언을 비난하며 방송계 퇴출 압력을 넣고 불매운동까지 벌인 아고리언 등 촛불시위 옹호자들에게 있다는 측이 격렬히 맞붙은 것.
올 초 안재환은 부인 정선희를 모델로 한 화장품 브랜드를 선보이며 의욕적으로 사업을 시작했다가, 정선희의 촛불집회 비하(?) 발언이 알려진 후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잘 나가던 사업이 급속도로 악화된 것으로 전해졌다. 제품을 판매하던 현대쇼핑은 지난 5월 31일 여론을 의식해 방송을 무기한 보류, 한 달 후 다시 방송을 재개했다가 따가운 여론이 계속되는 바람에 중지했고, 판로가 막힌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포털 네이버와 다음 등 관련기사에는 네티즌들의 댓글 의견이 계속 이어지며 불꽃 튀는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정선희 방송 퇴출과 불매운동의 근원지로 지목된 아고라에서도 안재환 자살 원인을 두고 논란이 뜨겁다. 닉네임 ´만사형통´인 네티즌은 ´안재환을 죽인 건 7할 이상이 좀비 탓(아고리언 촛불옹호네티즌지칭)´ 이라며 정선희와 안재환에 인신공격했던 자들을 경찰이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풍선´이란 닉네임의 네티즌은 ´정선희 퇴진시키자고 KBS 전번 올린 게 예전 베스트였다´며 꼬집고 아고리언의 책임을 지적했다.
´한사협회장´이란 닉네임의 네티즌은 "그가 하던 화장품 홈쇼핑이 정선희 촛불발언 이후 집요한 일부 네티즌들 압력에 의해 방송중단 되었고,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봤다. 일부 네티즌의 광고주나 상인들에 대한 압력 행사로 인해 죽고 싶도록 피해를 받고 말도 못한 사람들이 부지기수인 것으로 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네티즌의 무책임한 행동이 개인에게 죽음에 이르는 고통을 안겨 줄 수 있다는 사실이 또 한번 잘 드러난 것"이라며 "인터넷이란 수단을 통해 피해자를 무수히 양산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또 정부가 무책임한 행동에 대해서 처벌을 해야 하며, 일부 몰지각한 네티즌들의 각성을 촉구 하기도 했다.
´바나나조´는 "촛불집회도 나가고 정선희도 싫어하지만 안재환 씨가 화장품 사업한다는 건 처음 알았다. 촛불집회의 모든 사람이 그랬다고 말하는 건, 안재환 씨의 죽음을 자기들 유리한 상황으로 만들려고 하는 아주 파렴치한 짓. 한 사람의 죽음을 이용하는 쓰레기들"이라며 비난했다.
반면, ´바람돌이´는 "안재환의 죽음을 안재환과 정선희를 비난한 아고리언 탓으로 돌리는 것은 ´사람의 죽음을 이용하는 미친 알바들´이라며 ´고인의 죽음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옳지 못하고, 그런 사람들의 수준이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을 지지하는 낮은 윤리수준을 나타내 주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안재환의 충격적 사망소식과 자살 책임론을 놓고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뜨거운 가운데, 안재환 정선희 부부의 방송 퇴출과 제품 불매운동을 주도한 것으로 지목된 아고리언 등 촛불시위 주도자들에 대한 네티즌들의 비판이 한동안 이어질 전망이다.
박주영 기자
독립신문 http://www.independent.co.kr/ |
| |
어쨌든 자살은 자기 의지로 선택한거죠. 이걸 어디다 둘러대요.
고인에 대한 애도가 가장 첫번째인건 당연하구요, 자꾸 이 얘기가 나오는건 저는 이런 일을 통해서라도 정치문제를 감정적인 분노로 해결해대는 사람들은 정신차리고 반성좀 했으면 좋겠네요. 그 문제로 안재환씨가 자살했다라고하면 틀린거지만-_- 자살하게된데는 복합적인 고민과 상황이 있었을텐데..고인을 낭떠러지로 떠미는 수많은 손들중 하나가 된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 아닙니까?
기업이 잘못을 했고 거기 불매운동을 하는 건 소비자와 국민의 권리지만-_- 그저 자기 의견을 말했다는 이유로 온갖 악플에...그냥 정선희가 모델이라는 이유로 불매운동-_- ...이게 뭡니까 그리고 정부 언론탄압 어쩌구하고 나쁜줄 알면서 국민들도 결국 안방티비 라디오에선 자기들 듣고싶은 의견만 들으며 살겠다는 언론탄압일수도 있어요. 저는 그 발언으로 네티즌들이 화났다는 것만 알았지 이렇게 직접적으로 행동했었는지는 지금 처음알고 많이 놀랐음...................
이일이 순수한 목적으로 정치활동하는 아고라인들이나 촛불들에게 싸그리 악으로 몰고가는 껀덕지로 악용되는건 저도 걱정스럽지만-_-님들아... 정말 이런 일은 더더욱 분노->보복 같은 감정적인 형태로 해서는 안되는거에요-_-정 이런말이 싫으시면 정선희씨 안재환씨 그사건즈음 미니홈피 살펴보시든가요. 정말 저렇게까지 마녀사냥을 당하고 결국 안재환씨 사업이 망할 정도로 정선희씨가 그렇게 잘못한 일이었나~_~ 그 악플들을 보면 정말 이게 사람인가 싶네요
뭐 이걸로 안재환씨 자살에 관련이 있으니 책임져라 어째라 하는것도 아니고... 불필요한 불매운동과 마녀사냥에 참가했던 분들이나 거기 별생각없이 동감했던 사람들, 앞으로도 그럴 마음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그냥좀 반성하라구요. 어휴 정말..=_=
머가 어지됐던간에 정부랑 언론에서 네티즌으로 잡아끌고갈거다 분명히
마녀사냥꾼들은 정말 죽어마땅하죠...그리고 요새 불매운동이.. 조금 무섭다 싶을 정도에요.. 아주 한 회사를 작살내기위해 싸운다는 기분이 들 정도로요.. 물론 잘못된 회사야 문제가 있지만 회사하나가 망하면 수십명이 고통을 받을텐데...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한거같애요 그런데 이번일로 촛불시위대가 싸그리 촛불좀비다 뭐다 해서 있지도 않은 광우병땜에 지레 겁먹고 설쳐놓고 한사람 짓밟아놓은 사람들로 생각되는거같아서 좀 황당해요 ㅡㅡ;; 저도 촛불시위 여러번 나가고 그랬지만 정선희씨 발언은 솔직히 옳은말이라고 생각했던 1人이거든요 ;; 아래꺼는 싸이 베플인데 좀 아니지 않나요?? 으으 ... 그리고 ▶◀故안재환씨의 명복을 빕니다 ...반드시 좋은곳으로가세요 .... 편히쉬세요..
김미니 찬성 5448 반대 2499 촛불시위대 한 건했네 정선희 한 소리 한거가지고...안재환 싸이홈피 테러하고 안재환 운영중인 카페 유리창에 낙서질 해놓고 화장품 불매운동 벌이더니 ..... 암튼 남 생계 짓밟는 일은 눈하나 깜짝 안하면서 지 목숨은 그리 중요해서 미친소가 어딨다고 미친소 미친소 이러면서 촛불들고 나가노 웃겨.(09.08 15:00)
정선희씨 촛불관련발언때문에 욕먹고 네티즌들이 정선희씨 화장품불매운동하고 그랬던거..관련은있지만 이렇게따지면 최초원인은 ★이명박★아닌가요???????????????????????????
그렇게 따지고 보면 연관 안될 거 단 하나도 없어요. 옆집 동네 개 죽은 것도 내 탓 될 수 있는데. 자신이 한 행동에 책임을 지는 겁니다. 가만히 있는 정선희를 공격한 것도 아니고, 당시 뒤숭숭한 나라 분위기였는데 시기를 잘못 탄 걸 수도 있죠. 살다보면 이런 일 저런 일 있는 거, 나이 얼마 안드신 분들도 다 아는데 어떻게 별의 별 걸 가지고 다 연관 시키고 그러는지 ......
에휴 ㅠㅠ 그나저나 정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정선희씨가 얼른 기운 차리시길 빌어요.
제 댓글에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우선은 한 사람이 돌아가셨습니다. 고인과 가까운 사람이 이런 댓글을 보시면 얼마나 마음 아프실까요; 이러니 저러니 논쟁하는건 고인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봐요. 조금만 자제하도록 해요ㅠㅠㅠ
사과는 잘못을 인지한 순간에 바로 하는게 최선이네.....